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296

프랑스 디자이너 ‘거장’ 피에르 가르뎅 세상을 떠나다 프랑스 거장 "피에르 가르뎅" 향년 98세로 영원히 잠들다. 피에르 가르뎅이 파리 서쪽에 위치한 뇌이에 있는 한 병원에서 숨을 거뒀으며, 프랑스 예술 아카데미 측도 트위터를 통해 그의 별세를 알렸다. 피에르 가르뎅은 지난 1922년 이탈리아에서 태어났으나 어린 시절 프랑스로 이주했다. 그는 앞을 내다본 창작 뿐 아니라 유행을 주도한 의상을 대중에게 선보인 것으로도 생전에 주목을 받았다. 자신의 이름을 딴 세계적 브랜드 피에르 가르뎅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유족은 이날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피에르 가르뎅이 이날 오전 일드프랑스 뇌이쉬르센의 병원에서 영원히 눈을 감았다고 밝혔다고 일간 르몽드, 프랑스앵포 방송 등이 전했다. 유족은 피에르 가르뎅이 "한평생 보여준 끈질긴 야망과 대담함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2020. 12. 29.
코로나19와 방송언어ㆍ아름다운 언어ㆍ우리말 표현 요즘 방송에서 코로나에 대한 보도로 연일 시끄럽습니다. 그런 언론 보도를 듣고 있자면... 코로나 관련 용어들이, 외래어가 대부분이라 알아듣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특히,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은 더 더욱 그럴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생소한 단어들이 많았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때 마침 인터넷을 검색하던중 영상에서 이런 주제를 가지고 방송하는곳이 있어, 공유하고자 표로 작성하여 올렸습니다. 함께 읽어보시고, 집안에 어르신이 계시면 쉽게 설명해드리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 ㆍ 코로나19와 방송언어ㆍ아름다운 언어ㆍ우리말 표현 ㆍ 아름다운 언어, 우리말을 찾습니다. 코로나19와 방송언어 코로나19 관련 쉬운 우리말 대체어 어려운 용어 쉬운 우리말 대체어 드라이브스루(dr.. 2020. 12. 29.
거리 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 조치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 조치 구분 1단계 1.5단계 2단계 2.5단계 3단계 생활방역 지역적 유행 단계 전국적 유행 단계 개념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역적 유행 개시 지역 유행 급속 전파, 전국적 확산 개시 전국적 유행 본격화 전국적 대유행 상황 통상적인 방역 및 의료체계의 감당 가능한 범위 내에서 유행 통제 중 특정 권역에서 의료체계의 통상 대응 범위를 위협하는 수준으로 1주 이상 유행 지속 1.5단계 조치 후에도 지속적 유행 증가 양상을 보이며, 유행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조짐 관찰 의료체계의 통상 대응 범위를 초과하는 수준으로 전국적 유행이 1주 이상 지속 또는 확대 전국적으로 급격하게 환자가 증가하여 의료체계 붕괴 위험에 직면 기준 - 주 평균 일일 국내 발생 확진자 수 · 수도권 .. 2020. 12. 29.
바셀린(Vaseline)의 뛰어난 보습효과ㆍ놀라운 활용도 바셀린의 놀라운 용도 요즘은 날씨도 춥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철입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하여, 손소독과 더불어 자주 손을 씻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생활이 반복되는 시기에는 피부 보습에 더 신경을 써야 할 때입니다. 피부 보습을 위해 각종 크림과 로션을 자주 바르게 됩니다. 그 중 건조한 피부 부위에 특효약처럼 사용되는 화장품, 보습의 끝판왕은 바로 ‘ 바셀린(Vaseline)’입니다. 페트롤리움 젤리를 주성분으로 하여 반투명하고 빽빽한 질감에 무색, 무향을 지닌 바세린(Vaseline). 이 바셀린을 보습 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 바셀린의 놀라운 용도를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일단, 바세린(Vaseline)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 2020. 12. 29.
[우리말 유래] 억지춘향ㆍ얼간이 억지춘향 고대 소설 에서 변 사또가 춘향으로 하여금 억지로 수청을 들게 하려고 구스르고 얼르다가 끝내는 핍박까지 한 데서 나온 말이다. 이처럼 안 되는 일을 억지로 우겨서 겨우겨우 이루어지게끔 만든 일을 말한다. 예시문 : 일은 하고 싶은 사람을 시켜야 하는 법이야. 그 일에 맞지도 않는 사람을 억지춘향으로 시켜봐야 뭐 하나 제대로 해내는 일이 없다구. 얼간이 소금을 약간 쳐서 조금 절이는 것을 ‘얼간’이라 한다. 제대로 절이지 못하고 얼추 간을 했다는 뜻이다. 여기에 사람을 나타내는 명사 ‘이’가 붙어서 얼간이가 된다는 것이다. 제대로 맞추지 않고 대충 맞춘 간처럼 됨됨이가 변변치 못해 모자라고 덜 된 행동을 하는 사람을 낮춰 부르는 말로 쓰인다. 다른 말로는 ‘얼간망둥이’라고도 한다. 예시문 : 웬만.. 2020. 12. 29.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무엇인가요? 취업취약계층이라면 누구나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무엇인가요? 저소득 구직자, 청년 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입니다. 기존 취업성공패키지 및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통합하여 취업취약 계층에 대한 종합적 취업지원제도로서 운영됩니다. 「구직자 취업촉진 및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2021년 1월1일부터 시작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도입으로 무엇이 달라지나요? 일할 능력과 의사가 있음에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취업지원 및 생계지원을 통해 구직촉진과 생활안정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면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Ⅰ유형(저.. 2020. 12. 29.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