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1/309

소변을 참으면 빨리 늙습니다 소변을 참으면 빨리 늙습니다 인간을 노화시키는 가장 큰 주범은 무엇일까요? 가장 쉬워보이는 소변(오줌)을 참는겁니다. 누워서 잠을 잘 때 방광에 오줌물이 쌓이면, 노화의 속도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밤에 잠을 자다가 새벽에 일어나, 소변을 보는 일 대단히 중요합니다. 일어나기 싫어 소변을 참고 있으면, 절대 안 되며 소변이 마려우면 즉시 일어나 소변을 봐야 합니다. 얼굴에 기미가 생기지 않게 하려면, 심장이 아프지 않게 하려면, 방광의 센서가 작동되어야 합니다. 잠에서 빨리 깨어나 소변을 보는 것이, 정상적인 사람의 삶이며, 병을 미연에 방지하는 일입니다. 방광의 센서가 작동하여 뇌에 신호를 전달하였는데, 게으름을 피우게 되면 결국, 요산이 온몸으로 퍼져 일어나 보니 병을 얻어 몸이 나른하고 일어나기조차 .. 2020. 11. 30.
헤어진 연인 가장 궁금해질 때 TOP 5 헤어진 연인이 가장 궁금해질 때... TOP 5 “헤어진 연인이 가장 궁금해질 때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미혼남녀 232명(남 113명, 여 119명)은, ‘현재 솔로이고 외로울 때’(34.1%)라는 응답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인연에 따라 사랑을 나누며 한평생의 반려자로 약속하지만, 인연법에 의해 그 연이 다했다면 서로 헤어지고, 언제 죽고 못사는 사이였던 적이 있었냐는 듯이 남보다도 못한 사이가 되어 버리곤 합니다. 그러나, 서로의 자존심이 화가나서인지 우선 시 되어, 이별의 아픔을 보기도 하지만, 그러던, 어느날 문득 헤어진 연인이 잘 지내고 있는지 근황이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헤어진 연인의 근황이 가장 궁금.. 2020. 11. 30.
흑사병 [ plague ] 흑사병 [ plague ] 쥐에 기생하는 벼룩에 의해 페스트균(Yersinia pestis)이 옮겨져 발생하는 급성 열성 감염병 20세기의 항생물질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기 이전의 몇 세기동안에는, 항상 질병들이 만연했었고, 전염병들은 끊이지 않았다. 보통 사람들의 평균수명은 40세를 넘지 않았고, 유아사망비율은 오늘날보다 훨씬 높았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14세기 중반에 유럽을 강타했던 흑사병은, 인간의 역사에서 결코 필적할 만한 것이 없는 재앙이었다. ​ 흑사병 이전에 발생했던 전염병들은 대개 맹렬하기는 했지만 단기간으로 끝나버리는 것이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염병들이 상대적으로 좁은 지역에 제한되어서 기승을 부렸다. ​ 이와는 대조적으로 흑사병 창궐의 결과는 참혹했으며, 시칠리와 스웨덴까지 그리고 .. 2020. 11. 30.
현재까지 알려진 발암물질들 암이 일어나는 원인은 아직도 분명하지 않다. 어떤 원인에 의해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이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이유 규명은 되지 않은 것이다. 최근 의학계에서는 유전자가 손상되거나 대사 과정에서의 이상으로 세포 변이가 일어나는 것을 암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세포 변이를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은 다양하다. 흔히 일상생활에서 접하게 되는 자외선에 노출된 세포가 이상을 일으켜 DNA가 파괴되어 피부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음식과 호흡기를 통해 몸으로 흡수된 화학물질들도 우리 몸 정상세포의 DNA를 손상시키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DNA의 손상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대부분 자연 치유되어 정상화된다. 세포 이상을 불러와서 암을 일으킬 수 있는 여러 물질을 우리는 ‘발암물질’이라고 부른다. 이 발.. 2020. 11. 30.
대양 이름의 유래 대양 이름의 유래 1. 태평양 (太平洋, Pacific Ocean) 1522년 마젤란이 110일간의 세계일주를 하는 중에 남미 포클랜드 근방을 항해할 때 심한 폭풍을 만나 고생 끝에 현재의 마젤란해협을 통과하자 바다는 고요하였다. 마젤란이 감격하여 'Mare Pacificum(평화, 태평의 뜻)'라고 부른 것에서 유래한다. 그 후 청나라에 이탈리아 선교사 마테오릿치가 동양최초의 세계지도 '곤여만국지도'를 간행할 때에 '태평해'라고 표기한 것이 정식 명칭이 되었다. 2. 대서양 (大西洋, Atlantic Ocean) 대서양의 이름은 신화 아틀라스(Altas)에서 어원을 찾을 수 있다. 페르세우스가 괴물 고르곤을 물리치고 돌아오는 길에 아틀라스에게 하루밤 잠자리를 구하였으나 아틀라스는 거절하였다. 화가 난 .. 2020. 11. 30.
