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ㆍ헬스ㆍ의학 정보/웰빙ㆍ라이프 정보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ㆍ마사지ㆍ없애는 음식

by 모모파크 2021. 11. 7.
728x90
반응형
SMALL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ㆍ마사지ㆍ없애는 음식   

 

팔, 허벅지 등에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지방이 뭉쳐있는 것을 ‘셀룰라이트’라고 합니다.

혈액순환, 림프순환 이상이 주요 원인이며, 지방 조직과 체액, 콜라겐 섬유 등이 뭉치고

섬유 조직이 지방을 둘러싸면서 발생합니다.

 

흔히 알고 있는 것과 달리 단순히 살이 찌면서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물리적인 힘으로 섬유 조직을 깨주지 않으면 살을 뺀 후에도 셀룰라이트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해서는 림프 순환을 활발하게 하는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해주는 게 좋습니다.

림프가 정체되면 독소가 배출돼 부종이 생기고 셀룰라이트가 쉽게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리를 마사지할 때는 손으로 사타구니 바깥과 안을 천천히 옮겨가면서 5회 정도 두드립니다.

또한 의자에 앉아 종아리 뒤쪽 불룩한 근육을 반대쪽 무릎에 올린 상태에서 위아래로 문지르는 것도 추천됩니다.

 

집에 있는 골프공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엎드린 채로 치골 양쪽에 골프공을 대고 팔꿈치를 구부려 상체를 세운 뒤 15초 동안 유지하는 식입니다.

 

팔 마사지는 어깨와 팔꿈치 3분의 1 정도 아래에 위치한 ‘삼각근’을 30초간 골고루 잡아당겨주도록 합니다.

팔 역시 골프공을 겨드랑이 사이에 낀 상태에서 직각으로 굽혀 좌우로 10회, 위아래로 10회 움직이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 운동은 셀룰라이트 예방ㆍ제거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운동법입니다.

스쿼트를 할 때는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허벅지가 수평이 될 때까지 앉은 뒤,

허리를 펴고 5~10초 정도 유지하도록 합니다.

 

발끝은 바깥쪽을 향해야 하며,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말아야 합니다.

이후 발뒤꿈치로 미는 느낌으로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다리를 펴도록 합니다.

 

스쿼트를 할 경우,

앉는 동작에서 엉덩이가 무릎보다 아래로 내려가 무릎에 과도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인 식단과 운동법도 함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식사는 가급적 고탄수화물ㆍ고지방식을 피하도록 합니다.

 

식이섬유를 적게 먹거나 짜게 먹는 습관도 삼가야 합니다.

이 같은 식단은 지방세포 분해를 억제하고 셀룰라이트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살을 빼도 셀룰라이트는 안 없어진다고 호소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왜일까요?   

 

셀룰라이트란 혈액순환이나 림프순환이 잘 안 돼 지방 조직, 체액, 콜라겐 섬유 등이 뭉쳐서 

피부 표면이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하게 변한 상태를 말합니다.

 

셀룰라이트를 증가시키는 원인으로는

여성호르몬, 앉아 있는 생활 습관, 스트레스, 흡연·과음 등이 꼽힙니다.

 

셀룰라이트는 단순히 살이 찌면서 생기는 게 아니기 때문에, 살을 빼더라도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셀룰라이트는 섬유 조직이 지방을 에워싸고 있는 형상이라서,

이 섬유 조직을 깨기 위한 물리적인 힘이 가해져야만 없앨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 지방흡입 수술입니다.

 

지방 흡입을 하면 딱딱하게 굳은 섬유 조직 막이 끊어지는데,

메조테라피나 람스 시술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조테라피는 피부 진피층에 약물을 넣어 지방을 분해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시술이며,

람스는 단단한 셀룰라이트 조직을 분해한 뒤 뽑아내는 시술입니다.

손 등으로 피부를 문질러서는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게 쉽지 않습니다.

 

 

팔뚝이나 허벅지, 옆구리에 잡히는 군살은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쉽게 빠지지도 않을뿐더러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셀룰라이트는 혈액이나 림프가 잘 순환되지 않아 지방세포와 체액,

콜라겐 섬유 같은 피부 속 노폐물이 뭉쳐 생깁니다.

