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732

심장마비 오기 전, 몸이 보내는 전조 증상 심장마비 오기 전, 몸이 우리에게 보내는 신호 심장마비 [ Heart attack ] 심장마비란? 심장의 기능이 갑자기 중단된 것을 심장마비라고 하며, 이로 인해 뇌손상을 입거나 사망하게 됩니다. 심장마비를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급성 심근경색이 있으며, 이밖에 대동맥류파열, 심장파열, 급성심부전(急性心不全), 애덤스-스토크스 증후군 같은 자극전도장애가 있습니다. 또한, 디프테리아나 장티푸스 등의 급성 전염병의 회복기에 볼 수 있는 심근염 등도 심장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장마비라고 하면 누구나 두려워 합니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것이기에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아래와 같은 심장마비 전조증상에 주의하고 우려가 된다면 병원을 찾아 의사와 상담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희대의 바람둥.. 2021. 7. 31.
대장암 위험 높이는 '의외의 습관'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대장암 발병률이 가장 높은 나라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장암의 위협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대장암 발생 위험을 낮추기 위해 피해야 할 '의외의 습관'을 소개하겠습니다. 담배 안피는 사람이 폐암에 걸리는 이유 담배 안피는 사람이 폐암에 걸리는 이유 흡연자에게서 폐암 발병률이 높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흡연자의 경우 하루 1갑씩 40년간 흡연을 하게 되면 비흡연자에 momo-24.com 대장암 [ colorectal cancer ] 대장은 충수, 맹장, 결장, 직장, 그리고 항문관으로 나뉘며, 결장은 다시 상행결장, 횡행결장, 하행결장, 에스상(S狀)결장으로 나뉘는데, 이 가운데 맹장, 결장과 직장에 생기는 악성 종양이 대장암입니다... 2021. 7. 30.
비누로 '발' 씻어야 하는 이유 비누로 '발' 을 씻어야 하는 이유 여름은 덥고 습해 발에 땀이 많아지면서 각종 세균·곰팡이의 온상이 됩니다. 발을 보호해주는 양말을 신지 않고 발을 바깥에 내놓고 생활하다보니 무좀균 등 각종 세균으로부터 안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씻어야 합니다. 발은 대충 물만 끼얹는 경우가 많은데, 외출 후에는 발가락 사이를 비누질 하면서 꼼꼼히 닦아야 무좀균 등으로부터 안전합니다. 찜질방·사우나·수영장처럼 맨발로 다니는 공간에 있다 왔다면 더욱이 비누로 발을 씻어야 합니다. 맨발로 다니는 장소는 무좀균 전염 위험이 높은 장소이며, 무좀균이 섞인 각질 조각을 밟다 보면 발에 붙어 무좀을 일으키게 됩니다. 찜질방·사우나에서 발을 씻고 왔다고 집에 돌아와 발을 안 씻는 경우가 많은데, 비누 거품을 내서 꼭 씻어야.. 2021. 7. 29.
길랭-바레 증후군 [ Guillain-Barre syndrome ] 원인ㆍ증상ㆍ진단ㆍ치료 길랭-바레 증후군 [ Guillain-Barre syndrome ] 길랭-바레 증후군(Guillian-Barre syndrome)은 급성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 신경병증(Acute inflammatory demyelinating polyneuropathy: AIDP)이라고도 부릅니다. 이 질환은 신경에서 염증(다발신경염)이 발생하고 근육이 약해지며 종종 프랭크 마비(frank paralysis)로 진행됩니다. 질병 분류 신경계통의 질환 관련 질환명 길랑-바레 증후군, 급성 자가면역 말초 신경병증, 급성 면역 매개 다발신경병증, 급성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신경병증, 급성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신경근병증, 급성 염증성 신경병증, 급성 염증성 다발신경병증, 길랑 바레 증후군, 란드리 상행 마비, 감염 후 다발신경염.. 2021. 7. 28.
