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521

마늘이 중년 여성에 좋은 이유 마늘이 중년 여성에 좋은 이유 6가지 마늘이 몸에 좋은 것을 알면서도 특유의 냄새와 매운 성분 때문에 주저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마늘은 굽거나 익히면 냄새가 줄어 부담을 덜 수 있으며, 고기를 구울 때 마늘을 추가하면 맛과 함께 발암물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노화 - 질병 예방에도 좋아 건강 과도기를 겪는 중년 여성에 더욱 권장됩니다. 우리 주면에 흔한 마늘의 건강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매운데도 위궤양에 좋은 이유 매운맛의 근원인 알리신(allicin) 성분은 강력한 살균, 항균 작용을 해 식중독을 없애고,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까지 죽이는 효과를 냅니다. 헬리코박터균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위암의 주요 위험요인입니다. 식탁에 마늘을 자주 올리면 가족의 위 건강에 .. 2021. 5. 31.
계곡 물에 수박 담그면, 절대 안돼요!! 계곡 물에 수박 담그기, 절대 안 돼… 이유 보니... 계곡은 더운 여름 가장 인기 있는 피서지 중 하나입니다. 많은 이들이 계곡에 가면 수박, 참외 등 여러 과일을 물에 담가놓곤 합니다. 시원하게 보관함과 동시에 세척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서입니다. 그런데 계곡물에 과일을 담가두는 것이 복통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겉보기엔 맑고 투명한 계곡물에는 알고 보면 각종 미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대장균도 그중 하난데, 특히 휴가철 성수기에는 사람의 배설물이 섞여 더 많은 대장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대장균에 감염되면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심한 경우 복막염이나 방광염, 패혈증으로 이어질 위험도 있습니다. 소량의 계곡물만으로도 감염될 수 있어 계곡물을 마.. 2021. 5. 30.
다한증의 좋은 음식ㆍ원인ㆍ진단ㆍ치료ㆍ예방 다한증 이란? 다한증이란 체온을 조절하는데 필요한 이상으로, 열이나 감정적인 자극에 반응하여 비정상으로 많은 땀을 흘리는 질환입니다. 정상적으로 체온이 올라가면 땀샘이 자극을 받아 피부에 땀을 분비하게 되고 이 땀이 증발하면서 체온을 감소시키게 됩니다. 다한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대인 관계나 사회생활에 땀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고 직업 활동에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다시말하면, 다한증은 신경전달 과민반응에 의하여 생리적으로 필요 이상의 땀을 분비하는 자율신경계의 이상 현상을 말합니다.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0.6%-4.6%정도에게 나타나며, 주로 손발에서 발생하여 겨드랑이, 머리 부위 순으로 발생합니다. ​다한증으로 인하여 냄새나 미끄러움 등에 의한 불편함, 땀으로 인한 찝찝함, ​무좀이나.. 2021. 5. 29.
네이버·카카오 앱에서... 잔여 백신' 조회·예약 가능 ㆍ 5월 27일 네이버·카카오로 잔여백신 당일 예약 ㆍ 오후 1시 서비스 개통…최대 5개 접종기관 등록 시 잔여백신 알림 ㆍ 네이버·카카오 앱에서 '잔여 AZ백신' 조회·예약 가능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병은 약 10명이 맞을 수 있는 분량입니다. 개봉 후 6시간이 지나면 백신을 더 쓸 수 없게 되는 만큼, 예약자 모두 제 때 백신을 맞아야 합니다. 그런데 예약된 시각에 갑자기 백신을 맞으러 오지 않는 이른바 '노쇼'가 발생하면, 백신이 폐기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렇게 남은 백신을 이제 스마트폰 앱을 통해 당일 예약하고 접종할 수 있게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65세 이상 고령층 예방접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이날부터 2주간 위탁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잔여 백신을 조회·예약할 수 있는.. 2021. 5. 27.
