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ㆍ헬스ㆍ의학 정보/웰빙ㆍ라이프 정보

촉촉한 입술 만들기

by 모모파크 2023. 10. 6.
728x90
반응형
SMALL

 

 

촉촉한 입술 만들기

 촉촉한 입술 만들기

 

쌩쌩 부는 찬 바람 속에 대지만큼이나 피부도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가을, 겨울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보습이 최고’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인데요.

그 중 건조한 날씨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위를 찾자면 역시 ‘입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각질층이 얇고 피지선이 없는 입술은 다른 피부들에 비해 더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인데, 이를 제대로 케어하지 못할 경우 입술이 갈라져 피가 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건조해진 입술에 침 바르지 마세요!

입술이 바싹 말라 건조해지면 습관처럼 입술에 침을 바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오히려 입술을 더 건조하게 만드는 나쁜 습관입니다.

 

입술에 침을 바르면 촉촉함도 잠시, 이후 입술이 급격히 더 건조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침은 유분기가 없어 공기 중으로 금방 증발하는 특성이 있는데, 이때 입술의 수분까지 함께 증발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입술이 건조할 땐 침이 아닌 립글로즈나 립밤을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입술을 매끈하게, 각질 제거하기

입술에 각질이 일어난 상태에서는 그 어떤 예쁜 발색의 립 제품을 발라도 입술이 전혀 예뻐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각질과 립 제품이 뒤섞여 지저분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틈틈이 입술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강한 자극을 주지 않는 선에서 말입니다.

 

 집에서 손쉽게 입술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

그래서 이번엔 집에서 손쉽게 입술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1. 흑설탕+꿀로 각질 제거하기

 

피부 스크럽 시 단골 재료로 활용되는 흑설탕과 꿀은 입술 각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꿀과 흑설탕을 2:1 비율로 섞어 입술 위로 올린 뒤 5~10분간 입술에 랩을 씌어주세요.
이후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때 흑설탕은 스크럽 효과가 있으며, 꿀은 영양과 보습 효과를 줍니다.

 

Tip 하나 더!
꿀은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은 물론 살균효과도 있기 때문에,
입술이 건조하여 갈라졌거나 또는 상처가 났을 때 바르면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기 전 꿀을 입술에 발라준 뒤 20분간 랩을 씌어주시고, 이후 랩을 떼고 남아있는 꿀을 가볍게 닦아내면 됩니다.

 

 

 

 2. 바세린 또는 영양크림을 이용하여 각질제거하기


바세린 또는 영양크림을 이용하여 보다 손쉽게 각질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바세린이나 영양크림을 입술 위에 듬뿍 발라준 뒤, 랩을 덮어 10분간 기다려주세요.

그렇게 하면 각질이 불어나게 되는데,

랩을 떼고 면봉을 이용하여 불어난 각질을 살살 제거해주면 입술이 매끈해집니다.

이후 보습을 위해 바세린을 한번 더 발라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어 주면 더 좋습니다.

 

 

계단오르기 운동 효과 및 칼로리

계단오르기 운동 효과 및 칼로리 계단오르기 운동 효과 및 칼로리 살빼고 싶다면 "계단오르기" 강력추천 요즘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한 운동으로, 일상생활에서의 '걷기' 가 강조되고 있는데, 사

momo-24.com

 

다이어트에 피해야 할 음식 5가지

다이어트에 절대 피해야 할 음식 다이어트 할 때, 가장 먼저 시도하는 것이 칼로리 제한인데, 식사량도 줄이고 저칼로리 음식만 찾게 됩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블로그나 유튜브 등 다이어트 정

momo-24.com

 

약 없이 혈압 낮추는 10가지 방법

약 없이 혈압 낮추는 10가지 방법 ■ 고혈압이란? 성인에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고혈압은 관상동맥질환과뇌졸중, 신부전 등 전신에 걸쳐

momo-24.com

 

나이들면 찐다는 나잇살! 원인과 예방법

나이들면 찐다는 나잇살 원인과 예방법 나이가 들면서 점점 체지방, 복부지방이 증가하면서 살이 찌게 됩니다. 특히나 50~60대 이후의 여성은 남성보다 비만 유병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momo-24.com

 

뱃살 빼는 의외의 음식들

‘뱃살’ 빼는 데 의외로... 효과적인 식품 나이가 들수록 점점 볼록하게 나오는 뱃살을 빼고 싶다면, 운동과 식단 조절에 동시에 집중해야 합니다. 뱃살은 찌기는 쉬워도 빼기는 정말 어렵기 때

momo-24.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