운동으로 안되는, 내장지방 빼는 법 다른 부위에 비해 유독 배에만 살이 많은 사람이 있습니다. 얼굴이나 팔, 다리는 마른 데 반해, 배만 ‘툭’ 튀어나온 식입니다. 이는 ‘내장지방’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은 복벽 안쪽 내장 주변에 쌓인 지방으로, 장기 사이에 위치해 전신에 염증물질을 분비합니다. 이로 인해 심장병, 당뇨병 등을 비롯한 여러 중증 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사라지지 않는 뱃살의 원인, 내장지방을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제 탄수화물 ‘NO’ 내장지방을 빼고 싶다면 설탕, 액상과당 등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 섭취를 삼가야 합니다. 탄수화물 자체가 체중감량을 방해하기도 하지만, 특히 정제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중성지방 수치가 올라 내장지방이 생기기 쉽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시작 후 3일은 탄수화.. 2021. 7. 28.
DNA 백신과 mRNA 백신, 어느 쪽이 더 우수할까? ㆍ DNA 백신과 mRNA 백신, 어느 쪽이 더 우수할까? ㆍ 화이자-모더나가 ‘현존최강’ 백신인 이유?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등장으로 얻은 유일한 장점은 아마도 인류의 백신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는 점입니다. ​ 코로나19 등장 이전엔 DNA백신이나 mRNA(메신저RNA) 백신, 바이러스백터 백신 등, 즉 유전자 백신에 대해 ‘차세대 백신기술로 각광받고 있다’는 정도의 이야기만 많았을 뿐 실제로 상용화된 것을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 일부 백신은 동물용으로 개발된 바 있지만, 막상 인체에 적용하려면 깐깐한 임상시험을 통과해야 하는데, 기존 사례가 없다 보니 개발하는 측도, 승인 기관도 기준을 어디에 맞춰야 할지 몰라 서로 암담하긴 마찬가지였습니다. 코로나19로 세계적 .. 2021. 7. 27.
알아두면 편리한 [로프 묶는법] 우리는 살아가면서 끈이나, 로프를 많이 묶어보셨을것입니다. 오늘은 로프 묶는 방법이 짤막한 영상으로 되어 있어, 함께 공유해 봅니다. 의외로 여러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알아두면 좋은 로프 묶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발타자르 그라시안의 인생 수업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선택과 행동을 하게 됩니다. 갑자기 닥쳐오는 불행은, 막을 수 없이 당하게 되겠지만 우리의 선택이나, 행동의 댓가로 오는 불행은, 막을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 영상을 momo-24.com "손" 없는 날ㆍ"손" 있는 날 손 없는 날 혼례, 이사, 개업 등 택일의 기준으로 삼는 우리나라 전통 민속신앙의 하나이다. 특히, 현재도 이사의 경우 '손 없는 날'을 따지는 경우가 많은데, '손 없는 날'에는 이사비용이 더 비 momo-24.co.. 2021. 7. 25.
재난지원금 국민 하위 88% 1인당 25만원 지급 ㆍ 34.9조 추경 국회 통과…국민 88%에 재난지원금 25만원 지급 ㆍ 재난지원금 지급 당정 합의안 80%→88%로 확대 ㆍ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2천만원까지…손실보상 포함 1.6조원 확대 고소득자를 제외하고 전체 국민의 88%가 1인 기준으로 25만원의 재난지원금을 받게 된다. 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회복자금 지원금도 최대 2천만원이 지급된다. 국회는 24일 본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34조9천억원 규모의 추경안을 의결했다. 이는 정부가 제출한 추경 금액 33조원에서 1조9천억원이 추가된 금액이다. 추경안에서는 공공긴급재난지원사업(재난지원금) 예산은 8조6천억원으로 5천억원 대폭 증액됐다. 전국민(여당)과 소득 하위 80%로 양분됐던 재난지원금이 1인 가구 기준 연소득 5천만원'에 .. 2021. 7. 24.
