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ㆍ헬스ㆍ의학 정보/건강ㆍ 음식 정보

아스파라거스의 효능과 부작용

by 모모파크 2024. 3. 11.
728x90
반응형
SMALL

 

 

아스파라거스

양파의 25배! 치솟는 "혈당"잡는 채소의 왕 건강효능

아스파라거스는, 백합과의 다년생 식물로, 중세시대 프랑스 왕실에서 즐겨 섭취하던 채소라하여, 채소의 왕, 귀족의 채소로 불리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4~6월이 제철이며 독특한 모양과 색깔로 식감을 자극하여 봄의 입맛을 살려주는 음식이며, 맛과 영양 모두에서 인기 있는 채소로,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맛있는 요리에 사용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숙취에 좋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을 처음 발견한 채소라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혈관 염증을 없애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글루타치온'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양파, 마늘과 비교해보면 아스파라거스의 글루타치온 함량이 매우 월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슐린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크롬'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이외에도 루틴, 사포닌, 비타민K 등을 함유하고 있어, 숨은 당뇨인들이 식단 관리를 위해 꼭 섭취해야 하는 식재료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A, C, E, K와 엽산, 칼슘, 마그네슘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항산화물질인 비타민 C 및 E,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에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식후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다음은 "아스파라거스"의 주요 효능에 대한 내용입니다.

 

1. 혈액순환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내에 찌꺼기나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혈압이 높아져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B1, B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에 쌓인 노폐물울 배출시켜 혈관과 혈액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2. 숙취해소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콩나물이 숙취해소에 좋은 이유는?

콩나물의 뿌리 속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콩나물보다,

풍부한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어 술자리가 잦은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3. 항산화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항산화 작용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각종 암이나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4. 시력 보호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A, 티아민, 리보플래빈 C, K, 엽산, 칼륨, 망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우리 눈에서 빛을 감지하고 사물의 식별을 위해 필요한 리돕신이라는 성분이 생성하는 것을 도와주고 시력 보호 효능이 있으며 여러 각막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 당뇨 개선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당뇨에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이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쳐 혈당을 알맞게 조절하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6. 변비 해소, 체중 감량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변비 해소와 체중 감량이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변비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은 아스파라거스를 충분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해소에 좋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100g당 12kcal로 저칼로리 음식이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도 높고,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로, 지질 함량과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매우 좋습니다.

 

 

7. 피로 회복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피로가 잦은 분들이나, 간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도, 아스파라거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데 숙취해소에 좋을 뿐만 아니라,

인체의 에너지를 생성시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며 해독 작용까지 하기 때문에 간 건강에도 좋습니다.

 

8. 피부 미용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가 피부 미용에 좋은 이유는?

비타민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 및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이 비타민A 성분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면서 피부를 탱탱하고 맑게 만들어 줍니다.

 

 

9. 이뇨 작용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이뇨 작용 효능이 탁월합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 효능이 탁월하며, 아스파라거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이뇨 작용에 도움이 되며 체내에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몸이 자부 붓는 부종에도 효과적입니다.

 

 

아스파라거스 부작용

다음은 아스파라거스의 부작용에 대한 정보입니다.

냉기

아스파라거스는 기능성 성분이 풍부하므로 식품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사람들은 아스파라거스를 섭취한 후 가스가 생기거나 소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증 발생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된 트립토판은 일부 사람들에게 뇌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식이 요법에 따라 식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장 돌 발생

아스파라거스에는 옥살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과다한 섭취는 신장 돌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K 상호작용

비타민 K에 민감한 사람들은 아스파라거스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액 응고를 촉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냄새

일부 사람들은 아스파라거스를 섭취한 후 소변이나 땀에서 특이한 냄새가 날 수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개인의 생리적 특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아스파라거스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지만,

과도한 섭취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명자차 효능ㆍ부작용

결명자차 효능 결명자 차(큐멜리아 싸이넌시스)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결명자 차에 효능과 부작

momo-24.com

 

강낭콩의 효능ㆍ부작용

강낭콩의 효능ㆍ부작용 강낭콩의 효능 강낭콩은 보통 사람들이 채식 식단에서 단백질 대체제로 사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낭콩은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데, 강낭콩 효능에

momo-24.com

 

황기의 효능ㆍ성분ㆍ부작용

황기의 효능ㆍ성분ㆍ부작용 황기 [黃芪] (Astragalus membranaceus) 황기(黃芪): 중국 의학에서 사용되는 한약재로, Astragalus membranaceus의 뿌리를 가리킵니다. 이는 전통적으로 체력 강화, 면역력 증진, 피

momo-24.com

 

십전대보탕의 재료ㆍ효능ㆍ부작용

십전대보탕 (十全大補湯) 재료 십전대보탕 (十全大補湯) 십전대보탕은 기(氣)와 혈(血)을 보강하는 대표적인 보약 중 하나이며, 10개의 재료가 들어가서 십 전이 아니고 한자 열 십十자가 중국어

momo-24.com

 

맥주 효모의 효능과 부작용

맥주 효모의 효능과 부작용 맥주효모는 물과 보리, 홉과 함께 맥주를 만드는 데 필요한 4대 요소로 꼽히는 재료입니다. 보리에 물을 넣고 끓여낸 뒤 쌉싸름한 맛과 향을 내는 홉을 넣으면 맥즙이

momo-24.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