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429

이팝나무와 조팝나무의 차이 이팝나무[Chinese Fringetree] 조팝나무[Bridal wreath] 차이 이팝나무[Chinese Fringetree] 쌍떡잎식물 용담목 물푸레나무과의 낙엽교목. 니팝나무·니암나무·뻣나무라고도 한다. 산골짜기나 들판에서 자라며, 높이는 약 20m정도 이고, 나무껍질은 잿빛을 띤 갈색이고 어린 가지에 털이 약간 난다. 잎은 마주나고 잎자루가 길며 타원형이고 길이 3∼15cm, 나비 2.5∼6cm이다. 가장자리가 밋밋하지만 어린 싹의 잎에는 겹톱니가 있다. 겉면은 녹색, 뒷면은 연두색이며 맥에는 연한 갈색 털이 난다. 꽃은 암수딴그루로서 5∼6월에 피는데, 새가지 끝에 원뿔 모양 취산꽃차례로 달린다. 꽃받침과 화관은 4개로 갈라지고 꽃잎은 흰색이며 나비 3mm 정도이다. 작은꽃자루는 길이 7∼10.. 2021. 4. 30.
유방의 지인선용(知人善用) 유방의 지인선용(知人善用) 지인선용(知人善用) : 인재를 알아보고,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능력 유방이 절대적으로 불리한 항우와의 싸움에서 이기고 중국을 통합할 수 있었던 배경 지혜로운 참모 장량, 불세출의 장수 한신, 뛰어난 재상 소하 울타리를 세우기 위해서는 세개의 말뚝이 필요 영웅이 세운 뜻을 이루기 위해서는 세명의 조력자가 꼭 필요하다. 중국 속담에 "울타리를 만들려면 세 개의 말뚝이 필요하다" 는 말이 있습니다. 큰 뜻을 지닌 영웅이 그 뜻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세 사람의 훌륭한 조력자가 있어야 한다는 의미로 쓰입니다. '유방'에게는 '장량'이라는 지혜로운 참모, '한신'이라는 불세출의 장수와 '소하'라는 뛰어난 승상이 있었습니다. 이 세 사람이 있었기에 절대적으로 불리했던 '항우'와의 싸움에서.. 2021. 4. 29.
오스카 스웨그백 오스카 스웨그백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감독상·주조연상 등 주요 부문의 후보자들에게 제공하는 협찬품으로, 오스카상과 무관한 단체인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회사 ‘디스팅크티브 애셋’이 2000년부터 마케팅 차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스카 스웨그백은 오스카상과 무관한 단체인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회사 ‘디스팅크티브 애셋’이 2000년부터 마케팅 차원에서 감독상, 주조연상 등 주요 부문의 후보자들에게 제공하는 협찬품을 말합니다. 해당 회사는 아카데미 시상식과는 무관하게 독자적으로 스웨그백을 생산해 수상자 및 후보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웨그백은 매년 구성에 따라 그 가치가 조금씩 달라지는데 보통 해외여행 패키지, 럭셔리 리조트 이용권, 트레이너 이용권이나 화장품, 핸드백, 신발, 시계, 고급 식료품 등 수.. 2021. 4. 28.
오이의 효능과 활용 오이의 효능과 활용 1. 오이는 사람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 대부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이 한개는 비타민 B1, B2, B3, B5, B6, 엽산, 칼슘, 비타민C, 철분, 마그네슘, 인, 카리, 아연 등을 포함하고있습니다. 2. 가령, 오후에 피로를 느낄 때는 카페인이 들어있는 소다수 (콜라 등) 보다는 오이 하나를 먹는 것이 낫습니다. 오이는 비타민B와 탄수화물 을 섭취할 수 있어서 빠른 원기를 회복하고 몇시간 지탱할 수 있습니다. 3. 샤워를 하고 나서 욕실 거울에 뿌연 김이 서리는 것이 싫으면 오이를 가로 썰어서 거울 표면에 문질러 주면 김이 말끔히 가시고 스파처럼 상쾌해집니다. 4. 텃밭과 화단에 굼벵이 와 달팽이가 창궐하면, 납작한 빈 알루미늄 깡통 속에 가로 썬 오이를 몇쪽씩 넣어두면 여.. 2021. 4. 28.
