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183

식이섬유가 풍부한 늙은 호박의 효능ㆍ복욕법ㆍ칼로리 등 늙은 호박의 효능 늙은호박 청둥호박(Cheese pumpkin) : 동양계 호박으로, 맷돌호박이라고도 불립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보이는 크고 둥근 호박인데, 호박죽에 주로 사용됩니다. 둥글넓적하고 주름이 많으며, 노란빛의 껍질을 가진 채소로 어릴적 시골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호박입니다. 늙은 호박은 애호박보다 단맛과 진한맛이 깊고, 산모나 성형수술 직후 붓기 빼기 및 체력회복에 도움이 된다하여 한약방에서 약으로 만들거나, 죽 같은 걸로 쑤는 모습도 어릴 적 한번 정도는 봤을 광경입니다. 늙은 호박은 비타민과 카로틴이 풍부해 붓기 빼기에 좋습니다. 지금도 건강원이나 약방에서 산모용 호박 가공품을 흔하게 팔고 있습니다. 쓰임이 비슷한 가물치나 잉어 건강식품에 비해 취향을 덜 타는 편이며, 또한, 잎은 .. 2020. 12. 18.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비법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비법 나이들면, 나이가 들어보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같은 나이임에도, 젊어보이는 동안 스타일의 사람들도 있습니다. 무척이나, 부러운 일이지만, 본인의 뜻대로.. 마음 먹은대로.. 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최소한의 노력으로 몸과 마음이 젊어진다면... 한번 도전해 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그럼, 활기찬 노후를 위해 실제 나이보다, 젊게 보이는 동안을 유지하는 다섯 가지 비결을 알아보겠습니다. 1. 균형 잡힌 식사하기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며 뇌의 인지능력과 건강을 유지합니다. 2. 사소한 일을 걱정하지 않기 때로는 생각보다 큰 문제도 가볍게 넘길 수 있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3. 노래하기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면서 호흡기와 정신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반려동물.. 2020. 12. 18.
노화를 늦추는 생활습관 노화를 늦추는 생활습관 눈의 노화도 관리하면 늦출 수 있습니다. 시력 저하와 백내장 등의 문제를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으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영양을 공급하고 관리하면 나이가 들어서도 충분히 좋은 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01.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자외선 차단은 얼굴뿐만 아니라 눈을 위해서도 필요하며, 망막과 수정체에 자외선 빛이 투과하면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햇살이 강할 때는 선글라스나 챙이 넓은 모자 쓰기를 생활화 할 것을 둰장합니다. 02. TV·PC 모니터와 거리 두기 전자파가 나오는 TV나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볼 때는 최소한 모니터의 대각선 길이만큼 뒤로 물러나 있어야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21인치 TV라면 적어도 53.34cm의 거리.. 2020. 12. 18.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