피부 표면을 귤껍질처럼 울퉁불퉁하게 만듭니다.

 

 

   셀룰라이트가 생기지 않게 하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우선, 셀룰라이트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두 손바닥으로 피부를 펼치듯 누르면서

손바닥 사이로 피부가 살짝 올라오게 힘을 주는 것입니다.

 

이때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면 셀룰라이트입니다.

이 외에도 다리가 무겁거나 당기는 느낌, 저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셀룰라이트를 없애려면 피하지방을 감소시키는 게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운동이나 식습관을 통해 지방을 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과자나 빵 같은 탄수화물은 되도록 적게 먹고 싱겁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래 앉아있는 것은 부종을 만들어 셀룰라이트를 생성시킬수 있어

한 시간 앉아 있었다면 10분 정도는 걷거나 스트레칭을 해야 합니다.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되는데, 그 대표적인 음식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두부ㆍ콩

섬유질과 식물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륨ㆍ칼슘이 많아 체지방을 줄이고 부종을 줄입니다.

버섯류

아미노산ㆍ핵산ㆍ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높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어 셀룰라이트 생성을 예방합니다.

견과류

고단백 식품이며 셀레늄의 함량이 높은 항산화 식품이며,
체내 지방연소를 돕는 좋은 지방산이 풍부해 셀룰라이트가 생기지 않게 합니다.

블루베리

안토시안을 비롯해 비타민C, 감마리놀렌산 등이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 식품입니다.
설탕이나 지방에 공격받아 발생한 활성산소가 대사를 방해하고 지방을 축적해
셀룰라이트를 형성하는 과정을 방해합니다.

 

 

 

전자담배와 발기부전

전자담배도 발기부전 위험 높인다. 흡연이 발기부전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은 익히 알려져 있다. 그런데, 최근 전자담배 역시 발기부전을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뉴욕대 그로스

momo-24.co.kr

 

장례식장 육개장 주는 이유?

우리 민족이 좋아하는 육개장은 식당에서 식사할 때 자주 먹지만, 장례식장을 방문할 때도 거의 먹게 됩니다. 그렇다면, 장례식장에 가면 육개장을 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깊은 뜻이

momo-24.co.kr

 

MBTI 성격유형 (4가지 선호 지표 / 16가지 선호 유형)

MBTI® 성격유형 : 4가지 선호 지표 / 16가지 선호 유형 정리 MBTI®는 융(Carl Gustav Jung)의 심리유형론(Psychological Types)을 근거로 이사벨 브릭스 마이어스(Isabel Briggs Myers)와 캐더린 쿡 브릭스(Katharine Cook

momo-24.com

 

타지마할의 저주

타지마할의 눈물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손꼽히는 타지마할은, 인도 아그라시에 위치해있습니다. 이는 무굴제국의, 5대 황제 샤 자한이, 3번째 부인,

momo-24.com

 

히잡ㆍ니캅ㆍ부르카ㆍ차도르ㆍ아바야ㆍ 차이점

히잡ㆍ니캅ㆍ부르카ㆍ차도르ㆍ아바야 차이 히잡(아랍어: حجاب, 영어: hijab)은 무슬림 여성들이 외출시 착용하는 의류로, 베일의 일종입니다. 무슬림 여성들의 베일을 통틀어서 칭하는 명칭중

momo-24.com

 

희대의 바람둥이 ‘한국판 카사노바’ 박인수

박인수 사건이란 대한민국 제1공화국 정부 시기였던 1950년대 중반 대한민국 현역 해군 헌병 대위를 사칭한 박인수가 70여명의 여성들과 무분별한 성관계를 가졌던 성추문 사건을 말합니다. 박인

momo-24.com

 

가스라이팅 유래ㆍ유형ㆍ학대방법

가스라이팅 [ Gas Lighting ]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그 사람이 스스로 의심하게 만듦으로써, 타인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로, (1938)이란 연극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거부, 반

momo-24.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