가상화폐 4년전 대폭락 악몽 또 오나? 가상화폐 4년전 대폭락 악몽 또 오나? 가상화폐 시장이 요동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상한가와 하한가가 없는 암호화폐 거래의 특성 상 가격 변동은 언제던지 야기될 수 있다. 미국 뉴욕증시에서는 인도와 터키의 규제 그리고 미국 재무부의 돈세탁 조사설로 야기된 이번 가상화폐 파동이 2017년도 말부터 시작된 1년간의 대폭락과 같은 사태로 이어질 것인지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2017년 당시 1만9000달러였던 비트코인 가격은 그해 말부터 떨어지기 시작해 2018년 말 4000달러까지 떨어졌다. 당시 비트코인 가격 폭락도 각국의 규제에서 부터 시작됐다. 그런 만큼 2017년부터 2018년까지의 대폭락 암흑기가 다시 올 수도 있다고 보는 것이다. 반면에 코인베이스의 뉴욕증시 상장으로 가상화폐가 이미 제도권에.. 2021. 4. 27.
귀를 당기면 모든 질병이 사라진다 귀를 당기면 모든 질병이 사라진다 "하루 한번 귀 잡아당기면 나타나는 충격적인 변화" ​ 이름난 장수촌의 장수 비결 가운데 하나가 매일 밤마다 귀를 비비고 빨갛게 되도록 자극한 뒤 잠자리에 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삼국지 유비도 귀가 어깨까지 축 늘어질 만큼 늘 귀를 만졌다고 하며, 한방에서도 이침(耳針)이라 하여 귀를 인체의 축소판으로 보고 서로 상응하는 부위에 침을 놓아 치료를 합니다. 귀의 중앙에 세로로 꼬리모양으로 크게 부풀어져 있는 부분을 대이륜이라 해 척추에 해당, 귀의 위쪽부분은 엉덩이와 다리에 해당하고, 귓불은 머리 부분이 되며, 귓구멍의 입구부분은 내장과 관련이 있는 반사구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귀를 잡아당기는 방향은 귀 윗부분은 위쪽으로, 가운데 부분은 양옆으로 잡아당기며 밑 부분은 아래.. 2021. 4. 26.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 "그로스해킹" 그로스해킹이란?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더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해 저비용으로 최고의 광고 효용을 추구하는 마케팅기법으로 미국의 유명 마케터 션 엘리스가 최초로 제안한 개념입니다. '창의성, 분석적 사고 및 소셜 매트릭스를 사용하는 기술 스타트업에 의해 개발된 마케팅 기술'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적은 예산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제품을 취급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주로 활용하다가 최근에는 온라인 기업 대부분이 활용하며 각광받고 있는 기법입니다! 조용과 기술의 합성어인 "캄테크" 캄테크란? '조용하다(calm)'와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인 캄테크는 센서와 컴퓨터, 네트워크 장비 등을 보이지 않게 탑재하여 평소에는 존재를 드러내지 않고 있다가 필요할 때 사용자에게 각 momo-24.c.. 2021. 4. 23.
20대 백신 뇌출혈, 접종 3주 후 극심한 두통ㆍ팔ㆍ다리 마비증상 ㆍ 20대 공무원 AZ 백신 뇌출혈, 접종 3주후 극심한 두통과 팔, 다리 마비증상 ㆍ 백신 접종과 연관성이 있는지 확인 중... 22일 경상남도와 하동군에 있는 하동군청 코로나19 대응요원인 A(29)씨는 지난달 16일 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 후 3주가 지난 뒤 팔, 다리 등 신체 일부가 마비되는 뇌출혈 증상이 나타나 수술을 받았다. A씨는 접종 다음달 17일 가벼운 감기 증상을 보여 군청에 연락한 뒤 하루 출근하지 않았다. 하지만 백신 접종 3주가량 흐른 지난 9일 하동군 공무원 임대숙소에서 잠을 자다가 새벽에 이상 증상이 생겼다. 극심한 두통과 오른쪽 팔, 다리가 마비되는 뇌출혈 증상이 나타나 가까운 전남 순천 한 병원을 거쳐 전남대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뒤 현재 회복 중이다. A씨는 .. 2021. 4. 22.
