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ㆍ헬스ㆍ의학 정보/건강ㆍ 음식 정보

질병에 효과있는 생선

by 모모파크 2023. 8. 26.
728x90
반응형
SMALL

 

  질병에 효과있는    생선  

질병은 거의가 식생활과 관계가 있습니다.
성인병을 비롯한 각종 질병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고단백, 저칼로리 이면서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 함유된 생선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생선에는 인체구성 성분으로 가장 중요한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전예방 효과가 있는 EPA, 지능개발과 치매에 좋은 DHA를 가지고 있어 성인병 예방에 효력을 발휘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칼슘ㆍ인, 등 무기질과 타우린등이 들어 있어 강장효과 가 크고 간장의 기능을 강화해줍니다.

 


고혈압 - 김, 다시마, 멸치, 가리비, 연어, 꽁치 등

지나치게 염분을 섭취할 경우 몸안의 혈관이 수축, 혈액의 흐름이 어려워져 혈압이 높아집니다. 이는 염분중에 포함된 나트륨 때문 생선의 단백질은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집니다.

 

칼륨은 혈압 내리는 효과가 있으며,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는, 해조류 으뜸, 삼치, 가리비, 전갱이, 고등어, 도미, 방어, 참치, 연어등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고루 섭취하는 것이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요리로는, 꽁치구이, 멸치죽, 고등어 김치조림, 연어꼬치 튀김등 다양합니다.

 

 

 

 동맥경화 - 참치,전갱어, 굴, 꽁치, 문어, 게 등

동맥경화-참치,전갱어, 굴, 꽁치, 문어, 게 등은, 동맥경화가 진행되면 조금만 움직여도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계단을 오를 때 숨이 차고 가슴에 통증이 가라 앉지 않습니다.

 

머리가 자주 아프고 피로감이 오래 계속되는 증세도 주의를 요하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방법중 하나는 타우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생선을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감소, 심장강화, 간장 해독능력 향상, 혈압 안정, 당뇨병 예방등 여러 가지 약리 효과가 있으며, 이외에도 타우린은 각종 장기에 작용, 그 기능을 향상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생선, 조개류에는 다량의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콜레스테롤이 많다고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닙니다.

 

 

특히,
조개류에는 타우린외에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스테롤류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압 조절은 물론 간의 기능을 활발히 해주는 구실을 하므로 여러 가지 성인병에 유익합니다.

 

굴쑥갓달래무침, 소라국, 참치회무침, 전갱이 소금구이등의 요리가 있습니다. 

 

 

 뇌졸증 - 참치, 정어리, 방어, 꽁치, 고등어 등 

뇌졸증-참치, 정어리, 방어, 꽁치, 고등어 등은, 뇌출혈, 뇌혈전, 뇌경색등 혈액순환의 장애는 혈전의 발생에 기인한 것이므로 혈액속에서 혈전이 생겨 혈관속을 떠돌면서 흐름을 방해하고 혹은 혈관벽에 침전되어 혈관을 막아버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을 예방하려면,

등푸른생선에 많은 EPA를 충분히 섭취해야 하며, 고등어나 꽁치등의 껍질쪽에는 특히 EPA성분이 듬뿍 들어 있으므로 다양한 조리로 식탁에 올려봅니다.

 

 

통조림으로 가공된 고등어나 꽁치를 이용할 때도 기름을 버리지 말고 조리합니다.

 

통조림 국물안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EPA가 녹아 있으므로, 가급적 이용하는 것이 좋고 고등어 캐첩조림, 참치채소비빕밥, 정어리 완자 튀김등의 요리가 먹음직스럽습니다.

 

 

 간장병 - 참치,고등어, 오징어, 문어, 조개류, 새우 등

간장병-참치,고등어, 오징어, 문어, 조개류, 새우 등은, 간기능을 높여주는 생선, 조개류는 참치, 고등어, 오징어, 문어, 모시조개, 바지락, 소라, 가리비, 전복, 굴, 게, 새우등 ... 

 

 

특히,

모시조개는 비타민A와 간기능에 중요한 구실을 하는 비타민B12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지락도 간을 튼튼하게 해주며, 

예로부터 간이 약해 쉬 피로하고 황달기가 있는 사람에게 권하는 식품이었습니다. 

 

 

 

 골다공증 - 새우, 멸치, 정어리, 뱅어포, 바지락 등

골다공증-새우, 멸치, 정어리, 뱅어포, 바지락 등은, 칼슘이 부족한 상태가 계속되고 뼈 속의 칼슘이 빠져 나오게 되면 뼈가 퍼석퍼석하게 물러져서 약간의 자극이나 타박이 있어도 골절이 일어나게 됩니다.

 

 

 

군대 복무기간 및 병사 월급

군대 복무기간 병사 월급 ㆍ 군대 복무기간 ㆍ 병사 월급 ㆍ 장병내일준비적금 재정지원금 ㆍ 병영생활관 개선 방안 ㆍ 동원훈련 보상비 ㆍ 장기 비상근 예비군제도 ㆍ 운용부대 확장 ㆍ 군 장

momo-24.com

 

차에서 타는 냄새 ... 그 원인은?

차에서 타는 냄새 그 원인은? 운전자라면 차량의 냄새에 누구보다도 민감합니다. 자신의 차량에서 타는 냄새가 난다면, 차량 고장 또는 화재로 인해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불안감이 때

momo-24.com

 

아침 공복이나, 빈속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빈 속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 10가지 "아침 공복이나 빈속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아침에 일어나 배가 무척 고플 때, 하루종일 아무것도 먹지 못해 허기가 밀려올 때는 무엇이든 맛있어 보이

momo-24.com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나이가 들수록 임플란트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는 경우가 늘어납니다. 하지만 선뜻 큰 수술이라고 알려진 임플란트를 할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틀니나 브릿지 등

momo-24.com

 

경매와 공매의 차이점과 장단점

경매와 공매의 차이점과 장단점 오늘은 경매와 공매의 의미 그리고,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을 공개 경쟁입찰 방식으로 매각하는, 공매와 경매는 유사한 점이 많지만, 근본

momo-24.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