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134

[코로나19] 3단계로 격상되면 변하는것들 코로나19 3단계로 격상되면 변하는것들... 정부방역수칙에 따른 업종별 변화 얼마전,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되었지만, 확진자 수는 줄어들기 보다는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3단계로 격상되면 우리의 삶은 어떻게 화되는지 자세한 내용을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개념의 기준 보겠습니다. 구 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개 념 전국적 대유행 상 황 전체적으로 급격하게 환자가 증가하여 의료체계 붕괴 위험에 직면 기 준 전국 주평균 800~1,000명 이상이거나 2.5 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등 굽격한 환자 증가 ※ 격상시 60대 이상 신규확진자 비율, 중증환자 병상수용능력 등 중요하게 고려 핵심 메세지 전국적 대유행, 원칙적으로 집에 머무르며 다른 사람과 접촉 최소화 사회적 거리두기 .. 2020. 12. 13.
참을인(忍) 자의 비밀 참을인(忍) 자의 비밀 참을인(忍)자는 칼도(刀)자밑에 마음심(心)자가 놓여 있습니다. 이대로참을인(忍)자를 해석하자면.. 가슴에 칼을얹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 됩니다. 가만히 누워있는데 시퍼런 칼이 내가슴위에 놓여있습니다. 잘못하다 가는 가슴위에 놓인 칼에 찔릴지도 모를 상황 입니다. 상황이 이런데 누가와서 짜증나게 건드린다고 뿌리칠 수 있겠습니까? 아니면, 자리를 박차고 일어날 수 있겠습니까? 움직여 봤자 나만 상하게 됩니다. 화나는 일이 생겨도.. 감정이 밀어닥쳐도 죽은듯이 가만히 기다려야 합니다. 이렇듯 참을인(忍)자는 참지 못하는자에게 가장 먼저 피해가 일어 난다는 뜻을담고 있습니다. 죽순처럼 솟아오르는 것 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기평정을 잘 유지 할 줄 아는 것이 인내 입니다. 참을인(忍).. 2020. 12. 13.
상황버섯 효능ㆍ부작용ㆍ복용법ㆍ고르는법ㆍ보관법ㆍ주의사항 상황버섯 효능ㆍ상황버섯 부작용ㆍ상황버섯 복용법ㆍ상황버섯 보관법ㆍ상황버섯 섭취방법ㆍ상황버섯 주의사항 상황버섯은 항암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요리로도 이용되나 주로 약재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다년생의 균사체 버섯으로 상황버섯의 베타글루칸성 다당류가 다량 함유되어 항암, 면역활성, 항산화 활성 등의 효과로 식용보다는 약용으로 많이 사용된 버섯이며, 주로 차로 복용합니다. 상황은 뽕나무줄기에 자생하며 갓 표면을 제외하고 모두 황색이어서 붙여진 생약명입니다. 상황버섯은 고산지대에 서식하는 활엽수나 뽕나무에서 자라는 버섯으로 자연산은 매우 드문데다가 발견된다 하더라도 꽤나 고가에 판매되고 있어 대부분 인공 재배 또는 외국에서 수입한 제품을 구매하여 복용하게 됩니다. 상황버섯은 옛부터 약용 버섯으로 사용되어 왔는데.. 2020. 12. 13.
[우리말 유래] 실마리ㆍ십년감수 실마리 일의 사건의 첫머리, 단서를 뜻하는 말이다. 실마리는 실의 첫머리를 말한다. 감았거나 엉클어진 실뭉치를 풀 때 실의 첫부분을 찾으면 그 뒤부터 쉽게 풀어 나갈 수 있다는 뜻에서 어떤 일이나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단서를 뜻하게 되었다. 예시문 :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보인다. 십년감수 몹시 놀라거나 위태로운 일을 겪었을 때쓰는 말이다.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유성기가 들어 왔을 당시의 일이다. 고종 황제가 일본에 와 있던 빅터 회사의 기사인 코란을 초청하여 어전에서 원통식 녹음기를 설치하도록 하였다. 그 당시 명창이던 박춘재가 뽑혀 나와, 나팔통에 입을 대고 원시적인 녹음을 했다. 나중에 원통식 납관에서 박춘재의 판소리가 다시 흘러나오자 고종은 깜짝 놀라며 라고 했다. 박춘재의 정기가 녹음기에 빼앗겼.. 2020. 12. 13.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