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283

2021년부터 달라지는것ㆍ고등학교 무상교육 전면 실시 등 ㆍ 2021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ㆍ 교육·보육·가족 분야 내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에 대한 무상교육이 시행된다. 이미 시행 중인 2·3학년을 포함해 전학년에 대한 무상교육이 전면 실시되는 것이다. 또 어린이집 보육·연장보육교사가 확대 배치된다. ​ 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1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를 28일 발표했다. ​ ◆ 고등학교 무상교육 전면 실시 올해 고 2·3학년 대상으로 시행 중인 고등학교 무상교육이 2021년에는 고 1·2·3학년을 대상으로 전면 확대 시행된다. 지원항목은 입학금과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교과서비 등으로 고등학생 1인당 연간 약 160만원 학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다. 대상학교는 초·중등교육법상 고등학교·고등기술학교 및 각종학교다. 다만 입학금·수업료를 학교장.. 2020. 12. 28.
카페인이 없는 커피, 디카페인 커피 ㆍ 카페인이 없는 커피, 디카페인 커피 ㆍ 디카페인 (decaffeinated coffee) 추출 기준 커피 좋아하세요? 저도, 커피를 무척 좋아하는 많은 사람중에 한사람입니다. 누구나 다 아시겠지만 커피의 종류도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저는 특별한 취향이 있는건 아니라서, 커피라면 거의 다 좋아합니다. 아마도, 카페인 중독일까요? ㅎ 그래서, 오늘은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커피의 카페인을 줄일거나, 카페인이 없는 커피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커피를 좋아하시는분들에게 아마도,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디카페인 커피는 말!! 들어보셨나요? 디카페인 커피는 말 그대로 카페인을 줄인 커피입니다. 커피에서 카페인을 최대한 없애면서 커피의 향과 맛을 유지하려는 시도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카페.. 2020. 12. 28.
[우리말 유래] 어처구니 없다ㆍ억수 어처구니 없다 ‘어처구니’는 상상 밖으로 큰 물건이나 사람을 가리키는 말로 너무나 엄청나서 기가 막히다는 뜻이다. ‘어이없다’도 같은 뜻이다. 예시문 : 하는 짓이 하도 어처구니가 없어서 화도 내지 못하고 있다. 억수 원래는 호우를 가리키는 악수(惡水)에서 나온 말이다. 너무 많이 오는 비는 생활에 이로움을 주기보다는 해를 주는 경우가 많으므로 악수(惡水)라 했다. 하늘이 뚫어진 것처럼 퍼붓듯이 세차게 내리는 비를 가리키는 말이다. 예시문 : 간밤 그 억수 같은 비로 인해 새로 넓힌 농로가 온통 수렁을 이루었고... [우리말 유래] 알토란 같다ㆍ애가 끊어질 듯하다 알토란 같다 막 흙에서 파낸 토란은 흙이 묻어 있고 잔뿌리가 많아 지저분하기 짝이 없다. 그 토란에 묻은 흙을 털고 잔뿌리를 다듬어 깨끗하게 .. 2020. 12. 28.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