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174

캐슈넛 효능ㆍ부작용ㆍ고르는법ㆍ보관법ㆍ 먹는 법 캐슈넛의 원산지는 인도이며 인도, 브라질, 탄자니아 등에서 생산됩니다. 구부러진 모양이 독특한 흰색의 견과류로 다른 견과류에 비해 식감이 소프트하고, 맛도 부드러워 전 세계적으로 스낵 및 어린이 간식용과 인도카레 요리에 많이 쓰입니다. 오늘은 영양간식으로도 좋은 캐슈넛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것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며 종류도 아주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캐슈넛은 최근들어 큰 관심을 얻고 있는 견과류로 인도나 브라질에서 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특유의 구부러진 모양과 다른 견과류에 비해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해 어린 아이나 노인들이 섭취하기에도 아주 좋은 견과류라 할 수 있습니다. 캐슈넛은 콜레스테롤이 없는데다가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를 할때 먹기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2020. 12. 17.
하몽 [Jamon] 하몽 [Jamon] 돼지 뒷다리의 넓적다리 부분을 통째로 잘라 소금에 절여 건조·숙성시켜 만든 스페인의 대표적인 생햄. 열을 가하지 않고 서늘한 그늘 아래에서 오랜 시간 말릴 때 제대로 된 맛이 나는데, 보통 1년 정도의 건조와 숙성 과정을 반복한다. 하몬의 어원 하몽(jamón)은 “돼지 뒷다리햄”을 의미하는 스페인어로, 복수형은 하모네스(Jamones)이다. 하몽은 돼지 뒷다리의 넓적다리 부분을 통째로 잘라 소금에 절여 동굴과 같은 그늘에서 곰팡이가 피도록 약 6개월에서 2년 정도 건조·숙성시켜 만든 생햄이다. 스페인의 대표적인 생햄으로 19세기경부터 성행한 것으로 전해진다. 하몽은 열을 가하지 않고 서늘한 그늘 아래에서 오랜 시간 말릴 때 제대로 된 맛이 나는데, 보통 1년 정도의 건조와 숙성 과정.. 2020. 12. 17.
따뜻하게 데워먹으면 안 되는 음식 따뜻하게 데워먹으면 안 되는 음식 누구나 쉽게 하는 남은 음식 냉장 보관했다 데워먹는 일!! 하지만 절대로 다시 데워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데워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닭고기 닭고기를 재가열하면 단백질 구조에 변형이 일어나 소화가 어려워집니다. 만약, 꼭 데워먹어야 한다면 저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2. 시금치 / 상추 시금치는 데친 후 냉장고에 얼렸다가 다시 데워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시금치 안에 있는 질산염이 체내로 들어가 니트로소아민이라는 물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한번 익힌 상추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물질은 발암물질이므로 시금치나 상추는 바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버섯 버섯을 가열하면 복통을 유발하거나 위를 팽창시킬 수 있습니다. 4. 달걀 달걀을.. 2020. 12. 17.
하얀치아ㆍ티눈 없애기ㆍ코고는 소리ㆍ습관성 코피ㆍ발냄새 없애기 등 나만의 건강을 위한 꿀팁 모음 나만의 건강을 위한 꿀팁 모음 1. 하얀 치아를 원한다면? 상추를 바짝 말려서 가루로 빻아서, 세면대 옆에 두고 양치할 때마다 치약을 묻힌 칫솔에 살짝 찍어 양치하면 희고 깨끗한 치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누런 치아는 바나나 안쪽의 껍질로 닦어보세요. 바나나 껍질에는 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레몬으로 치아를 닦는 것과 마찬 가지입니다. 2. 살 속 깊이 파고든 발톱을 깍으려면? 발톱이 살속으로 파고들어 고통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이런 발톱은 단단해서 제거 하기도 어려운데, 이럴 땐 탈지면에 식초를 흠뻑 적셔서 발톱 위에 10분 정도 올려 놓으면 발톱이 물러지면서 통증이 멎습니다. 또한, 손톱깎이로 깎아내도 아프지 않고 잘 깎입니다. 3. 손톱을 윤기나게 하려면? 매니.. 2020. 12. 17.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