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ㆍ헬스ㆍ의학 정보/웰빙ㆍ라이프 정보

스타킹을 신는 것만으로 코골이 예방

by 모모파크 2024. 2. 29.
728x90
반응형
SMALL

 

 

스타킹을 신는 것만으로 코골이를 고칠 수 있다

코골이는 주로 수면 중에 발생하는 현상으로, 사람이나 동물이 코를 찌르거나 뒤척이는 등의 움직임과 함께 코나 인후부의 부위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말합니다.

 

이는 일종의 수면장애로 간주될 수 있으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과다한 스트레스, 알코올 섭취, 비만, 약물의 부작용, 호흡기 문제 등이 코골이의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타킹을 신는 것만으로 코골이를 고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압박 스타킹이 수면무호흡증, 즉 코골이를 치료할 수 있다고 보도했는데...

코골이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공기를 압축해 호흡을 편하게 하는 양압호흡기(CPAP), 마스크 등의 숙면 보조기구를 사용하지만 이는 너무 불편해 오히려 숙면을 방해합니다.

 


 그러나, 캐나다 토론토대 연구팀은 무릎 길이의 스타킹을 신는 간단한 방법만으로 코골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50명의 수면무호흡증 환자를 25명씩 두 팀으로 나눠, 한 팀은 2주간 압박 스타킹을 신도록 하고, 한 팀은 아무것도 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압박 스타킹을 신은 팀에서만 12명의 코골이 증상이 크게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전 세계인 25명 중 한 명은, 코골이로 고통받고 있는데, 미국 국립수면재단 (NSF·National Sleep Foundation)에 따르면 미국인 4500만 명이 코골이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코골이는 주로 비만이나 축농증 등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 호흡기가 비대해진 경우, 코 안에 기형적인 구조나 혹이 생긴 경우에 공기의 통과가 어려워지면서 나타납니다.

 

또한, 오래 앉아있는 등 다리 근육을 많이 쓰지 않아 혈액을 온몸에 퍼뜨리지 못할 경우, 하부에 축적된 피가 누울 때 경부로 이동하면서 호흡기를 자극해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코골이가 심해지면, 저산소증을 유발해 고혈압과 뇌출혈, 심장혈관 등의 질병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킹을 신는 것은 다리를 압박해 혈액을 온몸으로 퍼지게 만들어 밤에 잠을 잘 때, 경부로 몰리는 혈액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하는 원리입니다.

 

 

영국 서리 프림레이파크 병원의 이비인후과 전문의 앤드루 맥 콤브는 "흥미로운 아이디어"라며, "아직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성공 시 굉장히 간단한 치료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압박스타킹은 하지정맥류나 혈전치료에도 쓰이고 있습니다.

 

만약 코골이가 수면의 질을 저해하거나, 주변인에게 피로감을 준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으며, 호흡기 관련 문제가 있을 경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늘의 효능ㆍ영양성분ㆍ부작용

마늘의 영양성분 마늘은 우리나라의 4대 채소 중 하나로 각종 양념에 빠져서는 안 될 중요한 식재료입니다. 알싸한 맛과 향뿐 아니라 ‘알리신’을 포함해 여러 유용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momo-24.com

 

속쓰림 원인ㆍ증상ㆍ해결 방법

속쓰림 증상 "속쓰림"은 주로 위장계의 불쾌한 감각을 나타내는 말로 사용되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쓰림이란 사전적 의미로는 '상처가 쑤시는 것처럼 뱃속이 아픈 느낌'

momo-24.com

 

한번 찐 뱃살, 좀처럼 빠지지 않는 이유?

한번 찐 뱃살, 좀처럼 빠지지 않는 이유? 추운 날씨 고민 중 하나는... 겨울 동안 늘어난 뱃살은 묵직하기만 한데... 뱃살을 빼기 위해 나름 노력하지만 잘 안 빠진다는 고민이 들 것이다. 미국 남

momo-24.com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 갱년기 초기 증상은 40대 여성에서 폐경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호르몬 레벨이 하강하면서 매우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을 갱년기증

momo-24.com

 

만성염증을 유발하는 원인ㆍ염증을 없애는 음식

만성염증을 유발하는 원인 염증을 없애는 음식 만성염증을 유발하는 원인 만성염증이 만병의 근원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우리 몸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감염 부위에 급성염증이

momo-24.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