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034

고기 누린내 없애고, 고기 육질 연하게 하는법 고기 누린내 없애고, 고기 육질 연하게 하는법 고기 누린내 없애는 법 커피 불고기 양념을 할 때는 양념장에 커피를 섞어 넣고, 고기 자체의 맛을 살리는 갈비탕 같은 요리를 할 때는, 끓는 물에 커피를 넣고 고기를 넣어 한 번 끓였다가 물을 따라 버리고 다시 한 번 물을 부어 끓입니다. 커피는 냄새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탄 고기의 발암물질도 중화시킵니다.​ 녹차 녹차 잎 그대로 양념장에 넣어도 좋으나 입 안에 걸리는 게 싫을 때는, 진하게 우려서 3큰술 정도 넣으면 됩니다. 가루녹차일 때는 그냥 양념장에 함께 넣으면 됩니다.​ 와인 쇠고기나 돼지고기 모두 잘 어울리는 와인은 그 특유의 향으로 고기의 맛을 한층 더 상승시키며, 고기 한 근일 때 1큰술 정도만 넣으면 됩니다.​ 청주 고기의 밑간을 할 때나 양.. 2020. 12. 3.
스놉 효과 [Snob effect] 스놉 효과 [ Snob effect] 어떤 상품에 대한 사람들의 소비가 증가하면 오히려 그 상품의 수요가 줄어드는 효과를 말하는데, ‘스놉(Snob)’은 잘난 체하는 속물을 의미합니다. 스놉 효과는 마치 까마귀 떼 속에서 혼자 떨어져 고고하게 있는 백로의 모습과 같다고 해서 ‘백로 효과’ 라고도 합니다. 특정 상품을 소비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그 상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는 현상. 소비자가 매우 드문 예술품이나 명품 같은 차별적인 재화를 소비하여 과시하려는 구매 심리 효과입니다. 왜 스놉 효과가 일어나는가? 부유한 사람들은 타인과의 차별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들이 즐겨 사용하던 상품이라도 많은 이들에게 대중화되면 일반 사람들은 잘 모르는 상품으로 소비 대상을 바꾸고 싶어 합니다. 즉, .. 2020. 12. 3.
대파의 효능 및 손질법과 오래 보관하는 법 대파는 뿌리부터 잎, 줄기까지 버릴 것 하나 없이 활용도가 높은 음식으로 대파는 우리나라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향신 채소 중 하나로, 면역력 강화와 체내 콜레스테롤 조절에 효과적인 식재료입니다. 이런 대파에 대해서, 고르는 법, 손질하는법과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파의 특징 우리나라 음식의 대표적인 향신 채소로 생으로 사용할 때는 알싸한 매운맛과 특유의 향이 있고, 익히면 단맛을 내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대파의 열량 100g당 29kcal 대파의 효능 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숙변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대파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리신은 항균작용이 뛰어나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대파 고르는 법 잎 부분이 고르게.. 2020. 12. 3.
[우리말 유래] 바람맞다ㆍ바보 바람맞다 남에게 속거나 약속이 어그러지다의 뜻이다. 바람맞다는 말은 원래 중풍에 걸린다는 뜻이며, 지금도 그렇게 많이 쓰고 있다. 한자어 중풍(中風)의 풍(風)이 바로 바람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중풍에 걸리면 사람의 육신이 마비되면서 비참한 지경에 이르게 된다는 데서, 남으로부터 속거나 약속을 일방적으로 파기 당했을 때의 손해나 허탈감을 중풍에 연결시켜서 바람맞았다고 하게 되었다. 예시문 : 선보기로 한 여자에게 바람맞고 돌아오는 길이다. 바보 멍청하고 어리석은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다. 밥+보에서ㅂ이 탈락된 형태이다. 바보란 말의 원래 의미는 밥만 먹고 하릴없이 노는 사람을 가리키며, 그런 사람을 경멸하여 현재와 같이 어리석은 사람이나 멍청이를 가리키게 되었다. 같은 이치로 밥.. 2020. 12. 3.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