밥 대신 대소변 먹인... 친모·계부의 최후 ㆍ 8세 딸 굶기고 대·소변 먹이다 학대 살해 ㆍ 재판부 “고립감과 공포도 상상할 수 없을 정도였을 것…죄질이 극도로 좋지 않아” ㆍ 20대 친모 · 계부 징역 30년 초등학생인 8살 딸에게 식사를 제대로 주지 않고 대소변을 먹이는 등 학대한 끝에 살해한 20대 친모와 계부가 중형을 선고받았다. 22일 인천지법 형사15부는 살인 및 아동복지법상 상습아동학대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A씨(28·여)와 그의 남편 B씨(27·남)의 선고 공판에서 각각 징역 30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또 이들에게 각각 아동학대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하고 10년간 아동 관련 기관에 취업하지 못하도록 제한했다. A씨 부부는 지난 3월 2일 인천 중구의 한 빌라에서 초등학교 3학년생인 딸 C양(8)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 2021. 7. 23.
재테크하기 전, 알아야 할 부동산 용어 재테크하기 전, 알아야 할 부동산 용어 요즘은 월급으로 재산을 축적하기보다는 주식, 부동산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투자에 대한 관심이 넓어지면서 분야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전문분야가 아니다 보니 잘 알지 못한 채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이에 따른 손해도 극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힘들게 번 돈 제대로 투자하려면 기초지식부터 탄탄하게 배워야 하기에, 부동산과 관련된 용어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임대인 특정한 자산 소유권을 보유하고 있고 계약을 통하여 임대료를 받아 이를 대여해 주는 자를 의미합니다. 임차인 위와는 반대되는 말로 임대 계약을 할 때 비용을 내고 목적물을 빌리는 사람입니다. 전용면적 전용면적은 방과 거실, 화장실, 주방 등 생활공간을 포함한 내부 면적을 말합니다.. 2021. 7. 23.
음성반응과 양성반응 차이점 음성반응과 양성반응 차이점 질병 감염 여부 등을 알기 위해 병원체 검사를 시행했을 때, 피검체가 정해진 일정수치 이상이 나타날 때를 ‘양성’이라고 하고, 피검체가 일정수치 이하 또는 반응이 없을 때를 ‘음성’이라 한다. 따라서, 병원체 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 해당 질병에 감염됐다는 뜻이다. 반면 질병항체 검사 시에는 항체가 있다면 ‘양성’으로, 항체가 없다면 ‘음성’으로 나오게 된다. 즉, 항체 검사 시 양성으로 나오면 항체를 보유하고 있다는 뜻이므로, 예방접종을 하지 않아도 된다. 병의 진단을 위해 병원체 검사를 시행했을 때, 피검체가 정해진 일정수치 이상이 나타날 때 ‘양성’이라고 하고, 피검체가 일정수치 이하 또는 반응이 없을 때를 ‘음성’이라 한다. 만약 A 질병의 검사 결과,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2021. 7. 22.
성명(姓名)학ㆍ이름의 유래 ㆍ호(號) 사용과 짓는법 이름(名)의 유래 이름을 명(名)이라 하며 名자는 저녁 석(夕)자와 입구(口)자로 구성됩니다. ​저녁은 어둠을 뜻하며 입은 부르는 소리를 나타내고, ​저녁이 되어 어두우면 모습을 볼수 없어 입으로 소리내어 불러야 하므로 ​저녁석(夕)자와 입구(口)자로 이름명(名)자가 만들어졌습니다. 자식을 낳아 3개월이면 이름을 지어 사당에 고하였으며 부모나 어른의 이름은 직접 부르는 것을 피하여 존함(尊啣)이라 하거나 이름자를 함자(啣字)라고 하였습니다. 명(名)은 태명(胎名)이 있고 아명(兒名)이 있으며 관명(冠名)이 있고 예명(藝名)과 필명(筆名)이 있습니다. 호(號)의 사용 號에는 아명(兒名), 관명(冠名), 자(子), 아호(雅號), 시호(諡號)가 있는데, 어릴때 부르는 이름을 아명(兒名)이라 하고 성장하여 부르.. 2021. 7. 21.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 교차접종 40대 여성 의식불명 ㆍ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 교차접종 40대女 '사경'···심정지로 중환자실 ㆍ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 교차접종' 경찰관 사망 이어 40대女 의식불명 아스트라제네카(AZ)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1차 접종한 뒤 2차 접종에서 화이자 백신을 '교차 접종'한 40대 후반 여성이 중환자실에서 사경을 헤매고 있어 보건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21일 함안군 보건소 등에 따르면 A씨(48·여)가 지난 5일 화이자 백신으로 2차 접종을 한 뒤 사흘 뒤부터 구토와 설사, 가슴 조임, 몸살 증상 등을 보였고, 치료하던 중 심장 수술까지 받았지만 결국 혼수상태에 빠졌다. A씨는 지난 6월 1차 접종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을 접종한 바 있다. 남성 성기능장애의 원인ㆍ증상ㆍ치료방법 (조루증ㆍ발기부전ㆍ지.. 2021. 7. 21.