토너먼트[ tournament ] 라는 말의 숨은 이야기 ㆍ 토너먼트[ tournament ] ㆍ 토너먼트라는 말의 숨은 이야기 토너먼트는 스포츠나 오락경기 등에서 횟수를 거듭할 때마다 패자는 탈락해 나가고, 최후에 남는 두 사람 또는 두 팀으로 하여금 우승을 결정하게 하는 시합입니다. 중세 기사(騎士)의 마상시합(馬上試合)을 토너먼트라고 하였는데, 오늘날에는 시합·승부를 뜻하며, 다시 시합방식을 나타내는 용어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토너먼트의 장점은 시합을 거듭할수록 시합 수가 적어지므로 참가자가 많은 게임에서도 비교적 단시간에 성적을 결정할 수 있는 점입니다. 토너먼트의 단점은 승자만을 뽑는 방법이므로 패자(敗者)는 패전 후 다른 사람(팀)과의 대전의 기회를 상실하게 되는 점입니다. 즉 실력을 고루 발휘해 볼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 것인데... 이것은 리그전.. 2021. 5. 24.
희대의 바람둥이 ‘한국판 카사노바’ 박인수 박인수 사건이란 대한민국 제1공화국 정부 시기였던 1950년대 중반 대한민국 현역 해군 헌병 대위를 사칭한 박인수가 70여명의 여성들과 무분별한 성관계를 가졌던 성추문 사건을 말합니다. 박인수는 단 한명의 여성만이 처녀였다고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였으며 1심에서는 무죄, 2심과 3심에서는 1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법정에서 검사가 '혼인을 빙자한 간음'이라고 주장했으나, 박인수는 이를 부인하였으며, 박인수는 '자신은 결혼을 약속한 적이 없고, 여성들이 스스로 몸을 제공했다.'하면서 그 많은 여대생은 대부분 처녀가 아니었으며, 단지 미용사였던 한여성만이 처녀였다고 주장하였는데, 이런 박인수의 주장은 '순결의 확률이 70분의 1이다'라는 유행어를 낳으며 세상의 큰 관심을 모았었습니다. 내용에 앞서 "지아.. 2021. 5. 22.
"군함도"라 불리는 일본의 섬 "하시마 탄광" ㆍ 군함같이 생겼다고 불리는 군함도 ㆍ 일본 나가사키현 하시마에 있는 탄광 ㆍ 일제강점기 당시 조선인들이 강제 동원되어 노동력을 수탈당했던 곳 "군함도"라 불리는 일본의 섬 "하시마 탄광" 하시마(端島)는 일본 나가사키(長崎)항에서 18km 떨어진, 남북 480m, 동서 160m의 작은 섬으로, 섬의 모양이 군함을 닮았다고 해서 군함도로 불리기도 합니다. 일본 침략전쟁 당시 조선인 징용자들이 강제노동에 시달리는 등 주변국들에겐 침략 피해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대표적 전범기업인 미쓰비시가 1890년 사들여 해저탄광을 개발했는데, 이 탄광은 지하 1km가 넘는 해저 탄광이었습니다. 탄광 안은 좁고 온도가 45도를 넘었고 유독가스가 수시로 분출되기도 하며, 작업 도중 해수가 갱내로 쏟아져 들어오기도 하는 등 .. 2021. 5. 20.
코로나 백신 가격ㆍ예방효과ㆍ부작용ㆍ보관방법 아스트라제네카ㆍ화이자ㆍ얀센ㆍ모더나ㆍ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예방효과 및 부작용ㆍ보관방법ㆍ가격 아스트라제네카ㆍ화이자ㆍ얀센ㆍ모더나ㆍ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예방효과 및 부작용ㆍ접종횟수 예방효과 부작용 접종횟수 아스트라제네카 62~70% 중대한 부작용 없음 2회 화이자 95% 심각한 부작용 없음 (피로ㆍ두통 증세) 2회 얀센 평균 66% 확인중 1회 모더나 94.1% 심각한 부작용 없음 (접종부위 통증ㆍ피로ㆍ두통) 2회 노바백스 89.3% 기존 백신 방식으로 제작 (안정성 높음) 2회 코로나 백신 예방효과에 대한 추가 내용 추가내용 아스트라제네카 영국(2상,3상)브라질 3상→62% 저용량,표준용량→평균 70% 화이자 연령,인종과 상관없이→95% 얀센 미국→72%,남아공→57%,라틴아메리카→66% 모더나 최소 전연령 .. 2021. 5. 18.
