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610

5차 재난지원금 국민 80% 지급ㆍ지급 금액ㆍ지급 날짜 ㆍ 재난지원금 국민 80% 지급 ㆍ 연봉 1억 이상 440만가구 배제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을 소득 하위 80%로 결정했다. 전국민 지원금을 주장해온 여당과 소득 하위 70%를 주장해온 정부가 만들어낸 일종의 타협인 셈이다. 국민 지원금 기준선 가구소득 약 1억원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열고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범위를 이처럼 확정했다. 국민 대다수에 지원되는 재난지원금은 33조원 상당의 이번 2차 추가경정예산안에서 단일 사업으로 가장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영역이다. 당정이 합의한 소득 하위 80%는 가구소득 기준으로 상위 20%를 국민지원금 대상에서 배제한다는 의미다. 민주당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하위 80% 기준선을 “소득 기준.. 2021. 6. 29.
배변 빨리 배출시키는 음식 대한민국 국민 10명 중 7명이 변비경험을 겪고 있는 시대!! 건강한 배변활동이라 하면 일반적으로 1일 1회 이상, 아무리 못해도 일주일에 3회 이상을 일컫습니다. 육류 섭취와 인스턴트, 음주 섭취가 잦은 우리들의 식습관은 변을 굳어지게 만들고 원활할 소화능력을 방해하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지장을 미치게 됩니다. 배변에 좋은 음식 위주로 식습관을 바로잡는것이 중요한데, 꼭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건강한 식단을 위한다면 필수 영양소 균형을 맞추고 원활환 장 활동을 이끌 수 있는 배변에 좋은 음식은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먹기만 하면 '배변 신호'가 오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해당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지 않은 사람에게 변 신호를 유발합니다. 어떤 음식들이 즉각적인 '변 .. 2021. 6. 25.
블루베리 효능 (변비ㆍ다이어트ㆍ혈관건강ㆍ치매예방 등) 블루베리 [blueberry] 블루베리는 북아메리카 원산으로 20여 종이 알려져 있고 한국에도 정금나무·산앵두나무 등이 있으며, 모두 열매를 먹을 수 있습니다. 원예학적인 면에서 블루베리는 높이가 5m 내외로 자라는 하이부시베리(high bush berry:V. corymbosum)와 높이가 30cm 내외로 자라는 로부시베리(low bush berry:V. angustifolium var. laevifolium)로 한정됩니다. 후자는 특히 미국 북동부에서 많이 재배하고 매 3년마다 불로 태우면서 가꿉니다. 산성토양에서 잘 자라며, 염기성과 중성토양에서는 잘 자라지 않습니다. 번식은 뿌리나누기·휘묻이·종자로 하며 중요한 과수의 하나이며, 열매는 거의 둥글고 1개가 1∼1.5g이며 짙은 하늘색, 붉은빛을 띤.. 2021. 6. 23.
동맥의 흐름을 방해하는 질환 "버거씨병" ㆍ 동맥의 흐름 방해를 유발하는 질환 "버거씨병" ㆍ 일명 폐색혈전혈관염 버거병 [ Thromboangiitis obliterans[Buerger] 은 희귀질환 버거씨병은 동맥의 흐름 방해를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폐쇄혈전혈관염 또는 폐색성 혈전 혈관염 등으로 불리는 버거병은 주로 하지 또는 상지의 동맥 중에서 비교적 직경이 작은 중소 동맥에 염증이 생겨 동맥의 흐름 방해를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말초로 흐르는 피가 줄어드는(허혈)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초기에는 냉감, 파행증이 나타납니다. 버거씨병 개요 폐쇄혈전혈관염 또는 폐색성 혈전 혈관염 등으로 불리는 버거병은 주로 하지 또는 상지의 동맥 중에서 비교적 직경이 작은 중소 동맥에 염증이 생겨 동맥의 흐름 방해를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버거병은.. 2021. 6. 22.
천연 소화제의 음식의 종류와 효능 약 대신 먹을 수 있는 천연 소화제의 음식들 인간의 가장 중요한 건강의 기본요소는 잘 먹고 잘 배변하고 잘 소화시키는 것입니다. 인간이 무엇인가 먹는 행위는 허기를 해소하는 측면이 아닌 살기 위해 필요한 에너지와 수분을 얻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건강을 잘 유지하려면 균형 잡힌 식사가 필요합니다. 소화불량은 이러한 건강의 기본행위를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더부룩하거나 헛구역질이 나고, 잦은 트림, 복부팽만감 등의 증상으로 식사를 못하게 되면서 업무에 집중이 안 되고 활동량도 적어지며 피로가 쉽게 쌓입니다. 소화불량, 속쓰림 등으로 병원에서 위내시경과 같은 검사를 진행해도 특별히 기질학적인 원인을 찾을 수 없다면 위장기능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으며, 위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찾아서 섭취하는.. 2021. 6. 17.
