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읽어보는 잡학지식

맥주 효모의 효능과 부작용

by 모모파크 2023. 12. 4.
728x90
반응형
SMALL

 

 

맥주 효모의 효능과 부작용

맥주효모는 물과 보리, 홉과 함께 맥주를 만드는 데 필요한 4대 요소로 꼽히는 재료입니다.

 

보리에 물을 넣고 끓여낸 뒤 쌉싸름한 맛과 향을 내는 홉을 넣으면 맥즙이 만들어지게 되는데, 여기에 효모를 넣으면 발효가 이루어지면서 알코올과 탄산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것을 숙성하고 여과해 만든 것이 맥주입니다.

 

 

 맥주 효모의 효능

 

맥주 효모는 다양한 영양소와 건강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 및 미네랄 공급

맥주 효모에는 비타민 B 그룹(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판토텐산, 피리독신, 플로산, 바이오틴)과,

미네랄(마그네슘, 셀레늄,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소 섭취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맥주 효모에는 소화를 돕는 물질인 효소가 함유되어 소화기능을 개선시키고 소화를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맥주 효모에는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피로 개선 및 스트레스 완화

맥주 효모에 함유된 비타민 B 그룹은 에너지 생성과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 증진

맥주 효모에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리보플라빈)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상태를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맥주 효모를 섭취할 때는 적절한 양과 방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유지하고, 기존의 건강 문제가 있는 경우 의사나 영양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 효모의 타월한 효능

 

맥주효모의 효능 중 가장 많이 알려진 부분이 바로 탈모입니다.

이는 모발의 주성분인 단백질과 모발 조직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오틴을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탈모를 예방하려면 맥주효모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모발과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 비오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효모가 탈모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은 실제로 국내 연구진에 의해서도 확인된 부분입니다. 2004년 한국산업융합학회지에 따르면, 탈모 환자들에게 맥주 효모 성분을 섭취하게 한 결과 1년 후 모낭의 줄기세포 유래성장인자가 10배가량 증가했으며 줄기세포도 활성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맥주효모의 효능에서 주목받고 있는 성분이 비타민의 일종인 비오틴입니다.

비오틴은 단백질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두피와 모발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모발을 구성할 때 필요한 황화 아미노산인 시스테인, 메타오닌 등에 관여해 모발의 생성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을 복구하는 효능이 있으며, 또 맥주효모에는 셀레늄도 많은데, 셀레늄도 활발한 항산화 작용을 해 두피 노화 및 탈모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맥주효모의 효능이 탈모 예방이지 그 외 다른 효능도 많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맥주효모의 효능으로는 항암이 대표적입니다.

 

2004년 미국 찰스 R. 드루 의과학대학교 고니움 박사팀은 유방암 세포에 맥주효모를 배양한 후 암세포의 자멸 반응을 살핀 결과, 시험 개시 4시간 만에 암세포가 무려 38%나 자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맥주효모의 효능으로는 간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효모에는 셀레늄이 많이 들어 있어 간이 지질화 되는 것을 막아 간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BCAA 아미노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간질환 환자들의 회복식으로 손색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맥주효모는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지난 2010년 일본 모리노미야 의과대학 히비노 박사팀이 건강한 여성 32명에게 맥주효모를 섭취하게 한 결과, 피실험자들의 피부 수분함량과 피부 탄성이 증가했으며 홍반 증상이 완화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또 맥주효모는 비타민B의 복합체이며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서 노화 방지와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맥주효모의 효능에는 면역력 증진, 변비 해소, 소화 촉진, 체중조절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 효모의 부작용


모든것이 그렇지만, 사람마다 체질에 따라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체질에 따라 복부 팽만, 가스,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먹으면 요산이 만들어짐으로 주의해야 하고 하루에 3g만 먹으면 됩니다.

 

 

 

매운 음식이 주는 놀라운 효과

매운 음식이 주는 놀라운 효과 (일반적인 효과)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매운맛이 우리 몸에 놀라운 효과를 준다고 하며, 실제 매운 음식이 주는 여러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들은 신

momo-24.com

 

다시마 효능ㆍ부작용

다시마 유익한 효능과 부작용 다시마는 건강에 많은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건강한 해조류입니다. 이 식물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마는 흔히

momo-24.com

 

당뇨인에게 필요한 영양제

당뇨인에게 필요한 영양제 당뇨병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제는 일반적인 건강한 사람들과는 조금 다를 수 있다. 아래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일반적인 영양소 및 영양제에 대한 정보이지만, 그러

momo-24.com

 

식초를 이용한 17가지 생활 아이디어

식초를 이용한 생활 아이디어 세면대 뚫는 방법 첫째,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세면대에 붓습니다. 둘째, 20분 뒤 세면대에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사용하면 이물질 제거뿐만

momo-24.com

 

고기ㆍ채소ㆍ과일 한근 몇그램

우리는 고기 한근을 사거나 채소류 한근을 사는 등... 한근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한근은 몇그램일까요? 한근 몇그램인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고기 한근 몇그램 한근은 600g입니다.

momo-24.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