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ㆍ헬스ㆍ의학 정보/헬스ㆍ다이어트ㆍ의학 정보

커피 마시고 영양제 먹으면?

by 모모파크 2024. 2. 8.
728x90
반응형
SMALL

 

 

커피 마시고 영양제 먹으면?

현대인들이 건강과 영양결핍 예방을 위해 가장 흔히 섭취하는 것이 영양제입니다.

 

영양제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는데, 비타민과 미네랄은 미량영양소라고 칭하며, 음식을 통해 섭취하여 체내 영양을 공급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영양제는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하여 한가지 또는 두 가지 이상의 영양소를 정제나 음료의 형태로 만들어 복용 및 체내 흡수를 쉽게 하도록 도와 영양을 보충할 수 있도록 만든 식품인데...

 

그런데, 건강을 위해 영양제나 약을 먹고 있다면 주의해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커피입니다. 커피와 일부 영양제를 함께 복용할 경우 성분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며, 심하면 약 효과가 나지 않아 건강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제뿐 아니라,

복용하는 약과 함께 먹으면, 안 좋은 식품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비타민미네랄 - 커피

 

비타민D나 철분, 비타민B군, 비타민C 등은 커피를 마신 후 바로 섭취하면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합니다.

 

커피 속 카페인이 비타민D와 철분이 위장에서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인데, 비타민D를 흡수하는 수용체 기능을 차단하는 것이 직접적인 원인입니다. 

 

또 철분은 카페인과 잘 결합해 위장에서 카페인과 만나면 서로 달라붙어 소변으로 배출되며, 커피를 마신 후 최소 2시간 뒤에 비타민이나 미네랄제제를 먹는 게 좋습니다.

 

 

소화제감기약변비약 - 우유

 

소화제, 감기약, 변비약을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약 성분이 몸에 잘 흡수되지 않고 대부분 몸 밖으로 빠져나갑니다.

 

우유가 몸 속에서 약 성분이 나타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이며,

항생제와 제산제 또는 철분을 함유한 비타민을 함께 먹어도 항생제의 약효가 없어집니다.

 

이 또한, 철분이 항생제가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와파린 - 청국장

 

청국장과 녹황색 채소에는 비타민K가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비타민K는 혈액을 응고시키는 역할이나 뼈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혈전(혈관에 생기는 덩어리)으로 인한 질병 치료를 위해 혈전을 녹이는 약인 '와파린'을 복용하는 사람이

청국장을 먹으면 청국장의 비타민K로 인해 혈액이 응고되므로 위험하며, 석류도 같은 이유로 피하는 게 좋습니다.

 

 

혈압강하제 - 자몽

 

혈압강하제는 주로 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해 혈압을 내려주는 약제입니다.

 

혈압강하제와 자몽을 함께 먹으면 혈압강하제 속에 포함된 칼슘 차단물질,

특히 디하이드로피리딘계 칼슘 차단물질의 효력을 상승시킵니다.

 

게다가 자몽에 함유된 나린진은 약이 체외로 배출되는 시간을 늦춰 급성 혈압 저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속 쓰리고 소화 안 될 때...

속 쓰리고 소화 안 될 때...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속 쓰리고 메스꺼움도 계속 있는 경험들 있으신가요? 저 또한, 이유없이 가끔은 배도 아프고, 누우면, 먹은 것이 올라오는 경험이 자주 있어

momo-24.com

 

입안ㆍ입술이 마르는 이유

입안ㆍ입술이 마르는 이유 아침에 일어나면, 입술이 자주 마르고 건조해서 각질이 일어나거나, 심하면 피가 나는 분들도 있습니다. 입안ㆍ입술 마름은 본인도 불편하고, 다른 사람이 보기에도

momo-24.com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 갱년기 초기 증상은 40대 여성에서 폐경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호르몬 레벨이 하강하면서 매우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을 갱년기증

momo-24.com

 

십전대보탕의 재료ㆍ효능ㆍ부작용

십전대보탕 (十全大補湯) 재료 십전대보탕 (十全大補湯) 십전대보탕은 기(氣)와 혈(血)을 보강하는 대표적인 보약 중 하나이며, 10개의 재료가 들어가서 십 전이 아니고 한자 열 십十자가 중국어

momo-24.com

 

풍수지리상 좋은 집터

풍수지리상 좋은 집터 풍수지리학 또는 '풍수(風水)'는 중국 전통적인 건축 및 인테리어 설계에서 주변 환경과 집 안의 배치가 사람들의 행운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론

momo-24.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