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ㆍ헬스ㆍ의학 정보/웰빙ㆍ라이프 정보

약 없이 혈압 낮추는 10가지 방법

by 모모파크 2023. 9. 6.
728x90
반응형
SMALL

 

  약 없이 혈압 낮추는    10가지 방법  

 고혈압이란?

성인에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고혈압은 관상동맥질환과뇌졸중, 신부전 등 전신에 걸쳐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키며,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직접적으로 위협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고혈압은 증상이 없으므로 혈압을 측정해 보기 전까지는 진단이 되지 않고, 진단이 되더라도 증상이 없으므로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고혈압 환자들은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약을 복용 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한다면,
혈압은 정상으로 돌아오고, 약없이도 정상 혈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의학박사들이 말하는 약없이 혈압을 낮추는 꿀팁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운동

하루 약 30분 정도의 적당한 유산소 운동은 혈압 조절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예를들면, 산책, 사이클, 수영 등 유산소 운동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쉽진 않겠지만 운동을 습관화 해야합니다.

 


 2.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칼륨이 많이 들은 식품은, 콩류, 토마토, 오이, 사과, 오렌지 등이 있습니다.

 


 3. 저염식

우리나라 사람의 하루 평균 염분 섭취량은 4,878mg 라고 합니다.
혈압을 감소시키려면 1,500mg 이하로 낮춰야 하며, 식사 시 국물과 소금에 절인 반찬은 될 수 있으면, 자제해야하고 싱겁게 드시기 바랍니다.

 


 4. 금연

흡연은 건강에 백해무익함을 알지만, 쉽게 끊지 못하는 습관성 중독증 있으며, 혈압 뿐아니라 우리몸에 건강문제를 일으킬 위험이 너무 많기에 금연을 하셔야 합니다.

 


 5. 다이어트

급격한 다이어트로 몸에 무리가 가면 혈압에 상당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나에게 맞는 적당량의 운동과 식이조절로 다이어트를 실시하시길 바랍니다.

 


 6. 금주

하루 적당량의 음주는 건강에 좋지만, 대부분의 사람들 중에 그런 어마어마한 자제력을 가진 사람은 정말 드물것입니다. 하루 1~2잔 이상은 우리 혈압 건강을 위해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7.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혈압에 어마어마한 영향을 미치는 위험요소 중 하나이며, 뭔가에 스트레스를 받았을 경우 개인마다 반드시 해소할 수 있는 본인만의 방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8. 요가

요가는 자율 신경계를 자극해 심박수, 소화, 정상 혈압유지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9. 카페인 줄이기

커피는 건강에 다양한 혜택을 주지만 뭐든 지나치면 독이되는 것처럼, 카페인을 많이 먹으면 혈압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하며, 혈압이 문제가 있을 경우, 하루 녹차/커피를 3잔 이상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10. 명상

명상은 진정, 스트레스 해소의 역할을 하며, 명상 외에도 내 기분을 좋게하는 모든 일들은 정상혈압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나쁜 리더의 8가지 신호

나쁜 리더의 8가지 신호 ■ 1. 공감이 결여되어 있다 (Lack of empathy) 공감 결여는 나쁜 리더의 대표적인 징표 가운데 하나다. 어떤 사안을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보고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결코 훌

momo-24.com

 

대한민국 팔도의 지명 유래

대한민국 팔도의 지명 유래 우리 나라에는, 조선초기(朝鮮初期)에 이미 ‘팔도(八道)’라는 행정구역이 있어 그 후 약 500년간 이 제도가 존속(存續)되어왔다. 조선 태종 때 확정된, 경기(京畿),

momo-24.com

 

차에서 타는 냄새 ... 그 원인은?

차에서 타는 냄새 그 원인은? 운전자라면 차량의 냄새에 누구보다도 민감합니다. 자신의 차량에서 타는 냄새가 난다면, 차량 고장 또는 화재로 인해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불안감이 때

momo-24.com

 

우리가 알고 있는 잘못된 "헤어 상식"

우리가 알고 있는 잘못된 헤어 상식 TRUE or FALSE 잘못된 헤어 상식 바로잡기! 모두들 모발 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일반인들이 헷갈릴 법한 헤어 관리 상식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모발이 길

momo-24.com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건강해지기 위해 우리가 즐겨 먹는 과일 중에서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과일이 있습니다. 이런 과일을 먹으면,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도 에너지나 활력

momo-24.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