잠을 깊게 잘 자는법 잠을 깊게 잘 자는법 잠을 잘 못 자면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피곤해집니다. 잠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다행인 것은 잠을 잘 자는 것이 다른 세상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밤에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자는 스케줄을 정하고 잠자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잠자리에 들기 전에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루틴을 만듭니다. 생활방식을 바꿔서 건강한 수면을 돕고 아침에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리의 몸은 잠을 자는 동안 피로를 풀어줍니다. 잠이 부족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우리 몸은 피로해지고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져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게 됩니다. 또 신체적인 스트레스로 이어져 혈압을 상승시키고 몸의 면역력도 약화시켜 심장병이나 .. 2021. 7. 21.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는 메타버스 [Metaverse] 메타버스 [Metaverse]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기존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라는 용어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세계가 현실세계에 흡수된 형태입니다. 최근 세컨드라이프, 트위니티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 서비스가 메타버스 사례입니다. 미래에는 인터넷이 3차원 네트워크로 진화하는 만큼 ‘메타버스’는 향후 IT산업의 핵심 키워드가 될 전망입니다.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한 개념입니다. 메타버스는 5G 상.. 2021. 7. 20.
코로나 백신 종류별 접종 횟수 및 간격 ㆍ 코로나 백신 종류별 접종 횟수 및 간격 ㆍ 코로나19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 ㆍ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ㆍ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코로나19에 걸릴 수 있나요? ㆍ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이 나타나면 어떻게 하나요? 코로나 백신 종류별 접종 횟수 및 간격 분백신종류접종횟수접종간격 아스트라제네카 전달체 백신(바이러스 벡터) 2회 8~12주 얀센 전달체 백신(바이러스 벡터) 1회 - 화이자 핵산백신(mRNA) 2회 21일 모더나 핵산백신(mRNA) 2회 28일 전달체 백신(바이러스 벡터)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표면항원 유전자를 다른 바이러스 주형에 넣어 몸에 주입하고, 핵산백신(mRNA)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표면항원 유전자를 RNA 형태로 몸에 주입하여 체내에서 표면항원 단백질을 생.. 2021. 7. 19.
백신접종, 50~54세 사전예약 날짜(19일~) ㆍ 고3, 교직원(19일~), ㆍ 초등, 보육종사자(28일~) 백신접종, ㆍ 50~54세 사전예약 날짜(19일~) 다음 주부터는 고등학교 3학년과 교직원 등 총 64만명에 대한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만 50∼54세 연령층의 사전예약도 시작됩니다. 16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 등에 따르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둔 고3 학생과 교직원 등은 오는 19일부터 접종에 나섭니다. 재학 중인 고3을 비롯해 휴학생, 2022학년도 대입에 응시하는 조기졸업 예정자, 학력 인정 평생교육시설과 미인가 교육시설 소속 학생 등이 모두 접종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교직원은 원어민 보조교사와 교육공무직을 포함한 모든 종사자가 접종 대상입니다. 교육당국에 따르면 지난 2일 기준으로 접종 대상자 65만1천명 중 9.. 2021. 7. 18.
