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053

돈을 부르는 32가지 습관 돈을 부르는 습관과 돈을 내쫓는 습관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행동을 하게 됩니다. 그런, 무의식적인 행동에 따라, 본인도 모르게, 돈을 부르는 습관과 돈을 내쫓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돈을 부르는 습관을 몇가지 알아보면... 일찍 일어나는 습관, 기록하는 습관, 준비하는 습관, 가계부 쓰는 습관, 인사하는 습관, 마무리하는 습관, 부지런한 습관,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 습관, 말보다는 실천하는 습관, 약속 잘 지키는 습관, 등... 반대로 돈을 내쫓는 습관은 늦잠 자는 습관, 기록하지 않는 습관, 계획하지 않는 습관, 충동구매 과소비 습관, 가계부를 안쓰는 습관, 퍼주는 습관, 마무리를 하지 못하는 습관, 게으른 습관, 쓰고 남으면 저축하는 습관, 미루.. 2020. 12. 5.
하체 부실할 때 나타나는 '증상' 하체가 튼튼해야 전신에 활력이 돈다. 활동할 때 힘을 내는 몸 근육의 대부분이 하반신에 몰려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근육이 자연스럽게 감소하면서, 하체 근육도 함께 줄어든다. 하체 근육이 부실하면 뼈와 관절에 문제가 생겨 무릎, 허리 통증을 유발하며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성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따라서 하체 힘이 약해질 때 나타나는 증상을 살펴보고, 하체 건강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 하체 근육이 줄어들 때 생기는 증상은 다음과 같다. ▶ 아무리 바지를 올려 입어도 엉덩이 부분이 헐렁해진다. ▶ 딱딱한 의자에 앉으면 엉덩이가 아프다. ▶ 전립선 질환이 생겼다. ▶ 걸을 때 일직선으로 걸으려 하면 나도 모르게 비틀거린다. ▶ 괄약근이 약해져 소변이 .. 2020. 12. 5.
[우리말 유래] 부랴부랴ㆍ부질없다 부랴부랴 매우 급히 서두르는 모양을 가리키는 말이다. 불이야 불이야가 줄어서 된 말이다. 즉 불이 났다고 소리치면서 내달리듯이 매우 급한 일로 서두를 때 쓰는 말이다. 부리나케라는 말도 같은 이치에서 나온 말이다. 옛날에 불씨가 귀할 때 부시를 쳐서 불을 일으키는데 빨리 쳐야 불이 일어나는 데서 생긴 말이다. 부리나케는 불이 나게가 바뀐 말이다. 즉, 의 구조를 가진다. 예시문 : 겨울 초입에서는 이른 추위가 닥쳐서 부랴부랴 김장들을 재촉하고 쌓아 놓은 배추를 얼리더니... 부질없다 쓸데없고 공연한 행동을 가리키는 말이다. 옛날 대장간에서는 쇠붙이를 만들 때, 강하고 단단한 쇠를 얻기 위해서 쇠를 불에 달구었다 물에 담갔다 하기를 여러 번 했다. 따라서 횟수가 많을수록 더욱 단단한 쇠가 만들어졌다. 그러.. 2020. 12. 5.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