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ㆍ헬스ㆍ의학 정보

맨발 걷기 효능과 부작용

by 모모파크 2023. 11. 7.
728x90
반응형
SMALL

 

 

 

맨발 걷기 효능과 부작용

 

 맨발걷기 효능, 부작용 (feat. 생로병사의 비밀)


집 주변이나 공원등산로 등에 가면, 맨발로 걷기 운동하시는 분들을 심심치 않게 마주칠 수 있습니다.

분명 좋은 점이 있으니, 맨발 걷기를 하는 것일텐데...

 

대부분 황톳길 입장은 무료이며,

자세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참고해 보시면, 전국의 많은 황톳길 정보가 있습니다.

그럼, 맨발 걷기의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맨발로 걷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맨발걷기 효능


맨발 걷기는 발 근육이 자극되고 발의 코어근육이 발달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둔해진 발의 감각을 깨우는 효과로 몸의 전체적인 균형 감각도 살아나게 됩니다.
맨발의 지압과 마사지 효과로 발바닥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뻣뻣해진 근막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발바닥 전체를 자극해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또한, 발로 가는 영양분과 산소 공급이 늘어나, 발의 피로가 감소되면서 건강해지게 됩니다.
접지의 효과로 적혈구의 전하를 증가시켜 혈액의 점도를 묽게하여, 심혈관계 위험성을 낮춰줍니다.
우리 몸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배출시켜 줍니다.
혈액 및 소변 인산 배출 감소로 인해 골다공증에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도, 만성두통, 족저근막염, 무릎연골, 척추협착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통이 올 때 맨발로 자갈길을 걷거나 발바닥 지압으로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를 자주 보는 편입니다.

어싱 접지를 통해 맨발걷기가 좋은 것은 알겠지만,

맨발 걷기는 준비와 조금씩 적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오랫동안 제대로 사용하지 않은 약해진 발! 근육을 갑자기 사용해 뼈와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맨발걷기 부작용 (주의할 점)

 

파상풍 예방을 위해 파상풍 주사를 맞은 후 맨발 걷기 운동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발바닥 지방층이 얇아져 있는 분들은 맨발로 걸으시면,

충격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발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이나 지간신경종으로 인한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맨발 걷기가 오히려 증세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증이 있어서 발의 감각이 저하되신 분들,

혈액순환 장애가 있어서 한 번 상처가 생기면 잘 낫지 않는 분들은 맨발 걷기를 삼가야 합니다.
 

 

최근 '생로병사의 비밀, 맨발로 걸으면 생기는 일'이 방송 영상 보시길 바랍니다.

 

 

 

알츠하이머ㆍ치매ㆍ건망증 차이점

알츠하이머와 치매 차이 알츠하이머ㆍ치매의 차이 알츠하이머와 치매는 둘 다 뇌의 인지 기능에 영향을 주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둘은 동일한 것이 아닙니다. 알츠하이머는 치매의 가장 흔한

momo-24.com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이유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이유 1.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4가지 이유 2. 시금치의 영양 및 효능 3. 시금치 고르는 법 4. 시금치 손질법 5. 시금치 보관방법 1.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이유 4가지 시금치는

momo-24.com

 

허리를 강화하는 최고의 운동

허리를 강화하는 최고의 운동 6가지 이런 운동들을 주기적으로 하면 허리를 튼튼하고 편안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나쁜 자세로 인한 미래의 통증도 피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momo-24.com

 

고기ㆍ채소ㆍ과일 한근 몇그램

우리는 고기 한근을 사거나 채소류 한근을 사는 등... 한근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한근은 몇그램일까요? 한근 몇그램인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고기 한근 몇그램 한근은 600g입니다.

momo-24.com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를 아시나요?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 저도 예전에는, 계피의 영문 이름이, 시나몬으로 알던적도 있었습니다. 저처럼, 잘못 알고 있거나, 혼동이 되시는 분들을 위해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를 쉽게 구분해, 설명

momo-24.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