모든 공휴일에 대체휴일법 적용 2021년 하반기부터 모든 공휴일에 대체휴일법 적용 ㆍ 2021년 하반기부터 모든 공휴일에 대체휴일법 적용 ㆍ 2021년 대체공휴일법 개정안 6월 처리 ㆍ 2021년 광복절부터 즉시 시행 현재 추석과 설, 어린이날에만 적용되고 있는 대체 공휴일을 다른 휴일에도 확대하는 내용의 '대체공휴일법 개정안'을 6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 이 법안이 시행되면 주말과 겹치는 올 하반기 광복절과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도 대체 공휴일로 추가로 쉴 수 있게 됩니다. "사라진 빨간 날을 돌려드리겠다." 6월 국회에서 계류 중인 대체 공휴일 법안을 신속히 처리하겠다"면서 "오는 광복절부터 즉시 시행되도록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 "우리나라는 주요 7개국(G7)에 2년 연속으로 초대를 받을 만큼 선진국.. 2021. 6. 16.
나트륨 많은 음식ㆍ1일 권장량ㆍ나트륨 배출방법 등 나트륨 [Natrium] 열을 가하여 녹인 수산화 나트륨을 전기 분해를 하여 얻는 알칼리 금속 원소. 바닷물ㆍ광물ㆍ암염 따위에 다량으로 들어 있으며, 동물의 몸 안에서 생리 작용에 중요한 구실을 합니다. 나트륨은 육류, 우유, 계란 등 일반적으로 모든 식품에 천연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염장식품인 젓갈, 절인 생선, 장아찌 김치 등엔 식염이 많이 첨가되어 있으므로 나트륨 함량이 비교적 높습니다. 한편, 즉석건조식품, 훈제품, 야채통조림 등 가공과정에 식염 또는 화학조미료(MSG, Mono sodium glutamate)을 사용한 가공식품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칼륨은 우유, 과일, 채소류, 콩류 중에 그 함량 높으며 식사에서 나트륨과 칼륨을 1:1이 되도록 섭취할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나트륨.. 2021. 6. 15.
"코로나 바이러스" 완치 후에 후유증은? 코로나 19 폐렴 완치 이후에도 장기적인 후유증은 남는다 유럽과 미국에서 백신 접종이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면서 코로나 19 유행도 이들 국가에서는 점차 안정되는 양상입니다. 하지만 많은 의료 전문가와 과학자들이 이게 끝이 아니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환자가 발생했던 국가에서 장기적인 후유증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 19 폐렴을 앓았던 환자들 가운데 상당수가 퇴원 후 몇 달 이후에도 호흡 곤란 같은 후유증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중 상당수는 폐기능 검사나 X선 검사에서 정상 소견입니다. 옥스퍼드 대학의 방사선과 교수인 퍼거스 그리슨 (Fergus Gleeson, Professor of Radiology at the University of O.. 2021. 6. 4.
"김"을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김"을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식탁 위에서 가장 손쉽게 바다의 신선함을 만끽할 수 있는 방법은 김 몇 장을 꺼내는 것입니다. 먹기 간편하고 맛도 좋은 김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로 영양학적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해 마른김 5장(10g)은 달걀 1개와 맞먹습니다. 비타민A와 C가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B1·B2·E,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의 무기질이 가득합니다. 오늘은 알고 먹으면 놀라운 김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① "혈압을 떨어뜨린다" 우리 몸은 염분을 많이 섭취하면 염분 중에 들어 있는 나트륨으로 인해 혈관이 수축되는데, 해조류 에 함유된 칼륨이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 뇌경색, 뇌출혈, 심근경색, 신장기능저하.. 2021. 6. 3.
[복권] 복권당첨을 예시한 대박 꿈과 사례 복권당첨을 예시한 대박 꿈과 사례 우리는 잠을 자면서 꿈을 꾸기도합니다. 그것이 길몽이든 흉몽이든, 우리는 잘 알 길이 없습니다. 그러나, 눈을 떳을때, 자가적인 느낌으로 좋고 나쁨은 감지할 수 있습니다. 길몽을 꾼 후 복권을 구매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재미있는 풍습 중 하나입니다. 복권 당첨은 ‘운 좋은 개인’과 특수한 상관관계가 있어 주로 대운을 결정짓는 길몽에 복권 당첨이란 기대를 내걸게 된 것입니다. 단순한 길몽이 복권 당첨을 암시하는 일로 다가온다는 것이 ‘미신’으로 여겨져 간혹 의심병이 도질 수 있지만 이런 편견을 부수는 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신기하게도 복권 1등 당첨자들의 스토리 속에는 대부분 ‘길몽’이라는 교집합이 존재하기 때문인데... 1등 당첨자들은 꿈의 주제가 어떻건 신묘하거나 길.. 2021. 6. 1.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