기존에 존재하던 것들의 경계가 모호하게 되는 현상 "빅블러" 빅블러란? 블러(Blur)는 사전적으로 흐릿해진다는 의미로, 빅블러는 빠른 변화로 인해 기존에 존재하던 것들의 경계가 모호하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 특히 사물인터넷(IoT), 핀테크, 인공지능(AI), 드론 등 4차 산업혁명의 혁신적인 기술이 등장하면서 빅블러 현상이 대두되었으며, 금융회사 대신 핀테크를 이용해 송금을 하는 것, 온라인으로 신청해 오프라인으로 서비스를 받는 에어비앤비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조용과 기술의 합성어인 "캄테크" 캄테크란? '조용하다(calm)'와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인 캄테크는 센서와 컴퓨터, 네트워크 장비 등을 보이지 않게 탑재하여 평소에는 존재를 드러내지 않고 있다가 필요할 때 사용자에게 각 momo-24.com 몸이 죽어가는 위험신호 몸이 죽어가는.. 2021. 4. 22.
조용과 기술의 합성어인 "캄테크" 캄테크란? '조용하다(calm)'와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인 캄테크는 센서와 컴퓨터, 네트워크 장비 등을 보이지 않게 탑재하여 평소에는 존재를 드러내지 않고 있다가 필요할 때 사용자에게 각종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캄테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의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신종 마케팅 전략 "데카르트 마케팅" 데카르트 마케팅이란? 데카르트 마케팅이란 제품에 예술적 디자인을 접목시킴으로써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고, 브랜드 이미지와 품격을 높이는 신종 마케팅 전략을 일컫는 말로, 다시 말 momo-24.com 소변만 보고도 병을 알아 내기 소변보고 병을 알아 내기 『동의보감』에서 소변을 잘 보지 못하.. 2021. 4. 21.
신종 마케팅 전략 "데카르트 마케팅" 데카르트 마케팅이란? 데카르트 마케팅이란 제품에 예술적 디자인을 접목시킴으로써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고, 브랜드 이미지와 품격을 높이는 신종 마케팅 전략을 일컫는 말로, 다시 말하면 뛰어난 기술력을 물론 예술적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통하여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입니다. ​ 이때 데카르트(Techart)는 '테크(Tech; 기술)'와 '아트(Art; 예술)'의 합성어로 '예술감각상품'이라고 합니다. 가스라이팅 유래ㆍ유형ㆍ학대방법 가스라이팅 [ Gas Lighting ]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그 사람이 스스로 의심하게 만듦으로써, 타인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로, (1938)이란 연극에서 유래한 momo-24.com 당뇨ㆍ고혈압에 좋은 "여주"의 효능 10가지 도깨비 방망이 .. 2021. 4. 20.
아침 공복에 먹으면 보약보다 좋은 음식 아침 공복에 먹으면 보약보다 좋은 음식 "오래 살고 싶다면 아침 공복에 이것을 많이드세요! 보약보다 좋습니다!" ​ 아침 공복에 먹으면 효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보약보다 더 좋은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1. 계란 계란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단백 완전식품입니다. 계란을 아침에 먹으면 하루동안 우리가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여주고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와 두뇌건강 면역체계 강화에도 좋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매일 아침 공복에 계란을 삶거나 구워드셔도 되고 프라이를 해서 드셔도 아주 좋습니다. 2. 감자 감자에 들어있는 녹말성분은 위를 보호해주고 아침 공복에 감자를 생으로 갈아 마시면 위궤양, 위염 예방 및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021. 4. 19.
