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1/113

금융위 "공매도 금지 2021년 3월 15일 종료 예정" 금융위 "공매도 금지 2021년 3월 15일 종료 예정" 공매도 [ short stock selling , 空賣渡 ] ※ 주식이나 채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행사하는 매도주문. 특정 종목의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면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주식을 빌려 매도 주문을 내는 투자 전략입니다. 주로 초단기 매매차익을 노리는 데 사용되는 기법이며, 향후 주가가 떨어지면 해당 주식을 싼 값에 사 결제일 안에 주식대여자(보유자)에게 돌려주는 방법으로 시세차익을 챙깁니다. 공매도는 주식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반면 시장 질서를 교란시키고 불공정거래 수단으로 악용되기도 합니다. 공매도는 말 그대로 ‘없는 것을 판다’라는 뜻으로 주식이나 채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매도주문을 내는 것을 .. 2021. 1. 11.
등산할 때 "나만의 노하우" 1 손과 발이 시리면 모자를 써라! 머리는 체온조절의 30%~50%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온모자를 쓰지 않으면 마치 라지에터같이 열을 외부로 발산시키며, 몸은 추워지면 머리와 같이 생명유지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우선 따듯하게 하기 위해, 팔이나 다리로 피를 덜 보내게 됩니다. 보온모자는 이러한 작용이 일어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손과 발의 동상도 결국 몸 전체의 체온관리 를 잘 못할때 신체가 머리와 중요장기만을 우선적 으로 보호하는 시스템이 작동되고 혈액공급이 충분하지 못해 벌어지는 조직 의 괴사와 한기노출이 겹쳐서 발생합니다. 2 체온을 떨어뜨리는 산의 복병들 위로 올라 갈수록 태양에 의해 덥혀진 지표에서 멀어지기에 기온이 떨어지는데, 이것을 기온감률이라고 하며 100m 올라갈 때마다 0.5℃~1.0.. 2021. 1. 11.
우리 몸 속 노폐물을 줄이는 식습관 우리 몸 속 노폐물 줄이는 습관 ​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은 인간의 3대 욕망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식생활과 습관이 지속된다면 장에 부담이 되어 질병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유산균과 섬유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우리 몸 속에 노폐물을 줄이는 식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침 식사는 필수. 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독소나 해로운 균 등이 많아지기 때문에 혈액 속으로 나쁜 물질이 방출됩니다. 이런 현상을 예방하려면 끼니를 거르지 말고 폭식과 과식도 피해야 합니다. ​ 2. 채소 과일 껍질째 드세요. 사괴는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귤은 껍질 속 하얀 부분까지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전에 사과와 당근을 껍질쨰 갈아서 주스로 마.. 2021. 1. 11.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