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303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ㆍ마실 수 없는 차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ㆍ 마실 수 없는 차 건강 상식 중 하나가 물을 자주 많이 마시라는 이야기를 많이들 합니다. 그러나, 요즘같은 추운날에는 물을 많이 마시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겨울철에 물의 맛이 싫어서 물 대신 커피나, 차, 음료를 마시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물이 가지고 있는 영양분은 대신할 수 없기 때문에, 심한 경우 탈수 증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물을 대체할 수 있는 차는 어떤 종류가 있으며,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 현미차 · 보리차 · 옥수수차 '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로는 현미차 · 보리차 · 옥수수차가 있습니다. 이는 물이 가지고 있는 전해질의 균형을 대신하여 맞출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해당 차의 효능을.. 2020. 12. 30.
X 염색체와 Y 염색체의 조합 "성염색체" X 염색체와 Y 염색체의 조합 "성염색체" 현재 인기중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에서 여주인공이 남자라는 충격적인 가설이 전개되었습니다. 그로인해, 저를 포함한 XY염색체에 대한 궁금증을 보는 시청자로 하여금... 그래서, 성염색체에 관한 궁금증을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으시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성염색체 ( 性染色體 / Sex Chromosome ) 세포핵에 있는 염색체들 중 상염색체를 제외한 나머지 염색체. 생물의 성별을 결정하는 데 관여하는 염색체. 사람이 가지고 있는 23쌍의 염색체 중 1쌍만이 성염색체입니다. 인간 여자의 경우 생식세포분열 시 모든 염색체는 자신과 같은 염색체쌍끼리 2가염색체를 이루지만, 남자의 경우는 X와 Y가 서로 접합하며, 그래서 보통 두 성염색체 X와 Y는.. 2020. 12. 30.
[우리말 유래] 엉터리ㆍ에누리 엉터리 엉터리는 본래 ‘사물의 이치나 근거’라는 뜻을 가진 말이다. 여기서 나온 ‘엉터리 없다’란 말은 ‘터무니가 없다, 이치에 닿지 않는다’는 뜻이다. ‘엉터리’는 본래 긍정적인 뜻으로 대강의 윤곽을 가지고 있는 말이었으나 ‘엉터리 없다’란 말에 파묻혀 ‘터무니가 없는 말이나 행동 또는 그런 행동을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로 뜻이 바뀌었다. 예시문 : 일주일 만에 일이 겨우 엉터리가 잡혔다. 이가 아프니까 무조건 이를 뽑으라니? 그 의사 완전히 엉터리 아냐? 에누리 옛말에 ‘베어내다, 잘라내다’라는 뜻으로 ‘어히다’가 있다. ‘어히다’는 ‘어이다’에서 ‘에다’ 혹은 ‘에이다’로 변했다. 즉 ‘잘라내다’라는 뜻을 가진 ‘에다’의 어간 ‘에’에 별다른 뜻이 없는 접미사 ‘누리’가 붙어서 이루어진 말이 ‘.. 2020. 12. 30.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