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1/184

운동 전 커피를 마시면...? 운동 전 커피를 마시면 좋은 이유? 혈액순환 개선. 최근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커피는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이 일반커피와 카페인을 제거한 커피를 실험참가자들에게 제공하고, 손가락 혈류를 측정한 결과, 카페인이 들어간 일반커피를 마신 그룹이 75분간 혈류의 흐름이 30% 증가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운동 시 근육으로 보다 원활한 산소공급이 가능합니다. 통증 완화. 일리노이대학교 연구팀이 고강도 운동을 하기 30분 전 2~3 잔의 커피를 마시면 근육 통증이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커피에 든 카페인이 통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좀 더 강도 높은 운동을 할 수 있는 추진력이 생깁니다. 근육 보호. 영국 코번트리대학교 연구팀이 동물 실험을 한 결과, 카페.. 2021. 1. 18.
쿠바인의 영원한 친구이자 혁명가 "체 게바라 (Che Guevara)" 체 게바라 (Che Guevara, Ernesto Guevara de la Serna) 쿠바인의 영원한 친구이자 혁명가 "체 게바라 (Che Guevara)" 체 게바라는 아르헨티나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의과 대학에 다니던 평범한 청년이었습니다. 그러나, 친구와 함께 오토바이 여행을 하던 중, 라틴 아메리카의 가난과 고통을 체험하게 되자, 이들을 돕기로 결심하고 1956년 쿠바 반정부 혁명군에 들어갑니다. 처음에는 부상병을 치료하는 의사였지만, 곧 전투에 참가하였고, 그는 이 전투에서 크게 활약합니다. 쿠바의 초대 산업부 장관 체 게바라 (Che Guevara, Ernesto Guevara de la Serna) 이름 Ernesto "Che" Guevara 에르네스토 "체" 게바라 .. 2021. 1. 18.
법률용어 "당신은 묵비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당신은 묵비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당신에게 불리한 진술을 하지 않을 권리, 변호인의 도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야?"… 많이 들어는 봤는데 뜻을 모르겠네? 영화나 TV 수사물이나 법정드라마에서 자주 나오는 대사들 중에... 많은 용어가 있겠지만, 오늘은 자주 들어서 익숙하지만 정확히 뜻은 잘 모르는 법률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란다의 원칙 “당신은 묵비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당신에게 불리한 진술을 하지 않을 권리, 변호인의 도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경찰이나 검찰이 범죄용의자를 연행할 때, 그 이유와 변호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형사사법 절차상 권리가 있음을 의무적으로 알려주는 원칙. 묵비권 (진술거부권) 피고인ㆍ피의자ㆍ증인 등이 자신에게 불리한 질문 또는 신문에.. 2021. 1. 18.
[우리말 유래] 잡동사니ㆍ재미 잡동사니 조선시대 실학자 안정복이 쓴 에서 온 말이다. 에서 문자를 뽑아 모으고, 사물의 이름이나 민간에서 떠돌아다니는 패설(稗說) 등 여러 분야의 다양한 내용을 기록한 책이다. 순수하게 한 가지나 한 분야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가 한데 뒤섞인 것을 가리킨다. 예시문 : 그 트럭 주위에는 방 세간에서부터 부엌 살림 도구에 이르기까지 잡동사니 가재들이 어수선하게 널려 있었다. 재미 재미는 원래 자양분이 많고 맛이 좋은 음식을 가리키는 자미(滋味)에서 나온 말이다. 이처럼 좋은 맛이나 음식을 가리키던 말이었는데, 어떤 이야기나 일이 감칠맛이 나고 즐거운 기분이 날 때 그것을 표현하는 말로 바뀌었다. 예시문 : 음식이 맛있으면 먹는 일이 훨씬 즐거운 것처럼 하는 일이 재미 있으면 사는 맛이 한결 .. 2021. 1. 18.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