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234

라섹 수술 후 주의사항과 통증 원인 라섹 수술 후 주의사항과 통증 원인 라섹 수술 [ laser assisted sub-epithelial keratomileusis ] 희석된 알코올을 사용하여 각막상피편을 만든 후 각막 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을 절삭함으로써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 라섹 수술은 희석된 알코올을 이용하여 각막의 바깥쪽 부분에 위치한 '각막상피세포'를 벗겨낸 후, 그 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각막절편'이라는 구조물을 만들지 않아, 약 3~4일의 통증 및 더딘 회복이 단점으로 꼽히지만, 물리적 충격에 매우 강할 뿐 아니라 레이저 시젹교정 수술 중 가장 적은 범위에서 이뤄지는 보수적인 수술로, 각막의 두께를 라식에 비해 두껍게 유지할 수 있는 안전성이 매우 뛰어난 시력교정의 한 방법입니다. 라섹 .. 2020. 12. 23.
우황청심환 효능ㆍ부작용ㆍ먹는법ㆍ지속시간ㆍ주의사항 우황청심환 효능ㆍ부작용ㆍ먹는법ㆍ지속시간ㆍ주의사항 TV 드라마나 영화를 보다 보면 중요한 면접이나 일을 앞둔 사람이 심한 긴장을 완화하는 용도로 우황청심환 (우황청심원) 을 꺼내 먹는 장면을 간간히 볼 수 있습니다. 일반 대중들에게 우황청심원은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약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장면을 쉽게 볼 수 있고, 실제로도 우황청심환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황청심원은 알려진 것 과는 다르게 긴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약이기 때문에 잘못 복용하면 오히려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황청심환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황청심환이란? 사실 우황청심환은 중국에서 사용하는 이름으로 국내에서는 우황청심원이라 부르는 것이 맞습니다. 감.. 2020. 12. 23.
화장실 청소 꿀 팁 화장실 청소 꿀 팁 집에서 청소하기 가장 번거로운 곳!! 조금만 더러워져도 금세 티가 나는 곳 화장실 말끔히 청소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거울 얼룩에는 린스 마른 걸레로 한번 거울을 훔친 뒤 린스로. 거울을 닦아주면 물때가 안 생기고 윤이 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물 때 낀 수도꼭지에는 식초!! 손이 자주 닿고 물때가 끼는 수도꼭지에는 식초를 물에 희석해서 발라주고 10여 분 뒤, 닦으면 석회질이 말끔히 녹습니다. 3. 지저분한 슬리퍼에는 과탄산소다!! 욕실에 있는 슬리퍼는 구석구석 때를 닦아내기 힘들지만, 따뜻한 물과 과탄산소다를 섞어서 15분간 대야에 담그면 깨끗해집니다. 4. 타일 틈 곰팡이에는 락스!! 타일 틈새에 거뭇거뭇한 곰팡이에 락스를 적신 휴지를 틈새에 붙이고 몇 시간.. 2020. 12. 23.
백신개발 4개사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모더나, 큐어백 백신개발 4개사 "변종 코로나에도 예방효과" ㆍ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모더나, 큐어백 ㆍ 백신개발 4개사 화이자·모더나 "영국발 변종 코로나 막을 수 있다" ㆍ 화이자 "6주 내 새로운 백신 공급 가능할 것"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모더나, 큐어백 등 최소 4개 글로벌 제약사가 자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이번에 발견된 변종 코로나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화이자와 백신을 공동 개발한 독일 바이오엔테크의 우구르 사힌 최고경영자(CEO)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전령RNA)을 활용한 자사 백신이 변종 코로나를 다룰 수 있을 것이라면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 2주 동안 연구·정보 수집이 이.. 2020. 12. 23.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