"머스크" 테슬라의 비트코인 전량 처분 ㆍ 세계 코인규제 본격화 속 비트코인 일주일새 18% 뚝 ㆍ 누리꾼 매도 전망에 앞뒤 설명 없이 '인디드' 여섯 철자 댓글 ㆍ 비트코인·이더리움 9% 급락 비트코인 가격이 일주일 새 18% 폭락했다. 각국 정부의 규제 강화 움직임에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테슬라 결제수단에서 제외시킨 것이 충격으로 작용해 가상화폐 가격이 급락하고 거래량도 빠른 속도로 떨어지고 있다. 비트코인이 지난 9일 이후 단 하루를 제외하고 일주일 내내 하락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결제 중단에 이어 테슬라가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모두 처분할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고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테슬라가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처분할 수 있.. 2021. 5. 17.
코로나 백신 비교 코로나 백신 비교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 개발국 미국/독일 영국 미국 미국 플랫폼 mRNA 백신 바이러스벡터 백신 mRNA 백신 바이러스벡터 백신 투여법 / 접종횟수 IM / 2회 IM / 2회 IM / 2회 IM / 1회 (또는 2회) 1회 기준 투여량 0.3ml 0.5ml 0.5ml 미정 2회 접종시 간격 0, 21일 0, 최소28일, 허가4~12주간격 0,28일 미정 보관 희석 전 보관 영하 80~ 영하 60도 : 6개월 2~ -8도 : 5일 25도 : 2시간 ​ 희석 후 보관 2~25도 : 6시간 안정 2~8도 : 6개월 영하 25~ 영하15도 : 6개월 영하 40도 미만 금지 2~8도 : 30일 8~25도 : 12시간 2~8도 : 3개월 영하 20도 : 2년 조제법 희석필요(N/S 1.. 2021. 5. 15.
임신 중... 똑똑한 아이를 낳으려면? 임신 중 생선을 적당히 섭취하면 똑똑한 아이를 낳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일본 도후쿠(東北)대학 의과대학의 오스미 노리코 박사는 임신 중 생선을 먹어 오메가-3 지방산 섭취를 늘리면 태아의 뇌 발달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식단은 씨앗들에 많이 들어 있는 오메가-6 지방산에 비해 생선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이 훨씬 적은데, 임신 여성이 오메가-3 지방산의 비율을 늘려 두 지방산의 균형을 맞추면 뇌기능이 향상된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오스미 박사는 밝혔습니다. 이 같은 사실은 쥐 실험을 통해 밝혀졌는데... 그의 연구팀은 새끼를 밴 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엔 오메가-6 지방산이 오메가-3 지방산보다 훨씬 많은 먹이를, 다른 그룹엔 .. 2021. 5. 12.
범죄를 밝혀내기 위한 수사 방법 "포렌식 [Forensic]" 범죄를 밝혀내기 위한 수사 방법 "포렌식 [Forensic]" 포렌식 [Forensic] 이란? 범죄를 밝혀내기 위한 수사에 쓰이는 과학적 수단이나 방법, 기술 등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국내에선 '범죄과학'이란 용어로 번역되며, 공청회를 뜻하는 라틴어 'forensis'에서 유래한 만큼 공개적인 자리에서 누구나 인정할 수 있는 객관성 담보가 목적입니다. 범죄현장에 남은 지문·DNA 등을 분석하는 증거물 분석이 대표적인 포렌식 분야로 꼽힌답니다. 지식정보화 사회를 맞아 디지털 증거의 수집·분석은 수사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2007년 서울중앙지검에 '디지털 포렌식'팀이 신설됐으며, 디지털 포렌식을 전담하는 대검찰청의 국가디지털포렌식 센터는 2008년 문을 열었습니다. 현장.. 2021. 5. 11.
