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026

알뜰살뜰 쓸모 많은 "밀가루" 또 다른 사용법 1. 휴양지나 가정에서 세제 대신 이용한다. 여행을 떠났을때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난후 세제가 없어 설거지를 제대로 하지 못한 경험이 한번쯤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밀가루로 합성세제의 역할을 대신 할수 있습니다. 우선 튀김 등을 해서 기름때가 눌러 붙은 부분에 밀가루를 뿌려 두었다가 깨끗한 키친 페이퍼나 신문지등으로 닦아 냅니다.​ 2. 밀가루 풀을 먹이면 세탁이 간편해진다. 한번 더러움을 타면 세탁이 어려운 운동화도 밀가루 풀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세탁할 수가 있습니다. 지저분한 운동화를 세탁할 때, 옷에 먹이는 정도의 묽기로 밀가루 풀을 묻힙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때가 묻어도 천 사이사이에 배어들지 않고, 물을 묻혀 세탁을 할 때 살짝만 문질러도 밀가루 풀이 떨어져 나와 손쉽게 세탁할 수 있습.. 2020. 12. 2.
깨진 유리, 깨진 화분 버리기, 깨진 도자기, 깨진 그릇 등 버리기 깨진 유리 버리기ㆍ깨진 화분 버리기ㆍ깨진 도자기 버리기ㆍ깨진 그릇ㆍ소화기ㆍ소규모 인테리어 폐기물 등 버릴때는 불연성 쓰레기 봉투 (마대자루)를 시용해야 합니다. 얼마전 창고 정리를 하면서, 생각지도 못한 쓸때없는 물건이 많이 쌓여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크고 작은 화분부터, 날짜가 한참 지난 소화기까지... 오늘은 큰 맘먹고 정리도 하면서, 저같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공유하고자 글도 작성합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화분이나 깨진 그릇 및 소화기는 일반 종량제 쓰레기 봉투에 버리면 안되고, 불연성 쓰레기 봉투를 따로 구매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불에 타지 않는 것들이라, 별도로 구분을 하는것 같습니다. ​ 불연성 쓰레기 봉투 구매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합니다. 내년부터는 종량제봉투의 규격 세분화 등.. 2020. 12. 2.
[뱀] 관련된 꿈과 해몽의 모든것 뱀에 대한 꿈과 해몽에 대한 정리 내용입니다. 서양에서는 기독교의 영향으로 인하여 뱀에 대한 취급이 나쁜편 입니다. 동양에서도 역시 뱀은 좋은 취급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뱀으로 상징되는 사람은 음흉한 사람, 야심가로 인식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꿈에 있어서 뱀은 그리 나쁜 해몽이 아닙니다. 해몽에서 뱀은 지혜를 상징합니다. 태몽으로 뱀을 꾸는 경우에는 지혜로운 사람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뱀이 자신을 무는 꿈의 경우에는 재물이 생기는 길몽으로 여겨집니다. ■ 뱀을 잡거나 뱀에 물리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한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한다. ■ 뱀을 잡거나 뱀.. 2020. 12. 2.
마스크를 쓰고, 안경 김서림 해결법 ㆍ 안경 김서림 해결법 ㆍ 마스크 벗자니 불안하고…안경 김서림 방지법 코로나19 확산으로 남녀노소 전국민의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가운데 안경착용자는 김서림 때문에 불편을 겪는다. 버스를 탈때나 건물을 들어설때마다 뿌옇게 변한 안경이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하루종일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버스나 택시운전기사 등 서비스직 종사자들은 김서림 때문에 고통까지 호소할 정도다. 김이 서리는 것은 차가운 유리면에 뜨거운 입김이 닿으면서 온도차 때문에 공기중 수증기가 응결되서다. 일부에서는 입김이 밖으로 나오지않는 필터 교체형 산업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이들도 있지만 형태가 독특해 시선이 집중되기 십상이다. 마스크 윗단 접으면 날숨 차단효과 인터넷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는 김서림 방지법은 의외로 .. 2020. 12. 2.
백혈병(혈액암)과 암의 원인 백혈병(혈액암)과 암의 원인 백혈병 [leukemia] 이란? 혈액 세포에 발생한 암으로서, 비정상적인 혈액세포 (대부분 백혈구에서 유래하며 드물게 적혈구계, 혈소판 계에서도 가능)가 억제되지 않고 과도하게 증식하여 정상적인 백혈구와 적혈구, 혈소판의 생성이 억제된다. 우리 몸의 뼈는 몸의 체형을 유지하고 운동을 할 수 있게 하며 칼슘 조절에 관여하는 기능을 하고, 뼈의 내부에는 뼈보다는 촘촘하지 않은 골수라는 조직이 있는데, 이곳에서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등의 혈액 세포를 만드는 기능을 한다. 백혈병이란 이러한 혈액 세포에 발생한 암으로서, 비정상적인 혈액세포 (대부분 백혈구에서 유래하며 드물게 적혈구계, 혈소판 계에서도 가능)가 과도하게 증식하여 정상적인 백혈구와 적혈구, 혈소판의 생성이 억제되는.. 2020. 12. 2.
[우리말 유래] 바가지 쓰다ㆍ바라지 바가지 쓰다 손해 보다, 피해를 당하다는 뜻으로 쓰인다. 개화기 이후에 중국에서 십인계(十人)라는 놀음이 들어왔다. 이 놀음은 1에서 10까지의 숫자가 적힌 바가지를 엎어 놓는다. 그리고 물주가 어느 수를 대면 그 수가 적힌 바가지에 돈을 댄 사람은 못 맞춘 사람의 돈을 모두 가지며, 손님이 못 맞출 때에는 물주가 다 가지게 된다. 이렇게 바가지에 적힌 수를 맞추지 못할 때에는 돈을 잃기 때문에 손해를 보는 것을 바가지 썼다고 하게 되었다. 예시문 : 시세를 모르면 엄청나게 바가지를 쓴다. 바라지 일을 돌봐 주는 일을 가리키는 말이다. 바라지는 원래 불교 용어로 절에서 영혼을 위하여 시식할 때에 시식법사가 앉아서 경문을 읽으면 그 다음의 경문을 받아서 읽는 사람 또는 그 시식을 거들어 주는 사람을 가리키.. 2020. 12. 2.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