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 사과를 매일 아침 한 개씩 먹으면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현상
ㆍ 사과 식초를 매일 아침 먹으면 생기는 놀라운 신체 변화
사과를 매일 아침 한 개씩 먹으면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현상
사과는 1년 365일 내내 섭취해야 할 과일로써 건강 관리에 유익한 식품입니다.
매일 사과를 먹으면, 병원에 가지 않아서 의사를 멀리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특히,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사과를 먹는 사람도 많습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위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며, 소화 흡수를 잘 되게 도와주며,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은
매일 사과를 먹으면 우리 몸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오늘은 사과를 아침에 한 개씩 매일 먹으면,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효능을 소개하겠습니다.
장 건강 증진
사과는 대부분의 사람이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소인 섬유질이 가득 차 있습니다.
사과 하나를 먹으면 하루 섬유질 섭취량 25g의 20%를 채울 수 있으며,
이는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사과의 섬유질은 다당류 중 하나인 펙틴(Pectin)에서 나오는데,
이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지방산인 낙산염을 만듭니다.
이 지방산은 장내 유익균이 자라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중 감소
하루에 사과 하나를 먹으면 체중 증가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4~12주 동안 하루에 240~720mg의 사과 혹은 사과주스를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큰 사과 하나는 보통 240g으로 적은 양의 사과만 먹어도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 억제
전신 염증은 많은 만성 질환의 원동력입니다.
사과는 체내에 염증을 일으키는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며,
또한, 카테킨과 비타민 C와 같은 산화 방지제가 혼합되어 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줄여줍니다.
당뇨병 예방
당뇨병은 혈당에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과일이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으로 매일 사과를 먹으면 혈당 관리에 실제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과일 중에서도 사과 섭취가 많은 경우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
오렌지가 대표적으로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과일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사과 역시 미량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사과 하나는 하루 동안 필요한 비타민 C의 14%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면 면역 체계가 적절하게 기능하는데,
이는 항산화 성질이 병원균으로부터 보호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기 때문입니다.
반면 이러한 비타민이 부족하면 감염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질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 감소
사과를 먹으면 질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5년 동안 나이 든 여성을 추적한 결과,
사과를 많이 먹은 사람들이 심장병과 암으로 인해 사망할 확률이 더 낮았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매일 아침 사과 식초 먹으면 생기는 놀라운 신체변화
전세계적으로 사과식초는 완전 새로운 트렌드로 잡혀가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사과식초 효능에도 크게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과식초 효능은 풍부한 비타민 E, A, P 그리고 마그네슘, 아연, 칼슘 등의
미네랄들을 바탕으로 삼고 있는데, 훌륭한 재원으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아침에 한 숟가락 정도 물에 타 마시거나 샐러드 드레싱 등에 넣어 먹을 수 있고
피부에나 머리 등에 발라도 되며 심지어는 집 일상생활에서도 꾸준히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몸에 너무나도 좋은 사과식초, 정확하게 어떤 효능들과 활용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과학적으로 증명된 놀라운 사과식초의 효능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복통치료
설사를 계속하고 복부에 박테리아가 침투해 계속 괴롭힘을 당할 때
물과 사과식초를 섞어 마셔주면 금방 해결됩니다.
사과식초에 있는 항생역할을 하는 성분이 박테리아들을 박멸하고 펙틴(pectin)이라는
성분은 장 내부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물에 섞어마실 때 너무 시다고 생각이 들면 사과주스와 조금 섞어 마셔줘도 좋습니다.
딸꾹질 멈춤
딸꾹질을 유발시키는 목안의 신경세포를 자극시켜
사과식초 한 숟가락만 넘어가도 금방 딸꾹질을 멈출 수 있습니다.
미국 코네티컷주의 한 13살짜리 아이는
자기 또래 아이들이 딸꾹질을 멈출 수 있도록 사과식초 캔디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목감기 인두염 치료
목이 컬컬하거나 붓는 느낌이 들을 때 바로 사과식초를 이용해서 염증이나 통증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세균들이 사과식초의 강한 산성을 이기지 못하고 번식을 못한다고 합니다.
