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1/283

노벨상 수상자 선정과 수상자 심사 노벨상 수상자 선정과 수상자 심사 ■ 노벨상 수상자 선정 과정 노벨상의 권위는 엄격한 심사를 통한 수상자 선정 과정에 기인합니다. 노벨상 수상자는 매년 10월 첫째 주와 둘째 주에 발표되는데, 수상자 선정 작업은 그 전해 초가을에 시작됩니다. 이 시기에 노벨상 수여 기관들은 한 부문당 약 1,000명씩 총 6,000여 명에게 후보자 추천을 요청하는 안내장을 보냅니다. 안내장을 받은 사람은 전해의 노벨상 수상자들과 상 수여 기관을 비롯해 물리학, 화학, 생리·의학 분야에서 활동 중인 학자들과 대학교 및 학술단체 직원들입니다. 이들은 해당 후보를 추천하는 이유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하며 자기 자신을 추천하는 사람은 자동적으로 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후보자 명단은 이듬해 1월 31일까지 노벨위원회에 도착해야 .. 2020. 11. 28.
전세계 최고의 커피 도시 BEST 6 대략 15세기쯤 아랍과 아프리카 지역에서 시작된 커피문화는 현재 전 세계로 뻗어 나가 수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가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커피 원산지가 어디인지, 어디서 수확했고 로스팅 되었는지 등등 세세하게 따지고 분석하는 매니아들도 증가했으며, 스카이스캐너가 커피 매니아들을 위해 전 세계에서 가장 퀄리티 높은 커피를 제공하는 도시들을 소개합니다. 1. 로마, 이탈리아 이탈리아에서 커피는 사람들의 일상에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이 오히려 드물 정도.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이탈리아는 커피 문화 역시 잘 발달하여 있는데, 이탈리아 어디를 가도 명품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인들이 자주 즐겨 마시는 커피는 진한 에스프레소로 연한 아메리카노나 라떼를 즐겨 마.. 2020. 11. 28.
[우리말 유래] 돌팔이 ㆍ망나니 돌팔이 전문 지식이나 기술 없이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물건을 파는 사람을 뜻한다. 아는 것이나 실력이 부족해서 일정한 주소가 없이 이리저리 떠돌아다니며 자신의 기술이나 물건을 파는 것을 라 했다. 그리고 여기저기 떠돌아다니지 않는데 돌팔이가 쓰인 예로 돌팔이 글방이란 것이 있다. 조그만 아이들을 모아 자격도 별로 없는 사람이 가르치는 글방을 말하며, 본디는 돈팔이 글방이었다고 한다. 돈팔이란 학문이나 기술을 본분으로 하지 않고 오로지 돈벌이에만 관심이 있는 사람으로, 사실은돈벌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연유에서 돌팔이는 가짜나 엉터리를 뜻하는 말이 되었다. 예시문 : 너희 외삼촌은 박사도 아니거니와 전문의도 아니었는걸. 너희 아버지한테 돌팔이라고 무시받기에 적격이었지.≪박완서, 오만과 몽상≫ 망.. 2020. 11. 28.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