존 폰 노이만 존 폰 노이만 [ Johann Ludwig von Neumann ] 컴퓨터 중앙처리장치의 내장형 프로그램을 처음 고안한 미국의 수학자, 물리학자. 1949년 에드삭(EDSAC)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컴퓨터를 만들었으며, 이때 고안한 방식은 오늘날에도 거의 모든 컴퓨터 설계의 기본이 되고 있습니다. 1903년 12월 28일 헝가리의 부다페스트에서 태어났습니다. 유대인으로 그의 성 앞에 붙는 폰(von)은 귀족 가문이었음을 나타냅니다. 부유한 은행가의 삼 형제 중 장남이었던 그는 어릴 때부터 수학에 재능이 뛰어나 12세에 프랑스의 수학자 보렐의 함수론을 이해하였으며, 18세에 페케테와 공동으로 다항식에 관한 논문을 독일의 수학잡지에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존 폰 노이만은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부다페스트 출신의.. 2021. 5. 9.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 과민성대장증후군 이란? [irritable bowel syndrome]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만성 위장질환으로 지속적인 복통과 복부 불편감, 또 설사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고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정식 명칭 : 과민대장증후군 앞서 설명한 것처럼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만성질환으로, 대장 내시경이나 엑스레이 등, 검사를 통해서는 특별한 이상 징후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문진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진단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매우 흔한 질환 중 하나이며,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이 앓고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과로를 할 경우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특징이 있으며,.. 2021. 5. 7.
미닝(Meaning)과 커밍아웃(Coming out)의 합성된 "미닝아웃" 미닝아웃이란? 미닝아웃의 의미, 신념을 뜻하는 '미닝(Meaning)'과 벽장 속에서 나오다라는 뜻의 '커밍아웃(Coming out)'이 결합된 단어로 남들에게 밝히기 힘들어 함부로 드러내지 않았던 자기만의 의미나 취향을 소비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미닝아웃은 SNS의 해시태그 기능을 사용하여 적극적으로 자신의 신념을 공유하고, 사회적 관심사를 이끌어내곤 합니다. 2021. 5. 6.
격리와 경제를 합성한 "큐코노미"란? 큐코노미란? 큐코노미는 '격리(Quarantine)'와 '경제(Economy)'를 합성한 말로, 코로나19에 따른 격리 및 봉쇄 조치 이후 변화된 경제상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실제로 전 세계는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거리두기를 시행했고 이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었습니다. 비대면 수업, 재택근무, 무관중 경기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세계 지역 속한 국가 서부유럽지역 프랑스 영국 스위스 독일의 서독지역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덴마크 동부유럽지역 우크라이나 폴란드 헝가리 독일의 동독지역 오스트리아 벨로루시 루마니아 불가리아 남 momo-24.com 아시아 주요국 통화 및 화폐 아시아 주요국 화폐 분류 나라 화폐 아시아 주요국 화폐 인도네시아 루피아(rupiah) 홍콩 홍콩달러(H.. 2021. 5. 5.
AZ 백신 접종 경찰관 이번에는 반신마비 ㆍ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AZ) 경찰청 소속 직원들 대상으로 접종 ㆍ AZ 백신 접종 전북경찰청 경찰관 이번에는 반신마비 ㆍ 경찰 "백신 연관성 없어.." 지난주부터 경찰청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AZ) 백신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경찰관 두 명이 백신을 맞은 뒤 중태에 빠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AZ) 과연 문제는 없는걸까? 경기남부경찰청 소속 경찰관이 백신 접종 후 뇌출혈 증세로 쓰러진 뒤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전북경찰청 소속 경찰관이 반신 마비 증세로 중환자실에 입원했다. 3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김제경찰서 한 지구대 소속 A(55) 경감은 지난달 28일 오전 9시쯤 김제 우석병원에서 아스.. 2021. 5. 3.