갱년기 원인과 증상ㆍ갱년기 악화 요인ㆍ갱년기 생활습관 갱년기란? 노화 또는 질병에 의해 난소기능이 쇠퇴하면서 폐경과 관련된 심리적, 신체적 변화를 겪는 시기를 말합니다. 갱년기 원인과 악화 요인 여성 갱년기 원인 여성은 45세~55세가 되면 생식기관인 난소 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되어 발생합니다. 남성 갱년기 원인 남성 갱년기의 원인으로는 노화로 인한 뇌와 고환 기능의 저하 및 남성 호르몬 분비 감소, 음주나 흡연, 비만 등 남성 호르몬 감소를 촉진하는 잘못된 생활 습관, 스트레스, 고혈압, 당뇨, 호흡기 질환 등 만성 질환이 있습니다. 또한 스테로이드, 위장약(cimetidine), 이뇨제(spinloactone), 무좀약(ketoconazole) 등의 약물이 남성 갱년기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악화 요인 여성호르몬을 감.. 2021. 7. 17.
노화예방 식습관 노화예방 및 식습관 노화란 나이가 들면서 신체의 구조와 기능이 점진적으로 저하되고 질병과 사망에 대한 감수성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쇠약해지는 과정입니다. 노화에 관한 이론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첫 번째는 우리 몸 안의 어딘가에 생체 시계가 있고 사람마다 미리 정해진 시간표에 따라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신체의 성장 및 발달과 노화 과정이 조절되어 노화가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살아가면서 외부 또는 주위 환경의 영향에 의해 세포나 신체 기관이 마모되면서 손상을 입어 몸이 점진적으로 제 기능을 잃어 가는 과정이라는 것입니다. 노화는 질병이 아닌 생리적 기능 저하 나이가 들면서 동맥경화, 암, 치매 등 각종 질병이 많아지는데 이들 성인병이나 노인 질환의 발생은 순수한 의미의 노화와는 별개.. 2021. 7. 15.
잠을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 잠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충분한 수면은 몸에 활력을 주고 정신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렇듯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적정한 수면 시간 만큼이나 올바른 수면 자세가 이뤄져야 합니다. 올바른 수면 자세에는 오른쪽보다는 왼쪽 방향으로 누워 자는 것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인생의 3분의 1을 잠을 자면서 보내는 가운데, 왼쪽으로 자면 당신의 몸에 생기는 놀라운 신체 변화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속쓰림, 더부룩함 등의 증상을 완화한다 왼쪽으로 누우면 위산이 식도로 역류되는 현상을 방지해 속쓰림 완화와 소화 불량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반면 오른쪽으로 자면 식도괄약근이 이완돼 속쓰림을 더 악화시킨다. 2. 코 고는 것을 방지한다 폐쇄성.. 2021. 7. 13.
군대 탈영병 처벌 및 탈영죄 공소시효 군대 탈영 탈영병 처벌 상식 예전에 군에서 가장 많던 범죄가 군무이탈, 즉 탈영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거의 군무이탈만으로 기소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과거 탈영이 많은 군대에서는, 적응을 힘들어하는 군인들을 위해 여러 방안을 내놓고 있지만, 그런데도 매번 발생하는 것이 군대 탈영 문제입니다. 군대에서의 탈영은 꼭 군대밖을 뛰쳐나가는 것만이 아닌 휴가나 외박, 외출 시에 복귀하지 않는것도 해당됩니다. 오늘은 군대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간혹 탈영하는 군인들에 대해서... ​만약 이렇게 군대를 탈영한다면 그 탈영범은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지? 또한 영창은 형은 얼마나 되며 공소시효도 어느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군무이탈죄(탈영)은 군무를 기피할 목적으로 부대 혹은 직무를 이탈한 사람에게 해당되며 군.. 2021. 7. 13.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음식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음식 1. 혈액의 응고를 막는 '당근' 당근에 들어 있는 비타민 C, 카로틴, 비타민 E가 혈관이나 조직을 산화시키는 활성 산소의 활동을 막아 깨끗하고 탄력 있게 혈관을 유지합니다. 아침마다 사과 반 개와 당근 한 개를 함께 갈아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맛도 좋고 혈액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2. 혈액의 길을 뚫어주는 '생강' 생강은 강한 방향 성분이 혈액 순환을 촉진해 찌꺼기들로 막히고 좁아졌던 혈관을 뚫어줍니다. 생강차를 마시면 온몸에서 땀이 나면서 열이 내려가는 것도 혈액의 이런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생강이나 마늘처럼 향이 강한 야채들은 혈소판의 응집을 막아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등을 예방합니다. 즙을 내서 먹으면 효과가 더 빠르다. 생강차를 끓여 마시거나 생강즙을 .. 2021. 7. 12.