대륙 이름의 유래 대륙 이름의 유래 1. 유럽 (Europe) 아시리아어의 에레브(Ereb)라는 단어에서 유래. 이 단어는 해가 진다는 의미로 후에 영어의 Europe, 독일어의 Europa, 불어의 Europe 등의 어원이 되었다. 지중해 중심시대의 고대 그리스인들은 그들의 주요 활동무대인 에게 해를 중심으로 서쪽을 에레브(Ereb) 즉, 해가 지는 쪽이라고 불렀고 그 동쪽을 아스주(Acu) 즉 해가 뜨는 쪽이라고 불렀던 것에서 후에 이 명칭이 이 일대를 지칭하는 고유명사가 되었다. 2. 아시아 (Asia) 아시리아어로 '일출'을 의미하는 말에서 유래되었다. 유럽인들이 본 아시아는 일출의 땅이었던 것이다. 3. 아메리카 (America) 이탈리아인 아메리고 베스푸치의 이름에서 유래. 1503년 알베리쿠스 베스푸시우스(베.. 2020. 11. 30.
여자가 시집을 가면, 남편의 성씨를 따르는 "외국의 성씨제도" 외국의 성씨제도 외국에는 여자가 시집을 가면 남편의 성씨를 따른다. 미국,영국,이탈리아,오스트리아,독일,스위스,브라질 등도 원칙적으로 아내는 남편의 성을 따르는 것이 통례다. 그러나 법률로 정해진것이 아니며 여자는 결혼전의 성을 그대로 가질 수도 있고 남편의 성을 사용 할 수도 있다. 러시아의 경우는 여자가 남편의 성을 따르는 것이 통례이나, 법률로는 부부가 서로 의논하여 어느 한쪽의 성을 사용하거나 각자의 성을 사용 할 수도 있다. 중국에서는 부부는 각자의 성명을 사용할 가진다고 규정하고 있다. 대만의 경우는 아내는 자기의 성위에 남편의 성을 합하여 사용하는 복성주의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그래서 결혼한 여자의 성은 두글자 성씨가 된다. 또한, 지구상에는 성이없는 국가도 많다. 동남아시아의 미얀마, 인.. 2020. 11. 30.
[우리말 유래] 무녀리ㆍ미리내 무녀리 언행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못난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다. 짐승의 한 태(胎)에서 나온 여러 마리의 새끼 중에 맨 먼저 나온 놈을 무녀리라고 한다. 무녀리는 비로소 문을 열고 나왔다는 뜻의 가 변해서 된 말이다. 그런데 통상적으로 제일 먼저 나온 새끼는 다른 새끼들에 비해 유난히 비실비실하고 몸이 허약하다고 한다. 이에 빗대어 좀 모자라는 듯한 사람을 비유할 때 많이 쓰인다. 예시문 : 순평이 같은 그런 무녀리는 이따금 그렇게 혼이 나야만 사람이 돼 갈 것 같기도 했다.≪이문구,장한몽≫ 미리내 은하수를 가리키는 순 우리말이다. 미리는 옛말 미르에서 온 말인데, 용이란 뜻이다. 내는 개울이나 시내를 뜻하고. 미리내는 용이 사는 시내라는 뜻이다. 옛날 사람들은 용이 승천하여 하늘로 올라간다고 믿었다.. 2020. 11. 30.
복수를 이루기 위해 온갖 괴로움을 참고 고생한 "와신상담" 와신상담 ( 臥薪嘗膽) 원수를 갚기 위해 이루기 위한 고생을 감내한 "와신상담" 臥 薪 嘗 膽 누울 와 섶 신 맛볼 상 쓸개 담 와신상담은 복수를 이룩하기 위하여 갖은 고생을 감내함을 말합니다. 주나라의 경왕 24년 (BC 496), 오나라 왕 합려는 월나라 왕 구천과의 싸움에서 패하였습니다. 합려는 적의 화살에 손가락을 상했는데 그로 인해서 죽었습니다. 그는 임종하는 자리에서 태자 부차에게 유언하기를 기필코 월나라에 복수를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한 아버지의 뒤를 이어 오나라의 왕위에 오른 부차는 밤낮으로 아버지의 유언과 표정이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버지의 원한을 풀어드리려는 굳은 결의에서 밤마다 섶에서 자며, 아버지의 유한을 되새겼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기 방에 드나드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2020. 11. 30.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