공황장애 자가진단 공황장애 자가진단 ​ 1 맥박이 빠르게 뛰고 심장박동이 빠르다. 2 손발에 떨림이 있다. 3 숨이 막히는듯한 느낌이 든다. 4 속이 거북하거나 구역감이 있다. 5 오한이나 화끈한 느낌이 있다. 6 손발이 저리거나 마비되는 느낌이 있다. 7 땀이 많다. 8 호흡이 가쁘다. 9 가슴에 통증이 있다. 10 어지럼증이 있다. 11 자신이 변한 것 같다. 12 자제력을 잃을 것 같거나, 미칠 것 같은 두려움이 있다. 13 죽을 것 같은 공포가 있다. 위의 문장에서 1~11번 문항에서 3개 이상 체크되면서, 12~13번 문항 중 1개 이상이 해당되면 공황장애 의심, 증세가 한 달 이상 지속되면 전문가와 상담을 권장합니다. 2021. 4. 18.
당뇨ㆍ고혈압에 좋은 "여주"의 효능 10가지 도깨비 방망이 처럼 생긴 '여주'는 암세포를 98%이상 박멸하는 항암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당뇨와 고혈압에도 특효라고 합니다. ​ 쓴맛이 강한 여주는 차, 볶음, 주스, 샐러드, 장아찌 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면 드시기 편하고 좋습니다. 우리가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여주'에 건강에 정말 좋은 놀라운 효능들이 숨겨져 있는데 오늘은 여주에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당뇨에 좋다. ​ 여주 효능 첫번째. 당뇨에 좋습니다. 여주는 당뇨에 좋기로 유명한 식품인데, 여주는 천연 인슐린으로 불릴 정도로 인슐린 유사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내 당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주며, 혈당이 적당하게 유지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또한 여주에 함유된 카란틴 성분은 인슐린 분비의 촉진.. 2021. 4. 17.
사람이 얼어 죽는 온도는 얼마일까? 얼마나 추워야 사람이 얼어죽게 되며, 그 온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사람들의 경우에 체온이 25도 이하로 내려가면 죽는다고 합니다. 고열 기준은 37.5 도 이상입니다. 사람의 피부는 추우면 왜 닭살처럼 돋을까요? 사람의 체온은 기온의 변화와 관계 없이 거의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뇌의 온열중추에 의해 체온이 조절되고 있기 때문인데, 더울 때 땀을 흘리거나 추울 때 몸이 수축하는 것도 온열중추에 의해서입니다. 닭살이 돋는 것도 온열중추의 명령에 따라 몸이 변하는 현상인데, 사람의 몸이 추울 때 체온이 방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혈관과 피부를 수축합니다. 근육이 수축하는 만큼 피부가 경직되어 누워있던 털들이 일어나는데, 모근 주변의 피부가 솟아 작은 좁쌀처럼 돋아 닭살처럼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열대지.. 2021. 4. 16.
고양이 수염을 자르면 안되는 이유? 고양이 수염을 자르면 안되는 이유? 한자로는 묘(猫)라 하고, 수고양이를 낭묘(郎猫), 암고양이를 여묘(女猫), 얼룩고양이를 표화묘(豹花猫), 들고양이를 야묘(野猫)로 부르기도 합니다. 현재 집에서 기르고 있는 모든 애완용 고양이는 아프리카·남유럽·인도에 걸쳐 분포하는 리비아고양이(Felis silvestris lybica)를 사육 순화시킨 것으로, 전세계에서 2억 마리가 넘게 사육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 5,000년 전 아프리카 북부 리비아산(産)의 야생고양이가 고대 이집트인에 의해 길들여져서 점차 세계 각지에 퍼졌다고 하며, 이것은 고대 이집트의 벽화 ·조각, 고양이의 미라 등으로 미루어 명확하지만, 그것이 현재 사육되는 모든 고양이의 조상인지는 의문입니다. 고양이를 죽이거나, 소중히 다루지.. 2021. 4. 14.
