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2/018

[강아지] 관련된 꿈과 해몽의 모든것 강아지 꿈 강아지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흔한 것 같습니다. 애완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일까요? 그래서, 예전보다 더 많은 강아지 꿈을 꾸는것 같습니다. 꿈에서 강아지가 나오는 것은 좋은 의미는 아닙니다. 심리적으로 힘들고 방황을 할때 강아지가 나오는 꿈을 꾼다고 합니다. 휴식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 강아지 목욕시키는 꿈 강아지 목욕시키는 꿈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일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자신보다 낮은 위치의 사람일 가능성이 많으며, 베푸는 입장일 것입니다. 그로 인하여, 본인의 평가가 높아지게 됩니다. 또는 태몽으로는 성품이 온순한 아이가 태어날 수 있습니다. ■ 강아지 입양하는 꿈 강아지 입양하는 꿈은 자신의 처지와 입장에 따라서 조금 해몽이 달라지게 됩니다.. 2020. 12. 1.
강아지가 주인을 따라다니는 이유? 강아지가 주인을 따라다니는 이유? 강아지가 주인을 따라다니는 4가지 이유? 강아지와 함께하면 집에 있으면 항상 내 뒤를 따라다니는 반려견!! 부엌에 가든, 화장실에 가든, 졸졸졸 따라오는 모습이 사랑스렀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왜 우리를 따라오는 걸까요? 1. 항상 같이 있고 싶어요 강아지는 매우 사회적인 동물입니다. 따라서 가족들과 함께 있을 때 정신적으로 편안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가족들이 나가 있는 동안에는 혼자 있기 때문에, 집에 있을 때 주인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고, 그러니 집에 있을 때는 강아지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게 좋을것 같습니다. 함께 있을 때 마음이 편합니다. 강아지는 사회적인 동물이기에, 가족 구성원과 함께 있을 때 정신적으로 편안함을 느낍니다. 하지만 많은 강아지.. 2020. 12. 1.
생달걀 VS 삶은 달걀, 달걀의 모든것 생달걀 VS 삶은 달걀, 진짜 몸에 좋은 섭취 방법은?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어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히며, 무기질, 비타민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함유한 ‘완전식품’에 속합니다. 간혹 달걀노른자에 함유된 콜레스테롤이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고 하여 섭취하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도 있지만, 노른자에는 철분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성인이라면 하루 한 개 정도는 꼭 섭취하는 것이 오히려 건강에 좋습니다. 아래에서는 완전식품인 달걀을 더욱 건강하고 현명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달걀의 효능, 고르는 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걀의 구성 성분은? 달걀은 껍질 및 껍질막이 11%, 알끈 2%, 흰자 55~58%, 노른자 31%의 비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껍질의 경우 약 0.. 2020. 12. 1.
문어의 다리에는 뇌가 있다? 없다? 문어의 다리에는 뇌가 있다? 없다? 문어는 다리가 8개 있는 연체동물의 일종이다. 바다 밑에 서식하며 연체동물과 갑각류 등을 먹고 산다. 위급시에는 검은 먹물을 뿜고 도망가는 것으로 유명하다. 수명은 3-5년이다. 몸무게가 약 15kg정도 되면 생식기관이 발달하고 짝짓기를 한다. 수컷의 3번째 다리는 교접완(hectocotylus)인데 짝짓기시 이 다리를 이용하여 정자를 암컷의 몸 안으로 넣는다. 짝짓기는 가을에 수심 20~100m에서 몇 시간 동안 한다. 수컷은 여러 마리의 암컷과 짝짓기를 하며, 정자가 들어있는 매우 큰 정포를 전달하는데 최대 길이 1m에 이른다. 암컷은 크기가 큰 수컷을 선호한다. 수컷은 짝짓기 후 몇 달 후에 죽는다. 문어는 무척추 동물 중 가장 복잡한 뇌를 가졌다. 장기 기억과 .. 2020. 12. 1.
