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ㆍ헬스ㆍ의학 정보/건강ㆍ 음식 정보

다이어트에 피해야 할 음식 5가지

by 모모파크 2023. 9. 11.
728x90
반응형
SMALL

 

 

다이어트에 절대 피해야 할 음식

다이어트 할 때, 가장 먼저 시도하는 것이 칼로리 제한인데, 식사량도 줄이고 저칼로리 음식만 찾게 됩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블로그나 유튜브 등 다이어트 정보가 너무 범람해서, 도대체 어떤 음식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지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상식적으로 저지방이나 제로칼로리가 좋다고 여기지만, 자칫 살 빼려다 더 찌게 되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니, 오늘은 다이어트에 절대 피해야 할 음식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저지방 음식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가장 피하는 음식이 바로 지방이 많은 들어간 음식입니다.

그런데 지방이 체중을 늘린다는 건 편견입니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저지방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더 비만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저지방 음식은 포만감을 주지 못해, 결국 다시 탄수화물이 들어간 음식을 찾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일부러 지방을 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제로칼로리 음료

칼로리가 없고 탄산이 들어간 음료는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착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제로칼로리 음료만 마시는 데도 비만인 사람도 많습니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제로칼로리 음료를 섭취하면 오히려 체중이 더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인공감미료에는 당이 없어, 뇌가 칼로리 보충을 위해 더 많은 당분과 음식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제로칼로리 음료를 가끔 마시는 건 상관없지만, 장기적으로 섭취한다면 총 칼로리 섭취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저칼로리 과자


요즘은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을 위해 100칼로리가 넘지 않는 저칼로리 과자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칼로리 과자도 제로칼로리 음료와 마찬가지로 인공감미료를 넣습니다.

 

따라서,

제로칼로리 음료와 똑같은 이유로, 혈당 상승과 인슐린 저항으로 더 배가 고파지고,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여기지만, 배고픔과 식욕을 상승시켜 결국 다이어트를 망치게 됩니다.

 

 

 

 4. 냉동식품


채소, 고기, 단백질로 구성된 냉동식품은 언뜻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냉동식품에는 맛과 식품 보존을 위해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염분 과다 섭취는 몸을 붓게 만들 수 있고, 설탕이 든 음료수를 더 많이 마시게 할 수 있습니다. 바쁜 사회생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냉동식품을 먹어야 한다면, 무조건 저염식만을 선택합니다.

 

 

 

 5. 탄수화물 위주 식사와 간식

탄수화물만으로 구성된 식사나 간식을 먹으면, 몸은 탄수화물을 빠르게 단당류로 전환하고, 당을 혈류로 보냅니다. 이렇게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면, 인슐린이 분비되고 다시 혈당이 낮아져 배가 고파지게 됩니다.

 

따라서, 

탄수화물 위주로 식사를 하면 금방 허기지고 간식을 끊을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면, 빵, 과자를 멀리하고, 치즈나 땅콩을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약 없이 혈압 낮추는 10가지 방법

약 없이 혈압 낮추는 10가지 방법 ■ 고혈압이란? 성인에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고혈압은 관상동맥질환과뇌졸중, 신부전 등 전신에 걸쳐

momo-24.com

 

인공감미료 "아스파탐" 정말 유해한가?

인공감미료 "아스파탐" 정말 유해한가? 논란 ‘아스파탐’ 발암 가능성은 있지만, 섭취 기준은 문제 없다? ㆍ 인공감미료 아스파탐 정말 유해한가? ㆍ 식약처, JECFA ‘현재 섭취수준 안전’ 판단

momo-24.com

 

콩국수 영양 성분ㆍ단백질 함량ㆍ칼로리

콩국수 영양 성분ㆍ단백질 함량ㆍ칼로리 콩국수는, 콩을 물과 함께 갈아서 만든 국물에 면을 말아 먹는 국수 요리입니다. 국물을 콩 베이스로 사용해서, 단백질 성분이 아주 풍부하고 맛이 고소

momo-24.com

 

오이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 cucumber

오이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오이 재배의 역사는 3000년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원산지는 인도의 서북부 히말라야 지방과 네팔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약 1500년 전 삼국시대에 중

momo-24.com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건강해지기 위해 우리가 즐겨 먹는 과일 중에서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과일이 있습니다. 이런 과일을 먹으면,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도 에너지나 활력

momo-24.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