연근차 효능ㆍ부작용ㆍ연근차 만들기 연근은 꽃의 뿌리로 대표적인 겨울 흰색 채소입니다. 연근차는 연근을 넣어서 끓인 약차입니다. ㆍ칼슘, 식이섬유, 사포닌 함유 ​ㆍ연근 100g 기준 ㆍ비타민C 57mg 함유 연근은 한방에서 약이 되는 차로, 장벽을 자극하여 변비에 좋으며 비정상적으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담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수술 뒤 발생되는 변비에 좋습니다. 연근은 가을부터 봄에 채취하며, 맛이 달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닌과 아스파라진·카테골·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날 것으로 먹으면 열을 떨어뜨리고 어혈을 풀며, 소염과 지혈작용을 하고, 열병이나 출혈성 질환, 방광염에 의한 배뇨통, 월경 때 코로 출혈하는 역경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그러나 헛배가 불러오며 속이 메스꺼울 수 있고.. 2021. 4. 13.
몸이 죽어가는 위험신호 몸이 죽어가는 위험신호 우리 몸은 모래성이 무너지듯 하루 아침에 무너지지는 않습니다. 큰 병에 걸리기 전에 끊임없이 질환과 싸우며, SOS 신호를 보냅니다. 이른바 '바디 사인' 입니다. 우리 몸은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몸이 평소와 다른 것을 감지하게 됩니다. 겉으로 드러나는 이상 신호를 잘 관찰하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몸이 보내는 SOS 신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① 눈꺼풀 안쪽이 새빨갛다 ▶ 결막염 스트레스에 의한 다혈증. 눈꺼풀 안쪽이 빨갛고 동시에 가렵거나, 아프고 눈곱이 끼면 결막염을 의심하지만 이러한 증상없이 단지 붉기만 한 경우에는 다혈증(적혈구 증가)을 생각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② 눈꺼풀이 심하게 떨린다. ▶ 갑상선 기능 항진증. 눈꺼풀이 잔물결치듯이 .. 2021. 4. 12.
매운 음식이 주는 놀라운 효과 매운 음식이 주는 놀라운 효과 매운 음식은 풍미를 더 하는 것, 이상의 일을 합니다. 일반 고추를 비롯해 멕시코 요리에 쓰이는 아주 매운 고추인 할라페뇨와, 작고 둥글게 생긴 매운 고추인 하바네로, 그리고 붉은 고추인 카옌까지… 미국의 폭스뉴스가 이런 매운 식품들이 주는 놀라운 건강효과 4가지를 소개했는데, 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살을 뺀다 매운 음식의 뜨거운 느낌은 캡사이신이라는 화합물에서 나옵니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일시적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8% 정도 칼로리를 더 소모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에 일반적으로 매운 음식은 조금만 먹어도 만족감을 느끼게 돼 칼로리를 덜 섭취하게 됩니다. 둘째 심장 건강에 좋다 고추 등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 2021. 4. 11.
골치 아프면 잠부터 먼저 자라 사람은 밤에 꿈을 꿉니다. 하지만 우리는 꿈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꿈은 어디서 오는지’, ‘꿈은 무슨 의미가 있는지’… 오늘은 전문가들의 조언을 토대로 꿈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5가지 사실을 소개하겠습니다. 1. 꿈꾸며 학습한다 시험공부를 하거나 새로운 일에 대해 배우는 중이라면 책을 붙잡고 씨름하는 것보다 좀 더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게 좋습니다. 하버드 의대 연구진에 따르면 뇌가 꿈을 꿀 때 학습을 하거나 문제를 푸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연구진은 꿈이 뇌가 새로운 정보를 처리하고, 통합하고, 이해하는 과정이라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2. 여성도 꿈꾸면서 오르가슴 느낀다 꿈을 꾸면서 남성만 오르가슴을 느끼는 게 아니라 여성도 그렇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여성들도 성적인 꿈.. 2021. 4. 10.
