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2/113

변비에 좋고ㆍ값싸고ㆍ효과좋은 식품들! 변비에 좋고ㆍ값싸고ㆍ효과좋은 식품들! 변비는 배변 활동이 정상적이지 않은 것을 말하며 남성 보다는 여성에게서 더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활동량이 적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등 특정 상황에서는 변비가 더 쉽게 발생하거나 증상이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사실 변비는 변비약을 먹으면 쉽게 해결되기도 하지만 언제까지나 약물에 의존할 수는 없으므로 변비에 좋은 음식 또는 생활습관을 규칙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변비의 유형과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비의 기준 변비는 대변이 잘 나오지 않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변이 딱딱해져서 배출시키기 어려운 상태를 말합니다. 아래의 항목 중에서 2가지 이상에 해당하고 해당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변비라고 할 수 있.. 2021. 2. 11.
[골프 용어] 필드에서 바로 사용하는 골프 용어 (ㄱ) 그립(Grip) 클럽샤프트의 손잡이 또는 샤프트를 쥐는 동작. 가죽이나 고무로 감긴 부분이다. 골프공 [Golf Ball] 직경 1.68인치(42.67mm)보다 크고 무게는 1.62온스(45.93g)보다 가벼운 규격으로 만들어져 골프 경기에 사용되는 공. 프로들의 공식 경기에는 골프공 중에서 라지 사이즈를 사용한다. 골프 코스(Golf course) 골프 경기를 할 수 있게 조성된 경기장. 정식 코스는 18홀 이상이고 규정타수는 70~73타 정도가 대부분이다. 그린(Green) 깃대와 홀컵이 있는 곳. 잔디를 짧게 깎고 잘 다듬어 놓은 퍼팅 지역이다. 그린 피 [Green fee] 골프 한 라운드를 하는데 드는 비용으로 골프장에 지불하는 코스 사용료를 뜻한다. 갤러리 [Gallery] 골프 경기나.. 2021. 2. 11.
비타민C가 비타민이 아닌 이유 비타민C 발견의 유래 한 때 해가 지지 않는 나라로 유명했던 대영제국은 군함을 이용한 항해를 쉴새 없이 계속했던 적이 많았습니다. 많은 병사들이 항해가 길어지는 동안 군함에서 죽어갔으나, 이유를 알 수 없어 죽음을 막을 묘책도 구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16세기부터 19세기 사이에 무려 200만 명 이상의 선원들이 목숨을 잃었다고 하니, 그 수가 상당합니다. 한 번은 항해를 떠났던 배에 머물던 병사들이 병에 들어 힘들어하자 한 섬에 정박하게 되었는데, 그 섬에 살던 원주민들이 무언가를 입에 넣어줬더니 병이 낳았다고 합니다. 그 후 영국 해군 군의관 제임스 린드(James Lind)는 감귤류와 신선한 야채가 긴 항해로 인한 질병을 막는다는 것을 알아내어 항해를 떠나기 전에 반드시 배에 싣도록 하여 그 이후로.. 2021. 2. 11.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