반의사불벌죄 종류ㆍ특징ㆍ내용ㆍ친고죄와 차이점 반의사불벌죄 피해자가 가해자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처벌할 수 없는 범죄 피해자의 고소가 없어도 수사기관이 수사해서 재판을 받게 하는 등 처벌할 수 있는 죄이지만, 그 과정에서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표명할 경우 처벌을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피해자의 고소 없이도 처벌을 할 수 있으나 피해자가 적극적으로 처벌을 원치 않을 경우에는 형벌권이 없어지므로 '해제조건부 범죄'라고도 합니다. 기소 후 불처벌 의사 표시를 하면 공소기각 판결을 해야 합니다. 폭행죄, 존속폭행죄, 협박죄, 존속협박죄, 명예훼손죄, 출판물 등에 관한 명예훼손죄, 과실상해죄 등이 반의사불벌죄에 해당합니다. 이는 피해자의 의사 표시 없이도 공소를 제기할 수.. 2021. 7. 11.
발기부전의 원인과 발기부전 추천 운동 ㆍ 발기 잘 안 될 때 가장 먼저 끊어야 하는 "담배" ㆍ 발기부전 막는 추천 운동은? ㆍ 발기부전 극복하는 방법 ㆍ 발기부전 완화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발기 잘 안 될 때 가장 먼저 끊어야 하는 "담배" 흡연은 여러 질병을 유발합니다. 담배에는 포름알데히드, 벤젠, 1-아미노나프탈렌, 2-아미노나프탈렌, 벤조피렌, 4-아미노비페닐로, 포름알데히드 등의 대표적인 발암물질이 포함돼 있으며, 특히 남성들이 두려워하는 발기부전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발기부전이란 성 생활을 할 때 발기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거나 유지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3개월 지속됐을 때 발기부전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성적 자극이 일어나면 대뇌에 전달돼 경동맥 확장으로 이어집니다. 이때 음경동맥도 확장되는데 다량의 .. 2021. 7. 10.
코로나 백신 연령별 접종 순서 코로나 백신 연령별 접종 순서 ㆍ 50~30대 7월부터 접종 시작…10~20대 수능 수험생 제외하고 미정 ㆍ 내가 맞을 백신은 무엇…백신 도입 시기와 물량 따라 달라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경북 안동의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에서 처음으로 출하돼 접종이 본격 시작된다. 9월까지 전 국민 70%를 대상으로 접종을 해 집단면역을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정부가 공개한 백신 접종 계획과 전문가들의 분석을 토대로 나는 언제쯤, 어디서, 어떤 백신을 맞게 될지 정리했다. 15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 목표 달성치인 1300만 명을 조기 돌파했다. 당초 6월 말 목표를 보름 가량 앞당긴 것이다. 집단방역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가운데 연령대별 접종 순서와 백신 종류에 대한.. 2021. 7. 9.
대장암ㆍ직장암 위험 채소로 예방하자 대장암 [ colorectal cancer ] 대장암이란 대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악성종양을 말합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게 되면 섭취된 음식물은 소화관을 거쳐 대변으로 배설됩니다. 우리 몸의 소화기관은 식도, 위, 소장, 대장으로 구분되는데 대장은 소화기관의 마지막 부위이며 주로 수분 및 전해질의 흡수가 일어납니다. 대장은 크게 결장과 직장으로 구분되고 결장은 다시 맹장, 상행결장, 횡행결장, 하행결장 그리고 에스(S)결장으로 나누어지는데, 암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결장에 생기는 암을 결장암, 직장에 생기는 암을 직장암이라고 하고, 이를 통칭하여 대장암 혹은 결장 직장암이라고 합니다. 대략적인 대장의 각 부위 별 암 발생률은 맹장과 상행결장 25%, 횡행결장 15%, 하행결장 5%, S 결장 25.. 2021. 7. 8.