세 가지 물음 톨스토이가 제기한 '세 개의 물음' 이것은 그의 인생론이요, 행복론을 말합니다. ​ 세 가지 질문은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은 언제인가? 이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사람은 누구인가?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 첫째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은 현재입니다. 지나간 과거가 아닙니다. 불확실한 미래가 아닙니다. 언제나 현재가 가장 중요합니다. ​ 둘째 가장 필요한 사람은 옛날에 알던 사람도 아니고 앞으로 만날 사람도 아닙니다. 지금 내가 만나고 있는 사람입니다. 매일 같이 내가 만나고 있는 바로 이 사람이 내게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 사람입니다. ​ 셋째 가장 중요한 일이란 바로 현재에 내가 만나는 사람에게 선을 행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고, 여기에 행복이 있습니다.​ .. 2021. 4. 9.
양배추를 가까이하면... 요즘 각종모임을 자주 갖는 사람일수록 술자리를 피하고 싶은 것은 매 한가지입니다. 이럴 때 양배추를 가까이 하면 좋습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U를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비타민 U는 해독작용을 해 간기능 개선에 좋으며,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에게는 더없이 좋아 숙취로 인한 위의 더부룩함을 해소시킵니다. 또한 몸 안의 손상된 조직을 복구하는 기능이 있어 위염이나 위궤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U의 학명인 캐비진은 양배추(cabbage)의 이름을 근거로 한 것입니다. 양배추는 기름에 의한 위의 더부룩함을 완화시키는 작용도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 U는 열에 의해 파괴됩니다. 전문의에 따르면 위궤양이 있는 사람에게는 생 양배추의 섬유질이 소화에 부담을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2021. 4. 8.
성년의 날, 선물과 의미는? 성년의 날, 선물과 의미는? 성년의 날 유래 매년 5월 셋째 월요일로 한국의 법정기념일이자 19세가 된 신생 성인들을 장려하고, 성인으로서의 책임감을 일깨워주는 목적으로 지정된 기념일입니다. 해마다 19세가 되는 성인들을 위한 행사와 성인식 등이 열려지는 편이며, 18세 이상의 청소년을 기준으로 19세 성인으로 격상됨과 동시에 성인이라는 책임감과 자부심을 부여해줍니다. 1973년 신생 성인이 되는 19세 이상 청소년들의 장려취지를 위해서 대통령령에 따라 국가공인 기념일로 지정되었으며 원래는 4월 20일이었지만, 1975년부터 어린이날 다음날인 5월 6일로 변경되었다가 1985년부터 5월 셋째 월요일로 변경되었습니다. 본래 고려왕조와 조선왕조 때에도 비슷한 의식의 성년례(成年禮)가 있었다. 이를 '관례'라.. 2021. 4. 7.
손톱이 주는 신호들 손톱이 주는 신호들 손톱은 우리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말해줍니다. 손톱이 하얗거나 빨간색을 띄거나, 손톱 표면이 울퉁 불퉁하거나 잔물결 같은 형상이 있다면 몸 안에 질병이 매복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미국의 건강·의료 정보 사이트인 ‘웹 엠디(Web MD)’가 손톱이 알려주는 건강신호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오늘은 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창백한 손톱 핏기가 없고 푸른 기가 돌 만큼 해쓱한 손톱은 여러 가지 병이 있다는 적신호다. 빈혈, 울혈성 심부전, 간질환, 영양실조증이 있을 수 있으니 진단을 받는게 좋다. 2. 하얀 손톱 전반적으로 손톱이 하얀색을 띠면서 끝에 검은색 테두리가 있으면 간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다. 간염에 걸렸을 수 있다. 3. 노란 손톱 노리끼리한 색을 띠면 곰팡이.. 2021. 4. 6.
