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7/213

성명(姓名)학ㆍ이름의 유래 ㆍ호(號) 사용과 짓는법 이름(名)의 유래 이름을 명(名)이라 하며 名자는 저녁 석(夕)자와 입구(口)자로 구성됩니다. ​저녁은 어둠을 뜻하며 입은 부르는 소리를 나타내고, ​저녁이 되어 어두우면 모습을 볼수 없어 입으로 소리내어 불러야 하므로 ​저녁석(夕)자와 입구(口)자로 이름명(名)자가 만들어졌습니다. 자식을 낳아 3개월이면 이름을 지어 사당에 고하였으며 부모나 어른의 이름은 직접 부르는 것을 피하여 존함(尊啣)이라 하거나 이름자를 함자(啣字)라고 하였습니다. 명(名)은 태명(胎名)이 있고 아명(兒名)이 있으며 관명(冠名)이 있고 예명(藝名)과 필명(筆名)이 있습니다. 호(號)의 사용 號에는 아명(兒名), 관명(冠名), 자(子), 아호(雅號), 시호(諡號)가 있는데, 어릴때 부르는 이름을 아명(兒名)이라 하고 성장하여 부르.. 2021. 7. 21.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 교차접종 40대 여성 의식불명 ㆍ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 교차접종 40대女 '사경'···심정지로 중환자실 ㆍ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 교차접종' 경찰관 사망 이어 40대女 의식불명 아스트라제네카(AZ)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1차 접종한 뒤 2차 접종에서 화이자 백신을 '교차 접종'한 40대 후반 여성이 중환자실에서 사경을 헤매고 있어 보건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21일 함안군 보건소 등에 따르면 A씨(48·여)가 지난 5일 화이자 백신으로 2차 접종을 한 뒤 사흘 뒤부터 구토와 설사, 가슴 조임, 몸살 증상 등을 보였고, 치료하던 중 심장 수술까지 받았지만 결국 혼수상태에 빠졌다. A씨는 지난 6월 1차 접종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을 접종한 바 있다. 남성 성기능장애의 원인ㆍ증상ㆍ치료방법 (조루증ㆍ발기부전ㆍ지.. 2021. 7. 21.
잠을 깊게 잘 자는법 잠을 깊게 잘 자는법 잠을 잘 못 자면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피곤해집니다. 잠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다행인 것은 잠을 잘 자는 것이 다른 세상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밤에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자는 스케줄을 정하고 잠자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잠자리에 들기 전에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루틴을 만듭니다. 생활방식을 바꿔서 건강한 수면을 돕고 아침에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리의 몸은 잠을 자는 동안 피로를 풀어줍니다. 잠이 부족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우리 몸은 피로해지고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져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게 됩니다. 또 신체적인 스트레스로 이어져 혈압을 상승시키고 몸의 면역력도 약화시켜 심장병이나 .. 2021. 7. 21.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