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105

뱃살 빼는 방법ㆍ뱃살 운동법ㆍ뱃살 다이어트 방법 뱃살 빼는 방법ㆍ뱃살 운동법ㆍ뱃살 다이어트 방법 뱃살은 키우기는 쉬워도 없애기는 어렵다는 말을 많이들 합니다. 그 이유는 일상생활에서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간편한 음식, 그리고 스트레스와 단조로운 운동방식이 뱃살을 키우는 대부분의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나이를 먹을수록 배가 점점 나와서 걱정이 많이 된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배가 나오는 이유도 다양하고 원인도 다양합니다. 또한,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아랫배는 어느정도 들어가지만, 윗배는 빼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윗배가 나오는 이유는 숙변 때문에 그럴 수 있지만, 보통은 내장지방 때문에 윗배가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또한, 차가운 음식ㆍ아이스크림 등... 차가운 음료를 자주 먹으면 내장에 찬 기운이 생기고, 배에 있는 내장들을 보호 하려고 .. 2020. 12. 10.
술 마시는 법도ㆍ술자리 예의ㆍ음주 십계명ㆍ술의 미학 술 마시는 법도ㆍ술자리 예의ㆍ음주 십계명ㆍ술의 미학 삼계(三戒) = 세가지를 경계하라 1) 유시계(酉時戒) = 술은 저녁 6시경에 마셔라. 2) 수세계(水洗戒) = 술을 마신 뒤에는 입을 물로 씻어라. 3) 삼배계(三杯戒) = 술을 마시되 석잔 이상 마시면 안된다, 즉, 술을 마시되 때를 구별할 줄 알며, 깨끗하게 마시고, 과음하지 말라는 교훈입니다. 삼식(三食) = 세가지를 먹어라 술을 먹되, 안주와 같이 먹고, 집에 가서 밥까지 먹어라는 뜻이다. 삼락(三樂) = 세가지를 즐겨라 술과 안주 맛을 즐기고, 대화를 즐기며, 운치(분위기)를 즐겨라. 삼금(三禁) = 세가지를 금하라 정치이야기를 금하고, 종교이야기를 금하며, 돈(재산) 자랑을 하지 말라. 삼예(三禮) = 세가지 예의는 지켜라 술을 적당히 권하.. 2020. 12. 10.
막걸리의 오덕(五德)과 삼반(三反) 막걸리의 오덕(五德)과 삼반(三反) 조선조 초의 명상 정인지(鄭麟趾)는 '젖과 막걸리는 생김새가 같다' 하고 아기들이 젖으로 생명을 키워 나가듯이 막걸리는 노인의 젖줄이라고 했습니다. 정인지를 비롯 문호 서거정(徐居正), 명신 손순효(孫舜孝)등은 만년에 막걸리로 밥을 대신했는데 병없이 장수했으며, 노인의 젖줄이라 함은 비단 영양 보급원일 뿐아니라 무병장수의 비밀을 암시하는 것이 되기도 합니다. 조선조 중엽에 막걸리 좋아하는 이씨 성의 판서가 있었습니다. 언젠가 아들들이 "왜 아버님은 좋은 약주나 소주가 있는데 막걸리만을 좋아하십니까" 하고 물었는데... 이에 이판서는 소 쓸개 세 개를 구해 오라 시켰습니다. 그 한 쓸개 주머니에는 소주를, 다른 쓸개 주머니에는 약주를, 나머지 쓸개 주머니에는 막걸리를 가.. 2020. 12. 10.
흑염소 효능 및 부작용, 흑염소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흑염소 효능 및 부작용, 흑염소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흑염소는 예로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민간요법입니다. 흑염소에 관한 기록 중 가장 오래된 것은 6세기 초 중국의 『제민요술(齊民要術)』이며, 우리나라는 고려시대 안우(安祐)가 중국에서 가져와 경상도에서 사육한 기록을 가장 초기로 보고 있습니다. 『세종실록(世宗實錄)』은 염소와 흑염소를 구분지어 기록하고 있으며 보양식으로 좋은 동물이라고 기록했으며, 『증보산림경제(增補山林經濟)』와 『본초강목(本草綱目)』에는 흑염소가 허약을 낫게 하고 보양 강장, 회춘하는 약이며 마음을 편하게 한다고 기록했습니다. 흑염소는 한국 재래 토종이며 아무거나 잘 먹고 추위에도 강하며 성질도 운순하고, 주로 고기용이나 약용으로 쓰입니다. 특히 임산부, 허약 체질인 사람에게 좋아 .. 2020. 12. 10.
[우리말 유래] 손 없는 날ㆍ수릿날 손 없는 날 손을 타지 않는 길일(吉日)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사를 하거나 무슨 큰 행사가 있을 때, 어른들이 손 없는 날을 골라야 한다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들을 수 있다. 여기서 손은 날수(日數)에 따라 4방위로 돌아다니며 사람의 활동을 방해한다는 귀신을 일컫는 말이다. 손은 음력으로 1이나 2가 들어가는 날은 동쪽에 있고, 3이나 4가 들어가는 날은 서쪽에 있다. 그리고 5나 6이 들어가는 날은 남쪽에 있고, 7이나 8이 들어가는 날은 북쪽에 있다. 9와 10이 들어가는 날은 하늘로 올라가 있으므로 귀신의 방해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때문에 아무 손도 타지 않는다는 9일과 10일이 길일이 되는 것이다. 예시문 : 할머니께서는 손 없는 날 이사를 해야 별 탈이 없다고 하셨다. 수릿날 단오 명절을 달리 .. 2020. 12. 10.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