비만 예방 6가지 원칙 비만 예방 6가지 원칙 현대인의 적을 몇 가지 꼽으라면 어김없이 들어가는 것이 있습니다. 나이와 계층을 불문하고 강박관념이 되다시피 한 '비만'이 그것입니다. 비만은 이제 질병으로 분류돼 치료법에 관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습관과 의지라는데... 오늘은 '비만예방의 6원칙'을 소개하겠습니다. 언제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하다. 식사를 거르면 인체가 열량을 소모하지 않는 방향으로 전환하므로 체중이 오히려 늘게 된다. 무엇을 고지방, 고칼로리의 유혹을 과감히 뿌리친다. 공복감은 신선한 야채로 달랜다. 어디서 TV나 신문을 볼 때 무의식적으로 먹는 사람이 많다. 음식은 식탁에서만 먹는다. 왜 심심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여서, 혹은 남이 먹으니까,.. 2021. 4. 5.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항진증 증상 갑상선 [ thyroid gland ] 목의 한가운데에서 앞으로 튀어나온 물렁뼈(갑상연골, 甲狀軟骨)의 아래쪽 기도의 주위를 감싸고 있는 내분비선으로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갑상샘은 목 앞 중앙에 위치한 내분비기관으로 갑상샘 호르몬과 칼시토닌을 생성, 분비 갑상선 질환 환자수 증가 추이 갑상선 질환으로 인해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수는 절대적으로도 많은 편이며, 매년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심평원 자료 기준 2015년 약 120만명이던 갑상선 질환 환자수는 2019년 약 145만명 수준) 추가적으로 전연령 구간에서 여성의 발병률(79.6%)이 남성(20.4%)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으며, 특히 30세 이후부터 빈도가 급격히 증가하여 50-64세 경에 최고점에 도달한다는 사실이 관찰됩니다. 보수적.. 2021. 4. 4.
4월에 걷기 좋은 BEST 4 부천둘레길 1코스 향토문화유적길 경기도 부천시 외곽의 산과 공원, 들판과 하천을 연결한 테마길인 부천둘레길. 그중 1코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숲길을 따라 걸으며, 숲 생태와 향토유적을 탐방하기에 좋은 길이다. 특히 4월이면 길 후반부에서 만나는 부천의 대표산 원미산 진달래동산에서 만발한 진달래 군락의 아름다운 향연을 향유할 수 있다. 길은 청동기, 철기시대 유적지인 고강선사유적공원에서 시작된다. 이곳에서도 봄철 철쭉이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계속해서 코스를 따르면 선사시대 제사 유적인 적석환구유구, 조선 제9대 왕인 성종의 다섯째 딸 경숙옹주 묘 등을 만날 수 있다. 대부분의 길이 황토길이라 걷기 편하며, 죽은 나무를 장승처럼 세워 놓은 쉼터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코스 고강선사유적지~경숙옹주묘.. 2021. 4. 3.
박수홍의 검은고양이 다홍 (Blackcat Dahong) "박수홍 힘내라" 반려묘 다홍 채널 구독자 8만→46만 급증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 부부로부터 30년간 출연료 등을 떼였다는 의혹을 인정하면서 박수홍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검은고양이 다홍 Blackcat Dahong’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일 인플루언서 데이터 정보 플랫폼 녹스인플루언서에 따르면 '검은고양이 다홍' 채널은 최근 유튜버 급상승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박수홍은 이 곳에서 자신의 반려묘인 다홍이와의 일상을 소개하면서 네티즌들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달 26일 기준 8만명선이었던 채널 구독자 수는 이날 현재 46만명선으로 급증했다. 일주일도 안 돼 6배에 가까운 증가세다. 지난달 26일은 한 네티즌이 박수홍의 친형과 형수가 박수홍이 30년간 방송활동으로 모은 100억원 가량의 재산을 .. 2021. 4. 2.
공복에 마시는 물 한잔의 효과 공복 물 한 잔이 건강에 가져다 주는 플러스 알파 최근 한 연예인이 아침 TV 프로그램에 나와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그 방법은 바로 “공복 때 물 한 잔”. 그 연예인은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물 한 잔은 필수"라며 " 다이어트 시 자주 찾는 메뉴 중요한 노폐물 배출에 아침에 마시는 물이 도움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공복에 물 한 잔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아침의 물 한 잔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아침의 물 한 잔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필수입니다. 자는 동안 폐·피부 호흡을 통해 배출된 물을 보충해 주기 때문입니다. 장 운동을 촉진해 배변을 돕는 역할도 한다. 아침에 먹는 물은 10~15도 사이의 약간 미지근한 물.. 2021. 4. 1.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