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1/123

식사 후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 식후에 담배를 피우지 말 것. 식사 후에는 위장의 연동 운동이 늘어나고 혈액순환이 빨라집니다. 그러므로 인체가 연기를 빨아들이는 능력 또한 늘어나서 담배 연기 속에 들어 있는 유독물질이 더 많이 인체 내에 흡수되어 몸에 해를 끼칩니다. 2. 식사 후에 바로 과일을 먹지 말 것. 대부분의 사람들은 후식으로 과일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정반대로 식사 뒤에 과일을 먹으면 몸에 해를 끼칩니다. 식사 후에 바로 과일을 먹으면 뱃속이 부풀어 오르고 과일 속에 포함된 단당류 물질이 위 속에 정체되고 효소로 인해 발효되어 뱃속이 부풀어 오르고 부글 부글 끓게 됩니다. 과일은 식사 후 2~3 2~3시간이 지나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밥 먹기 한 시간 전에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3. .. 2021. 1. 12.
목 디스크와 목 건강을 위한 생활 수칙 1. 물건을 들 땐 양 손을 번갈아 사용하기 보통 사람들은 자신이 많이 쓰는 쪽으로만 물건을 들고, 가방을 자주 메는데 이는 몸의 균형을 깨는 행동입니다. 이런 습관이 쌓이면 목과 어깨에 부담을 주고 반복되면 자세가 흐트러져 근육의 피로감을 가져오고 목과 연결된 척추 전체가 비뚤어지는 결과를 가져올 수 도 있습니다. 따라서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은, 작은 물건이나 가방이라도 양쪽 어깨에 번갈아 가며 메거나 들고 짐을 들 때도 양쪽 손에 번갈아 드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2. 바르게 앉고 50분마다 자리에서 일어나 휴식 취하기 의자에 앉을 때 엉덩이를 의자 깊숙이 넣고 몸을 살짝 뒤로 젖혀 엉덩이부터 어깨 끝까지 등 전체가 등받이에 닿게 해, 체중을 분산시켜야 합니다. • 의자에 살짝 엉덩이를 걸치듯 앉.. 2021. 1. 12.
단백질의 섭취시기ㆍ섭취량ㆍ결핍ㆍ과잉ㆍ부작용 단백질 [ protein ] 단백질(protein)은 다양한 기관, 효소, 호르몬 등 신체를 이루는 주성분으로, 몸에서 물 다음으로 많은 양을 차지합니다. 단백질의 구성단위 물질은 아미노산이며, 주로 인체 구성에 사용되고 에너지원으로도 드물게 사용됩니다. 단백질의 구조 단백질 1차 구조 1차 구조는 아미노산이 펩타이드 결합으로 일렬로 배열된 상태를 말하며, 아미노-말단에서 카복실-말단 방향으로 합성됩니다. 아미노산들의 곁사슬인 R기가 다양하게 노출되고 이들의 상호 작용으로 더 복잡한 구조로 접히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1차 구조 속에는 스스로 3차 구조로 접힐 수 있는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단백질 2차 구조 1차 구조에서 펩타이드 결합을 이룬 원자들 사이에서 수소결합을 형성해 생긴 단순한 입체 구조를 2차.. 2021. 1. 12.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