사과식초1/4컵과 따뜻한 물 1/4컵정도를 서로 섞어줘서 한시간마다 입안에 가글해주면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Healthline에 연구결과에서 사과식초의 산성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준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일본에서 진행된 한 연구에 따르면 15그램정도의 사과식초를 매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내려가는 결과를 직접 보여줬다고 합니다.
소화불량 치료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뷔페같이 많이 먹을 예정이면 식사 30분 전에 사과식초를 물에 타 살짝 드셔보시고,
너무 시다고 생각들면 꿀 한스푼을 타도 됩니다.
많이 먹어 더부룩하고 속이 부담스러울 때
화학성분으로 만든 소화제를 약국에서 사다 먹는것 보다 훨씬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막힘 제거
만약 코가 막혀서 숨쉬기도 힘들면 사과식초를 따뜻한 물에 섞어서 마시면, 사과식초에 풍부한 산성화된
칼륨(potassium)이 코안의 정액을 얇게 만들어주면서 박테리아의 번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체중 감량
체중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께 가장 좋은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사과식초의 아세트산(acetic acid)이 식욕을 억제해주고
신진대사율을 높여주며 몸안에서 수분이 불필요하게 빠져나가는 것까지 막아줍니다.
거기에 몸안에서 탄수화물을 소화시키는 기능에 도움을 줘서 칼로리로 넘어가는것 까지 단단히 콘트롤 해줍니다.
비듬 제거
사과식초의 산성은 머리 피부의 pH를 바꿔주어 비듬의 원인인 효모(yeast)가 자라지 못하게 방지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사과식초 1/4컵과 물 1/4컵을 스프레이통에 넣어서 머리에 뿌린다음
수건으로 머리를 덮고 한시간 정도 기다려줍니다. 그런다음 머리를 감아주면 됩니다.
일주일에 두번씩 이렇게만 해준다면 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 제거
사과식초는 피부를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엄청난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사과식초 안에 있는 항생성분들이 여드름을 막아주고 말산(malic)과 젖산(lactic acid) 등이
피부를 깔끔하고 부드럽게 해주면서 피부의 pH를 발란스시켜줍니다.
에너지 증가
식초 따위가 무슨 몸안의 에너지를 증가시켜줄까 의심스러울 수도 있지만
사과식초는 정말 에너지를 주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리한 운동이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안에서 젖산이 쌓이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피곤함으로 연결됩니다.
신기하게도 사과식초 내의 아미노산(amino acids)이 바로 해독제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사과식초의 칼륨과 효소가 피곤함과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줍니다.
다음번에 힘든 하루를 보내고 집에 오면 사과식초에 과일쥬스를 섞어서 한잔 해보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잠잘때 다리저림 현상 예방
잠자다가 특히 다리가 자주 저리면 여러가지 원인 중에 몸에 칼륨(potassium)이 부족해서 일어나기도 합니다.
물론 자기전에 스트레칭도 중요하지만 따뜻한 물과 꿀 한스푼에 사과식초를 타서 드시면
더 이상 다리가 저리지 않게 됩니다.
입냄새 제거
아무리 양치질을 열심히하고 껌을 씹어도 입냄새가 제거되지 않으면 사과식초로 가글을 해봅니다.
사과식초의 항생성분은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박멸시킵니다.
'자기계발 > 읽어보는 잡학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산소 운동 vs 근력운동 중 다이어트 효과가 좋은 것은? (0) | 2021.01.10 |
---|---|
"정인이 사건"으로 재조명 된 순의모상 [循衣摸床] (0) | 2021.01.09 |
[우리말 유래] 을씨년스럽다ㆍ이야기 (0) | 2021.01.08 |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ㆍ지원 혜택ㆍ수급자 조건ㆍ신청서류ㆍ산정방식 (0) | 2021.01.08 |
간헐적 단식ㆍ다이어트ㆍ방법ㆍ효과ㆍ장점ㆍ부작용ㆍ주의할 점 (0) | 2021.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