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223

역사상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는 추리소설 30편 역사상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는 " 추리소설 30편 " " 역사상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는 추리소설 30편 " 폭력과 속임수로 가득한 비정한 세상을 그린 범죄소설 『유리 열쇠』. 미국 추리 소설의 아버지이자 하드보일드의 대표 작가로 꼽히는 대실 해밋의 모든 장편소설들을 완역한 「대실 해밋 전집」의 네 번째 책이다. 도시를 주름잡는 거물 폴 매드빅은 자신의 정치적 입지를 굳히기 위해 상원의원의 딸 재닛 헨리와 결혼하려 한다. 동생처럼 매드빅을 따르며 보좌하던 네드 보몬트는 이러한 매드빅의 행동을 탐탁지 않게 여긴다. 그러던 중, 매드빅의 딸 오팔의 연인이자 재닛의 오빠이기도 한 테일러 헨리의 시체가 발견되는데…. 대실 해밋이 자신의 작품 중 최고라고 손꼽았던 소설로, 코언 형제의 초기작 의 모티브가 되었다.. 2020. 12. 22.
상대방과 호감도 높이는 대화법 상대방과 호감도 높이는 대화법 나이가 들어갈수록 사람 만나는게 어렵고 조심스러워집니다. 새롭게, 사람을 만나 사귀는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부분이 대화에 익숙하지 않아, 부담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화에 서툴러서 말실수를 되풀이하고, 자꾸 손해만 보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평소 대화가 잘 이루어 진다면, 누구와도 좋은 사이를 만들어 호감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지겠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타인에게 호감을 산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업무적으로 중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호감을 얻고자 노력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발만 동동 굴리신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값비싼 선물이나 입에 발린 칭찬 등... 상대의 호감을.. 2020. 12. 22.
잠잘때 식은땀 원인 왜 그럴까요? 잠잘때 식은땀이 납니다? 원인이 무엇일까요? 언제부터인지 아침에 일어나면, 잠잘때 깔거나, 덥는이불이 흥건히 젖어있습니다. 덜한 날도 있지만, 심한 날도 있습니다. 깨끗하고, 뽀송하게 자기 위해서, 세탁을 하기는 하지만, 세탁을 너무 자주합니다. 무슨 큰병이라도 있는건 아닌지, 궁금해서, 지인에게 물어도 보고, 병원에도 방문했습니다. 진찰을 받아보고, 처방도 받았는데... 그래서, 오늘은 잠잘때 식은땀을 흘리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고 하여,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올립니다. 한의학에서는 밤중에 흘리는 식은땀을 '도한증'이라 말합니다. 마치 도둑처럼 밤에만 찾아온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잠 잘때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을 '도한증'이라고 하고, 깨어 있는 시간에 이유없이 땀이 많이 흐르는 증상을 '자.. 2020. 12. 22.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