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245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차이점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차이점 오늘은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 알아보겠습니다.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 블루오션 이란? ​ 블루오션(Blue Ocean)이라는 단어는 INSEAD 대학의 르네 모보르뉴 교수와 김위찬 교수가 처음으로 사용한 용어라고 합니다. 블루오션은 [고기를 많이 잡을 수 있고 넓고 푸른 바다]를 뜻하는 용어라고 합니다. 경제적으로 풀이하면 새롭게 탄생한, 경쟁자가 거의 없거나 무경쟁 시장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한마디로, 새롭게 탄생해서 경쟁률이 거의 없는 시장이라는 뜻으로 생각을 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 ​처음에 블루오션을 개척한 업체는 그 업계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획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분야에서 경쟁업체.. 2020. 12. 24.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칭찬 하는 방법" 칭찬 제대로 하는 방법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칭찬을 받으면 누구라도 기분이 좋은건 사실입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 들어 보셨을겁니다. 그런데, 칭찬도 일종의 설득이기에, 칭찬받는 상대가 납득할 만한 칭찬을 해야 한다는것입니다. 칭찬을 통해서, 상대와의 관계를 향상시키고,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칭찬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결과보다 노력과 과정을 칭찬하기를 칭찬해주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용기와 긍정적인 성격을 갖게됩니다. ​실제로 가정이나 회사에서 칭찬을 통해 함께하는 사람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문제는 칭찬이 중요하다는 건 알아도, 대부분 제대로 칭찬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점입니다. 보통 칭찬이라고 하면, 상대방을 추켜세워 올려주는 말을 .. 2020. 12. 24.
유통기간 지난 썬크림 활용법 유통기간 지난 썬크림 활용법 자외선을 차단하고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현대인들의 필수품 썬크림! 유통기간이 지났어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생활 꿀팁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자외선을 차단하고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썬크림! 썬크림 용기에는 사용 가능한 유통기한이 적혀 있습니다. 하지만 썬크림의 경우, 개봉 후 6개월에서 1년 정도 지난 뒤라면 썬크림을 피부에 사용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용기에서 짜냈을 때 묽은 액체가 흘러 나온다면 이미 성분이 분리되어 있다는 증거이므로 피부에 사용하면 좋지 않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변질되어 사용할 수는 없지만, 많이 남아 버리기에 아까운 썬크림, 혹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생활 속에서 의외의 활용법을 지니고 있는, 유.. 2020. 12. 24.
[우리말 유래] 약방에 감초ㆍ얌체 약방에 감초 한약을 짓는 데 빠지지 않는 약재 중에 달콤한 맛을 내는 감초가 있다. 감초는 성질이 순하여 모든 약재와 잘 어울리며 약초의 쓴 맛 등을 없애주기 때문에 웬만한 약방문(처방전)에는 꼭 끼어있다. 어떤 일에나 빠짐없이 끼어드는 사람이나 사물을 가리키는 말이다. 예시문 : 그 사람은 약방에 감초처럼 안 끼는 데가 없단 말이야. 얌체 얌체는 ‘염치’의 작은 말 ‘얌치’에서 온 말이다. 얌치는 마음이 깨끗하여 부끄러움을 아는 태도로 ‘얌체’라 할 때는 얌치, 즉 염치가 없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거리낌 없이 자기 이익만 따져서 행동하는 사람이나 그런 일을 하면서도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다. 예시문 : 그 애는 왜 그리 얌체짓을 하니? 정말 얄밉더라. 2020. 12. 24.
흰꽃이 만개하여 노란색으로 변하는 인동초ㆍ금은화 ㆍ 겨울을 이겨내고 꽃을 피우는 인동초ㆍ금은화 ㆍ 흰꽃이 만개하여 노란색으로 변하는 인동초ㆍ금은화 겨울을 이겨내고 꽃을 피우는 인동초 인동과의 반상록 덩굴성 식물이며, 잎은 마주나고 긴 타원형입니다. 전체에 짧은 갈색 털이 나고 꽃은 초여름에 잎겨드랑이에서 피는데 흰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열매는 가을에 검은색으로 익으며 줄기ㆍ잎ㆍ꽃은 종기나 매독, 임질, 치질 치료의 약재로 쓰이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합니다. 인동초가 금은화로 부르는 이유 인동초가 금은화가 된 것은 초여름에 하얀 꽃을 피워내는데, 당굴에서 피워낸 꽃으로 보기에 어려울 정도로 훌륭하고 아름다운 꽃입니다. 순백의 하얀 꽃잎이 몇일 시간이 지나면 누런 황금색으로 변하는데 그래서 은빛의 하얀 신선한 꽃과 금빛의 누런 꽃이 동시.. 2020. 12. 24.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