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ㆍ헬스ㆍ의학 정보/건강ㆍ 음식 정보

가을에 챙겨야 할 제철 수산물

by 모모파크 2023. 9. 5.
728x90
반응형
SMALL

 

  가을에 챙겨야 할    제철 수산물  

가을에는 ‘전어만 있나?’

가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먹거리인 전어!

‘가을 전어 머리에는 깨가 한 되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가을에 먹는 전어구이는 특히 맛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가을에는 전어 외에도 챙겨 먹어야 할 제철 수산물이 다양합니다.  

 

 

가을에 먹으면 좋은 제철 수산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하

9월부터 12월까지 통통하게 살이 올라 전어와 함께 가을철 빼놓을 수 없는 별미로 꼽히지요. 아미노산, 단백질, 칼슘, 철분 등 영양이 풍부해 원기회복에도 좋은 수산물입니다. 껍질에 윤기가 돌고 단단하며 몸은 투명한 것이 좋습니다.
 

 고등어

등푸른 생선의 대표 격으로 9월에서 11월까지 제철입니다. EPA, DH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어린이, 수험생,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좋고 동맥경화나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청록색 광택에 손으로 눌렀을 때 살이 단단한 것을 고릅니다.
 

 

봄에는 암게, 가을철 9월에서 10월에는 수게가 살이 올라 먹기 좋습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 칼슘 등 영양이 풍부한데다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소화도 잘 돼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배가 단단하고 들었을 때 묵직하며 비린내가 없는 것이 좋습니다.
 

 

 꽁치

10월부터 11월까지 기름이 가득 오르는 꽁치. 우리나라보다 일본에서 가을을 대표하는 별미로 손꼽히는데요.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등 영양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빈혈,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배를 눌렀을 때 탄력이 느껴지고 눈이 투명한 것을 고릅니다.
 

 굴


풍부한 무기질과 비타민 등 영양성분으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건강식품으로 여겨지는 굴. 바다의 우유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주로 겨울을 대표하는 별미로 여겨지지만 제철은 9월부터 12월까지입니다. 살이 통통하게 부풀어 있고 검은 테두리가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전복


8월~10월 제철인 전복은 바다의 보물이라고도 불리며,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어패류로 영양은 물론이고 맛까지 뛰어난 고급 음식입니다.

100g에 75kcal로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인기가 높아면역력 강화, 기력 보강에 좋은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전복에 있는 후코이단 성분이 항암과 면역력 강화에 좋고, 아르기닌 성분이 기력 회복에 좋으며,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B, 칼슘, 인이 풍부해서 영양보충이 필요한 산모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가을 제철에 영양소를 듬뿍 머금은 전복을 챙겨 드시면, 필요한 면역력과 기력을 챙기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가을하면,

전어가 먼저 떠오르는데...

쌀쌀한 날씨에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가을철. 제철을 맞아 맛도 좋고 영양도 가득 담긴 다양한 가을 수산물과 함께 보내는 건 어떨까요?

 

 

 

콩국수 효능ㆍ단백질 함량ㆍ영양성분

콩국수 단백질 함량 및 영양성분 콩국수 효능 6가지 + 단백질 함량 및 영양성분 콩국수 : 콩을 갈아 만든 콩국에 국수를 삶아 말아 먹는 음식 콩은, 예로부터 우리 민족, 특히 서민들의 단백질 공

momo-24.com

 

몸 속에 중금속을 배출하는 미나리

몸 속에 중금속을 배충하는 미나리 효능 미나리는 한약명으로는 ‘수근(水芹)’또는 ‘수영(水英)’이라 부릅니다. 달면서도 맵고 서늘한 성미를 가지고 있는데, 각종 비타민이나 몸에 좋은 무

momo-24.com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건강해지기 위해 우리가 즐겨 먹는 과일 중에서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과일이 있습니다. 이런 과일을 먹으면,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도 에너지나 활력

momo-24.com

 

뱃살 빼는 의외의 음식들

‘뱃살’ 빼는 데 의외로... 효과적인 식품 나이가 들수록 점점 볼록하게 나오는 뱃살을 빼고 싶다면, 운동과 식단 조절에 동시에 집중해야 합니다. 뱃살은 찌기는 쉬워도 빼기는 정말 어렵기 때

momo-24.com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를 아시나요?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 저도 예전에는, 계피의 영문 이름이, 시나몬으로 알던적도 있었습니다. 저처럼, 잘못 알고 있거나, 혼동이 되시는 분들을 위해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를 쉽게 구분해, 설명

momo-24.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