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153

배에 가스 차는 근본적인 원인 및 예방하기 배에 가스 차는 근본적인 원인 및 예방하기 속이 더부룩 하신적 있으신가요? 제가 요즘, 속이 더부룩하고, 배 속에서 부룩부룩 소리도 나는것 같고, 배에 가스가 찬 느낌을 받았습니다. 병원에 가서, 가스빼는 약을 처방받고, 약을 먹은 후 좋아지긴 했는데... 배에 가스가 차는 원인을 알아보니,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걸 알았습니다. 배에 가스가 찬다는 것은 방귀가 많아, 그렇다고 인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으로 대부분 알고 있는데, 아주 틀린말은 아니지만, 방귀가 자주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않을 때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지금부터, 배에 가스 빼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근본적인 원인을 살펴보고 예방할 수 있도록 예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의 다양한 습관들이 .. 2020. 12. 15.
비타민C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비타민C [vitamin C] 비타민 C는 L-아스코르브산(L-ascorbic acid, Asc)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아스코르브산의 pKa1 = 4.17이고, pKa2 = 11.57로 식초보다 조금 더 산성이 강한 물질이며, 4개의 알코올기를 가진 비타민 C는 수용성입니다. 비타민 C는 거의 모든 과일과 채소에 들어있는 비타민의 중의 하나이고, 비타민 C 합성 효소를 가지고 있는 육식 동물은 자체적으로 체내에서 이것을 합성하기 때문에 채소와 과일을 먹지 않아도 되지만, 합성하지 못하는 동물은 반드시 섭취해야 합니다. 인간은 비타민 C 합성 효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비타민의 한 종류이다. 비타민 C가 결핍되면 괴혈병을 일으키는데, 과거에 그 이유를 모르고 장기 항해를.. 2020. 12. 15.
[우리말 유래] 아퀴를 짓다ㆍ안성맞춤 아퀴를 짓다 바느질을 할 때 끝매듭을 짓는 일을 ‘아퀴를 짓는다’고 하여 어떤 일을 끝내어 확실하게 맺는다는 뜻이다. 또는 진행하던 일의 끝매듭을 짓거나 어떤 일의 가부를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예시문 : 이번에 가면 지난 번 그 일에 대해서는 단단히 아퀴를 짓고 오너라. 안성맞춤 경기도 안성은 유기(鍮器: 놋그릇)가 튼튼하고 질이 좋기로 유명하여 장에 내다 파는 기성품 ‘장내기’와 주문에 의해 만드는 ‘맞춤’이 있었다. 보통사람들은 장에서 사다 사용했으나, 서울양반들은 직접 안성에 와서 식기나 제기를 맞추어 사용하였는데, 이러면 그릇이 꼭 맘에 들었다고 한다. 이처럼 요구하거나 생각한 대로 아주 튼튼하게 잘 만들어진 물건. 조건이나 상황이 어떤 경우에나 잘 들어맞아 잘된 일이란 뜻이다. 예시문 : 그 .. 2020. 12. 15.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