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1/253

"모소 대나무"를 아시나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일들을 겪습니다. 좋은일들도 있지만, 일어나지 말아야 할 나쁜일도 일어납니다. 혹은, 진행중인 일이 난관에 부딪혀 있거나, 버티기 힘든 날 들도 있었지만, 이 이야기를 보시면, 힘이 되실 수 있는 글이기에 읽어보시고, 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소 대나무의 眞龍逸興 진용일흥(眞龍逸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의 뜻인즉,“진짜 용은 숨어서 일어난다.”라는 뜻입니다. 이 말에 숨은 의미는 크게 성공한 사람은 아무도 모르게 실력을 갈고 닦아 자기의 목표를 이루게 된다는 뜻이 담긴 말입니다. 사람만이 그런 것이 아니라 생물들의 세계에도 그런 현상이 일어납니다. 동물의 왕이라는 사자도 수컷이 힘이 없을 때는 혼자 떠돌이 생활을 하면서 몸집과 힘을 키워오다가 자기가 패권을 누릴 수 있는.. 2021. 1. 25.
피를 맑게 혈관을 튼튼하게! 피를 맑게 혈관을 튼튼하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려면 섭취하는 식품이나 식사습관에 신경 써야 합니다. 혈액순환장애는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당분과 바로 직결되기 때문인데, 되도록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건강 재료를 활용해 매일 식단을 구성하고 의식적으로 섭취하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1. 콩 콩의 주요 성분인 레시틴, 사포닌, 이소플라본은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콩에 들어 있는 레시틴은 물이나 기름과도 잘 융화하는 성질이 있어, 혈액 중에 레시틴이 충분하면 콜레스테롤은 혈액에 녹아 장으로 운반되어 처리됩니다. 그 결과 혈액 속의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붙어 있지 않아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견과류 땅콩,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가 비타민.. 2021. 1. 25.
흐르는 물의 진리 오늘은 삶에 지친 많은 분들을 위해 노자가 말하는 물의 3가지 가르침을 소개합니다. 노자는 인생을 살아가는 데 최상의 방법은 물처럼 사는 것이라고 역설합니다. 무서운 힘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겸손하고 부드러운 표정으로 흐르는 물! 그 물의 진리를 배우라는 것입니다. 첫째, 물은 유연합니다. 물은 네모진 그릇에 담으면 네모진모양이 되고 세모진 그릇에 담으면 세모진 모양이 됩니다. 이처럼 물은 어느 상황에서나 본질을 변치 않으면서 순응합니다. 둘째, 물은 무서운 힘을 갖고 있습니다. 물은 평상시에는 골이 진 곳을 따라 흐르며 벼이삭을 키우고 목마른 사슴의 갈증을 위로합니다. 그러나 물이 한번 용트림하면.. 바위를 부수고 산을 넘어뜨립니다. 셋째, 물은 낮은 곳으로 흐릅니다. 그것은 벼가 고개를 숙이는 것처럼 .. 2021. 1. 25.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