세계 지역 속한 국가 서부유럽지역 프랑스 영국 스위스 독일의 서독지역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덴마크 동부유럽지역 우크라이나 폴란드 헝가리 독일의 동독지역 오스트리아 벨로루시 루마니아 불가리아 남부유럽지역 그리스 포르투갈 스페인 이탈리아 북부유럽지역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아이슬란드 유럽에 속한 나라 유럽 그리스 (Greece) 폴란드 (Poland) 스위스 (Switzerland) 스페인 (Spain) 이탈리아 (Italy) 오스트리아 (Austria) 영국 (United Kingdom) 독일 (Germany) 프랑스 (France) 체코 (Czech)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Nigeria) 수단 (Sudan) 에티오피아 (Ethiopia) 케냐 (Kenya) 남아프리카공화국 (Republic of South Africa).. 2021. 5. 3.
아시아 주요국 통화 및 화폐 아시아 주요국 화폐 분류 나라 화폐 아시아 주요국 화폐 인도네시아 루피아(rupiah) 홍콩 홍콩달러(Hong Kong dollar) 말레이시아 링깃(ringgit) 태국 바트(baht) 싱가포르 싱가포르달러(SIngapore dollar) 중국 인민폐(Rmb) 대만 대만달러(NT dollar) 필리핀 페소(peso) 인도 루피(rupee) 인도네시아 - 루피아(rupiah) 인도네시아의 화폐는 7종류의 지폐가 있습니다. 10만 루피, 5만 루피, 2만 루피, 1만 루피, 5천 루피, 2천 루피, 1천 루피. 사실, 외국인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5천루피 미만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5천 미만으로 내려가면, 동전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단위가 너무 낮아서 쓸 일이 적기 때문입니다. (1.. 2021. 5. 2.
형상기억 합금 형상기억 합금 [ shape-memory alloy ] 신소재 형상기억 합금은 힘을 가해서 변형을 시켜도 본래의 형상을 기억하고 있어 조금만 가열해도 곧 본래의 형상으로 복원하는 합금. 형상기억합금은 아폴로 11호에서 안테나를 만들 때 쓰였던 특수한 금속입니다. 형상기억합금은 변형이 일어나도 처음에 모양을 만들었을 때의 형태를 기억하고 있다가 일정 온도가 되면 그 형태로 돌아가는 아주 특수한 금속입니다. 지금부터 이 합금의 역사와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형상기억 합금(形狀記憶合金)은 1964년 미국 해군 연구소에서 니티노르라는 니켈-티탄 합금의 형상기억 효과가 발견된 것이 시초입니다. 형상기억 효과란 고온에서 기억시킨 형상을 언제까지나 기억하고 있어, 저온에서 아무리 .. 2021. 5. 1.
최고의 군사 고전 손무의 "손자병법" 동양 군인들이 읽어야할 병서 중 하나인 손자병법. 오늘은 "손자병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춘추전국시대의 병서는 그 시대의 경험과 발전된 전법이 집대성된 책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손무의 "손자병법"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오늘날까지 읽히는 최고의 군사 고전입니다. 춘추시대의 약소국이었던 오나라는 손무가 전군의 지휘권을 맡으면서 막강한 군사력을 형성하게 되어 일약 강국이 되었습니다. 지피지기(知彼知己)면 백전불태(百戰不殆)라! 이 말은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을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의미로 손자병법에 전해지는 문장입니다. 노소를 막론하고 상황에 맞춰 잘 인용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손자병법은 시대를 초월하여 단지 병서로써만이 아니라 일반인들의 처세학으로도 널리 회자되고 있습니다. 손자병법은 .. 2021. 5. 1.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