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123

목이버섯 효능ㆍ부작용ㆍ고르는법ㆍ보관법ㆍ맛있게 먹는 법 목이버섯은 식이섬유소 함량이 매우 높고 비타민 D가 풍부하여 여성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목이버섯은 생김새가 사람의 귀와 비슷하다고 하여 목이(木耳) 라 불리는 버섯입니다. 목이버섯은 느릅나무, 뽕나무, 닥나무, 버드나무 등에서 재배할 수 있으며 주로 중식요리 (탕수육 등) 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유의 물렁거리는 식감으로 인해 목이버섯을 유독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식감때문에 싫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목이버섯은 칼로리가 아주 낮으면서도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특징이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 식사 대용 식품으로 아주 탁월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색 목이버섯과 흰색 목이버섯이 있는데 중국은 흰색 목이버섯을 장수불로하게 하는 귀한 버.. 2020. 12. 12.
[우리말 유래] 시치미를 떼다ㆍ신기료 장수 시치미를 떼다 알고도 짐짓 모르는 체하다 의 뜻이다. 백제시대 당시에 웬만한 벼슬아치나 한량은 매 사냥을 즐겼다. 그러다 사냥을 시키기 위해 길들인 매를 다른 사람들이 탐을 내는 일이 생기게 되었고, 매가 마치 요즈음의 사냥개 이상으로 귀하게 대접을 받았다. 이에 따라 매를 도둑맞거나 서로 뒤바뀌는 것을 막기 위한 방편으로 매의 주인을 밝히기 위한 특별한 표지가 필요했다. 이런 표지로 매의 꼬리 위의 털 속에다 소뿔로 얇게 만든 명패를 매달았는데, 이것을 시치미라고 한다. 따라서 시치미를 떼면 누구의 매인지 알 수 없게 된다는 사실로부터 지금과 같은 뜻이 생겨났다. 예시문 : 원장이 아무것도 모르겠다고 시치미를 떼면 그것으로 어쩔 도리가 없는 것이었다. 신기료 장수 신을 깁는 것을 업으로 삼는 사람을 가.. 2020. 12. 12.
필리버스터 [filibuster] 필리버스터 [filibuster]란? 의회 안에서 다수파의 독주 등을 막기 위해, 합법적 수단으로 의사 진행을 지연시키는 무제한 토론을 의미합니다. 국회(의회)에서 소수파가 다수파의 독주를 막거나 기타 필요에 따라, 합법적 수단을 동원해 의사 진행을 지연시키는 무제한 토론을 가리키며,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영국·프랑스·캐나다 등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영국 의회에서는 '프리부터(freebooter)'라고 합니다. 필리버스터는 16세기의 '해적 사략선(私掠船,교전국의 선박을 공격할 수 있는 권한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민간 소유의 무장 선박)' 또는 '약탈자'를 의미하는 스페인어에서 유래한 말입니다. 필리버스터는 장시간 연설, 규칙발언 연발, 의사진행 또는 신상발언 남발, 요식 및 형식적 절차의 철저한 이행.. 2020. 12. 12.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