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1/303

잘 맞거나, 잘 맞지 않는 음식의 궁합(飮食의 宮合) ㆍ 飮食의 宮合(음식의 궁합) ㆍ 잘 맞거나, 잘 맞지 않는 음식의 궁합(飮食의 宮合) ※ 음식의 궁합이 잘 맞아, 같이 먹으면 효과가 있는 음식 1. 돼지고기와 표고버섯 돼지고기의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버섯의 섬유질이 억제함. 표고버섯은 돼지고기의 누린내를 없애기도 함. 혈압조절. 2. 쇠고기와 들깻잎 각각의 부족한 영양을 서로 보충해 줌. 항암효과. 3. 닭고기와 인삼 더위로 지친 몸에 필요한 영양을 보충해 줌. 스트레스 해소. 4. 고기와 파인애플 파인애플이 고기를 연하게 해 주고, 소화를 촉진시킴. 피로회복. 5. 굴과 레몬 철분의 흡수 이용률이 높아짐. 허약체질 개선. 6. 미역과 두부 두부를 많이 섭취하면 몸속에서 요오드 기운이 빠져나갈 수 있는데, 미역이 이러한 두부의 약점을 보.. 2021. 1. 30.
몸 아플 땐 피해야 할 식품 몸 아플 땐 피해야 할 식품 발열과 감기, 설사와 구토 등은 신체에 엄청난 긴장감을 불러옵니다. 이같은 병으로 고통받으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많은 양의 유체손실도 발생합니다. 오늘은 의료전문 매체인 '더헬스사이트닷컴'(thehealthsite.com)이 몸이 아플 때 더욱 컨디션을 악화시키는 음식을 소개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커피 ㆍ 몸이 아플 때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발열 증상이 있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카페인을 섭취하면 면역체계를 손상시켜 상태를 나쁘게 할 수 있으며, 카페인은 아울러 현기증과 땀의 분비, 떨림 현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계란 ㆍ 설사로 고통받을 때는 계란을 먹지않는 것이 정답입니다. 감염이 되었을 경우 위에서 계란의 단백질을 분해할 만한 충분한 효소.. 2021. 1. 30.
실내 식물이 가져다주는 효과 "플랜테리어" 실내 식물이 가져다주는 효과 길어진 코로나 대유행에 지친 마음을 '플랜테리어'로 달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플랜테리어는 식물(plant)와 인테리어(interior)를 합친 말로, 실내를 식물로 장식하는 것을 말합니다. 식물로 집안을 꾸미면 눈에도 이롭지만, 건강에도 좋습니다. '식물테라피'라는 말도 있으니, 식물로 심신을 치료한다는 의미입니다. 1. 미세 유해물질 흡착 사람은 산소를 얻기 위해 호흡기를 사용하는데, 식물도 산소를 얻기 위해 '기공'을 이용합니다. 식물은 이 기공을 통해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까지 흡수하며, 흡수된 오염물질은 대사산물로 이용돼 사라지거나, 뿌리로 이동해 흙 속에 있는 미생물의 영양 공급원이 되며 독성이 사라집니다. 특히 흡착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잎에 '털'이 있는 식물을 .. 2021. 1. 30.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