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093

옷에 묻은 커피 얼룩을 지우려면 현대인이 좋아하는 커피!! 하루에 한 잔 이상은 꼭 마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하루에 기본 3 잔은 마시는 편입니다. 집안에서 커피를 마시다가, 실수로 옷에 커피를 쏟아 옷에 얼룩이 묻었을 때는 빨리 주방세제로 빨면 제거가 됩니다. 문제는 회사나 야외에서 옷에 커피얼룩이 묻었을때는 난감하게 됩니다. ​밖에서 옷에 커피얼룩이 튀여서 난감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탄산수를 이용하면 됩니다. 커피는 산성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알칼리성인 일반세제로는 잘 지위지지 않습니다. ​ 그래서 같은 산성인 탄산수로 쉽게 지울 수 있는것이며, 커피 얼룩이 묻은 부위를 마른 수건이나 손수건 위에 바르게 펴주고, 커피얼룩이 묻은 부위를 탄산수로 적셔 준 후에 잘 닦아 주면 됩니다. ​ 물이나.. 2020. 12. 9.
코로나19 증상에도 '순서' 있다 코로나19 증상에도 '순서' 있습니다. 코로나19 증상 발현 순서, 어떻게 될까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감염되면 다양한 증상을 보인다는 것이 이 질환의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보고된 증상만 해도 열 가지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울러 증상의 심각 수준도 사람에 따라 달라 가벼운 증상에서 중증 질환까지 겪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미국 국립전염병연구소에서는 “코로나19처럼 광범위한 증상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본 적이 없다”는 분석을 내놓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한 연구팀이 코로나19에 감염됐을 때 나타나는 일관된 순서를 분석해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의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발열과 기침, 근육통이 일반적인 증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설사나 구토와 같은 소화기계 증상이 발생하는 경.. 2020. 12. 9.
[우리말 유래] 설ㆍ소매치기 설 설날의 설은 새로운의 뜻이다. 설날은 새로운 한 해가 시작하는 날의 의미가 될 것이며, 신라의 수도였던 서라벌도 설이 들어가 있는 것이다. 설은 모음교체가 되어 나이를 나타내는 살로 쓰인다. 즉, 설이 되면 한 살 더 먹는 것이다. 예시문 : 설이나 추석만 되면 귀성 차량들로 고속도로가 몸살을 앓는다. 소매치기 혼잡한 곳에서 남의 물건을 슬쩍 훔치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옛날 사람들이 입고 다니던 두루마기 따위 웃옷의 좌우에 있는 옷소매는 품이 크고 넓어서 흔히 그 안에 돈이나 다른 귀중한 물건들을 넣어 가지고 다녔다. 그러므로 그 옷소매 안에 있는 돈이나 물건을 훔친다고 해서 생긴 말이 소매치기이다. 예시문 : 소매치기가 복잡한 지하철 안에서 핸드백을 털다가 잠복근무 중인 형사에게 붙잡혔다. 2020. 12. 9.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