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145

팽이버섯 효능ㆍ영양소ㆍ먹는법ㆍ고르는법ㆍ보관법 칼로리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섬유 팽이버섯 팽이버섯은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버섯으로 맛과 영양이 좋아 다양한 요리에 응용되며,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한 것이 장점인데 찌개나 볶음 요리, 전골 등 매우 다양한 요리에 첨가되는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팽나무에서 자란다고 해서 팽이버섯이라고 불리는데 우리 몸에 매우 이로운 효능과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10월 ~ 11월 정도의 추운 날씨가 제철인 덕분에 겨울버섯이라고도 불리며, 식이섬유와 버섯키토산이 매우 풍부하여 체내의 불필요한 노폐물들을 외부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매우 탁월합니다. 팽이버섯은 매우 순하고 상큼한 맛이 나며, 버섯치고는 아삭아삭한 편이지만 쫄깃한 느낌도 나며, 길고 호리호리한 줄기는 이에 끼는 수도 있습니다... 2020. 12. 14.
와이로(蛙利鷺) : 뇌물 이야기 [와이로(蛙利鷺) : 뇌물 이야기] 고려시대 의종 임금이 하루는 단독으로 야행(夜行)을 나갔다가 깊은 산중에서 날이 저물었다. 요행(僥倖)히 민가(民家)를 하나 발견하고 하루를 묵고자 청을 했지만 집주인(이규보 선생)이 조금 더 가면 주막(酒幕)이 있다는 이야기를 하여 임금은 할 수 없이 발길을 돌려야 했다. 그런데 그 집(이규보) 대문에 붙어있는 글이 임금을 궁금하게 했다. 唯我無蛙 人生之恨 (유아무와 인생지한) (나는 있는데 개구리가 없는게 인생의 한이다) "도대체 개구리가 뭘까?" 한 나라의 임금으로서 어느 만큼의 지식(智識)은 갖추었기에 개구리가 뜻하는 걸 생각해 봤지만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았다. 주막에 들려 국밥을 한 그릇 시켜 먹으면서 주모에게 외딴 집 (이규보 집)에 대해 물어보았다. 그는.. 2020. 12. 14.
연인과 함께 해보고 싶은 버킷리스트 TOP 8 연인과 함께 해보고 싶은 버킷리스트 TOP 8 '죽다'라는 뜻의 속어 ' 킥 더 버킷'에서 유래되었으며,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일을 적은 목록을 가리키는 버킷리스트!! 지금 연애를 하든, 하지 않든 누구에게나 연애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와 이미 함께 해본 것이라도 연인과 함께 하면 새로운 기분이 들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패널 서비스 패널나우가 2020년 6월 8일부터 12일까지 만 14세 이상 33,22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연애 버킷리스트로 가장 인기 있는 활동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애인과 함께 하고 싶은 것 TOP 8 1. 캠핑하며 바비큐 즐기기: 27.0% 2. 놀이공원에서 커플 머리띠 쓰고 놀기: 18.2% 3. 바다에서 물장난 치며 놀기: .. 2020. 12. 14.
사포닌 효능 및 부작용, 사포닌이 풍부한 음식 종류 사포닌 [saponin] 사포닌은 다양한 식물 종에 존재하는 양친매성 배당체(amphipathic glycoside)로서, 특히 물에 섞어주었을 때 비누와 같이 거품을 지속적으로 내는 특성을 나타내는 계면활성제이며, 어원은 라틴어의 sapo(비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사포닌은 비누의 그리스어인 sapona의 어미가 변화하여 사포닌 (saponin) 이라 불리고 있는데, 이름처럼 물에 녹아서 거품이 나는 성분을 뜻하는 용어인데, 사포닌은 TV나 광고 매체 등에서 건강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킨다고 알려져 있어 사포닌의 효능은 잘 몰라도 사포닌 자체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인데, 대표적으로 삼 (인삼, 산삼, 홍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사포닌 효능 및 부작용, 사포닌이 풍부.. 2020. 12. 14.
[우리말 유래] 썰매ㆍ악바리 썰매 지금은 시골의 깊은 산촌에나 가야 어쩌다 발견하는 것이어서 젊은 사람들 중에는 이 썰매를 구경도 못한 사람이 꽤나 있을 것이다. 최근에 어느 텔레비전에서 초등학교 학생에게 인두를 보이며 이것이 무엇에 썼던 것인 것 같으냐고 물으니까, 한참 들여다보다가 화살촉이 아니냐고 되묻는 광경을 본 적이 있다. 그 어린이들에게 썰매를 보이면,나무깔판이 아니냐고 되물을 것 같다. 썰매는 엉뚱하게도 한자어이다. 즉 의 음이 변화한 것이다. 그러니까 눈 위에서 달리는 말이란 뜻이다. 예시문 : 얼어붙은 개울물 위로 동리 꼬마들이 썰매를 타고 있었다. 악바리 ‘이악스럽다’와 ‘약삭빠르다’가 합쳐진‘악빠르다’에서 나온 말로서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이면 끝까지 기를 쓰고 달라붙는다는 뜻을 지니며 성미가 깔깔하고 고집이 세.. 2020. 12. 14.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