리디노미네이션 [redenomination] 리디노미네이션 [redenomination] 요약 : 한 나라에서 통용되는 통화의 액면을 동일한 비율의 낮은 숫자로 변경하는 것 한 나라에서 통용되는 모든 지폐나 동전에 대해 실질가치는 그대로 두고 액면을 동일한 비율의 낮은 숫자로 변경하는 조치를 말합니다. 이는 인플레이션, 경제규모의 확대 등으로 거래가격이 높아짐에 따라 숫자의 자릿수가 늘어나면서 계산상의 불편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합니다. 한편 디노미네이션(denomination)은 화폐단위의 호칭을 뜻하는데... 예를 들면, 100원을 1원으로 하는 것이다. 리디노미네이션은 기본적으로 인플레이션의 진전에 따라 경제량을 화폐적으로 표현하는 숫자가 많아서 초래되는 국민들의 계산, 회계 기장(記帳) 또는 지급상의 불편을 해소할 목적.. 2020. 12. 1.
인생에서 필요한 12명의 친구 인생에서 필요한 12명의 친구 ◆ 믿고 의논할 수 있는 든든한 선배 현대인들에게는 선택의 기회가 너무 많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하고, 직장을 그만 둔다든가 옮긴다든가. 이렇게 정답이 없는 질문들과 부딪쳤을 때 도움이 되는 것은 나보다 먼저 이런 선택들과 맞닥뜨렸고, 어떤 쪽 으로든 결정을 했던 선배들의 경험이다. 가보지 않은 길에 들어섰을 때 앞서, 그 길을 지나친 사람들이 전해주는 충고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는 누구나 다 아는 사실. 그래서 생각이 깊되 머뭇거리지 말고, 결단력 있게 충고를 해줄 수 있는 든든한 선배를 반드시 알아두어야 한다. ◆ 무엇을 하자 해도 믿고 따라오는 후배 윗사람에게 사랑받기는 쉬워도, 아랫사람에게 인정받기란 대단히 어렵다. 학창시절 경험만으로도 그렇다. 싹싹하게 일 .. 2020. 12. 1.
[우리말 유래] 미주알고주알ㆍ민며느리 미주알고주알 꼬치꼬치 캐는 것에 대하여 미주알고주알 캔다고 한다. 이 말 속에는 조금쯤 끈질기고도 치밀한 느낌이 곁들여 있다. 하여간 뿌리를 캐도, 잔뿌리까지 깡그리 캐 버린다는 생각이다. 본디 은 항문을 이루는 창자의 끝부분이다. 따라서 속 창자까지 살펴볼 정도로 꼬치꼬치 따지고 든다는 뜻이며, 고주알은 미주알과 운을 맞추기 위하여 덧붙인 말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 고주알에 대해서는, 고주알>이라고 하는 주장도 있다. 곧, 고조할아비까지 캔다는 생각에서였으리라. 예시문 : 털이가 안 된다는 까닭을 미주알고주알 캐내서 수다 늘어놓는데 주만은 참다 못하여 소리를 빽 질렀다.≪현진건, 무영탑≫ 민며느리 앞으로 며느리 삼으려고 민머리인 채로 데려다가 기르는 계집아이를 가리키는 말이다. 옛날에 시집 안 간 처녀.. 2020. 12. 1.
나에게 힘을 주는 인생에 관한 명언 1. 고개 숙이지 마십시오.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보십시오. – 헬렌 켈러 – ​ 2. 고난의 시기에 동요하지 않는 것, 이것은 진정 칭찬받을 만한 뛰어난 인물의 증거다. – 베토벤 – ​ 3. 사막이 아름다운 것은 어딘가에 샘이 숨겨져 있기 때문이다. – 생떽쥐베리 – ​ 4. 행복의 한 쪽 문이 닫히면 다른 쪽 문이 열린다. 그러나 흔히 우리는 닫혀진 문을 오랫동안 보기 때문에 우리를 위해 열려 있는 문을 보지 못한다. – 헬렌 켈러 –​ 5. 만족할 줄 아는 사람은 진정한 부자이고, 탐욕스러운 사람은 진실로 가난한 사람이다. – 솔론 – ​ 6. 성공해서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 만족하고 있었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다. – 알랭 – ​ 7. 곧 위에 비교하면 족하지 못하나, 아래에 비교하면 남음이.. 2020. 12. 1.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