꽃종류ㆍ꽃이름ㆍ꽃말 꽃종류ㆍ꽃이름ㆍ꽃말 ㄱ 으로 시작하는 꽃종류 ㆍ 꽃이름 ㆍ 꽃말 ​ 가지- 진실 ​​갈대- 신의 믿음, 지혜 ​​감나무- 경의, 자애, 소박 ​​강아지풀- 동심, 노여움 ​개나리- 희망, 나의 사랑은 당신 보다 깊습니다. ​ ​개불꽃- 나를 이겨 가지세요. ​​개양귀비- 약한 사랑, 덧 없는 사랑 ​​갯버들- 친절, 자유 ​​거베라- 신비, 풀 수 없는 수수께끼 ​​겨자- 무관심 ​​ 고데마리- 순수한 사랑 ​​고무나무- 변함없는 사랑 ​​고사리- 기적, 유혹 ​​고추나물- 친절 ​​공작선인장- 정열 ​ ​공작초- 항상 좋은 기분, 안부 ​과꽃- 믿는 사랑, 추억 ​​구즈베리아- 만족 ​​국화(빨강)- 사랑 ​​국화(흰색)- 진실 ​​ 군자란- 고귀 ​​굴거리나무- 내사랑 나의 품에 ​​극락조- 사랑을 .. 2021. 7. 7.
자동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AED) 사용방법 자동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AED) 사용방법 자동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AED) 사용방법 1 전원 켜기 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는 반응과 정상적인 호흡이 없는 심정지 환자에게만 사용해야 하며, 심폐소생술 시행 중에 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가 도착하면 지체 없이 적용해야 한다. 먼저 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를 심폐소생술에 방해가 되지않는 위치에 놓은 뒤에 전원 버튼을 누른다. 2 두 개의 패드 부착 패드 1 : 오른쪽 빗장뼈 아래 패드 2 : 왼쪽 젖꼭지 아래의 중간겨드랑선 패드 부착부위에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하며, 패드와 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본체가 분리되어 있는 경우에는 연결한다. 3 심장리듬 분석 "분석 중..."이라는 음성 지시가 나오면, 심폐소생술을 멈추고 환자에게서 손을 뗀다. 심장충격(.. 2021. 7. 6.
심장마비의 주요원인과 심폐소생술 방법 온몸으로 혈액을 내뿜는 우리 몸의 펌프 심장 심장마비는 심장의 펌프 기능이 중단된 상태를 말합니다. 심장마비가 발생하면 온 몸으로의 혈액 순환이 중단되기 때문에, 바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사망하거나 심각한 뇌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뇌는 혈액 공급이 4-5분만 중단돼도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확률 3배 이상 심폐소생술은 심장마비가 발생했을 때 인공적으로 혈액을 순환시키고 호흡을 돕는 응급치료법입니다. 심폐소생술은 심장이 마비된 상태에서도 혈액을 순환시켜, 뇌의 손상을 지연시키고 심장이 마비 상태로부터 회복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줍니다. 심장마비를 목격한 사람이 즉시 심폐소생술을 시행하게 되면 심폐소생술을 시행하지 않은 경우에 비해 심장마비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 2021. 7. 5.
IT 보안 전문가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보안 용어 총정리 알아두어야 할 IT 보안 용어 하루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용어가 튀어나오는 시대다. 그래서 IT와 보안업계 관계자들은 항상 배워야 하는 숙명을 안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다른 업계는 속도가 조금 줄어든 감도 있지만 여전히 IT와 보안 분야에서는 신기술들이 꼬리를 잇는다. 작년부터 업계에서 자주 언급되는 클라우드, 제로네트워크, AI, CWPP 등 주요 IT 및 보안 관련 키워드와 새롭게 부상하는 키워드를 소개한다. IT 용어로 살펴보는 트렌드 ▶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클라우드 네이티브란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의 장점을 모두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실행하기 위한 접근 방식을 뜻한다. 클라우드 활용이 늘어남에 따라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 컨테이너(C.. 2021. 7. 3.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