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1/277

바다의 포식자 '범고래'가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 이유 바다의 포식자 '범고래'가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 이유 범고래는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포악한 성격을 가진 것으로 유명한 바다 최강의 포식자입니다. 범고래의 영문명 '킬러 웨일(killer whale)'에서 알 수 있듯이, 범고래는 어떠한 생물도 거침없이 사냥하며 심지어 마치 인간처럼 조직을 이루어 동족끼리도 다투는 사나운 종입니다. 범고래의 먹이는 주로 오징어나 갑오징어, 연어 등의 작은 어류입니다. 하지만 범고래는 잡식성으로 종종 상어나 펠리컨, 갈매기, 펭귄, 물개 등을 잡아먹는 모습도 포착됩니다. 심지어 범고래는 기회가 되면 사슴, 무스 등 육상 동물을 사냥해 잡아먹기도 하며 단순히 재미를 위해 물개를 잡아 죽이기도 하는 잔혹한 면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기하게도, 범고래가 인간을 사냥한 사례.. 2020. 11. 27.
나이들면 꼭 해야할 33가지 1. 누워있지 말고 끊임없이 움직여라 - 움직이면 살고 누우면 죽는다. 2. 하루에 하나씩 즐거운 일을 만들어라 - 하루가 즐거우면 평생이 즐겁다. 3. 마음에들지 않아도 웃으며 받아 들여라 - 이 세상 모두가 내 뜻대로되는것은 아니다. 4. 자식에게 너무 간섭하지마라 - 아무리 효자도 간섭은 싫어 한다. 5. 젊은이들과 어울려라 - 젊은 기분이 유입되면 활력이 생겨 난다. 6. 한번 한소리는 다시 하지마라 - 말이 많으면 따돌림을 당한다. 7. 모여서 남을 흉보지 마라 - 나이 값 하는 어른이 존경 받는다. 8. 지혜롭게 처신하라 - 섣불리 행동하면 노망으로 오해 받는다. 9. 마음에 여유를 가져라 - 조급한 사랍이 언제나 먼저 간다. 10. 매일 목욕으로 몸을 깨끗이 하라 - 그래야 사람이 피하지 않.. 2020. 11. 27.
코로나 바이러스와 독감의 구분법 코로나로 더 무서워진 독감, 예방 주사 꼭 맞아야 할까? 인플루엔자는 단순한 감기 이상의 고열, 기침, 두통, 오한 등의 심한 증상이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의 경우 코로나19 대유행 사태로 인해 전염 경로가 유사한 독감 예방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정부에서도 독감 예방 접종을 권장하고 있는 모양새다. 하지만 독감 예방 접종에 따른 부작용에 관한 소식이 하루가 멀다 하고 들려오면서 예방 접종을 필수적으로 맞아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렇다면 안전한 독감 예방 접종을 위한 몇 가지 수칙과 주의사항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 예방 접종의 중요성은? 국가건강정보포털 의학정보에 따르면, 일반인에게는 ‘독감’으로 알려져 있는 인플루엔자는 A형 또는 B형 인플루엔자.. 2020. 11. 27.
[용] 관련된 꿈과 해몽의 모든것 [용] 관련된 꿈과 해몽 ■ 용이 입에서 불을 뿜어 뜨거워하는 꿈 용은 입신출세와 명예, 신 또는 신적인 힘 등 매우 강한 운명적 계시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풀이한다. 용 꿈을 계기로 크게 운세가 호전되어 삶의 광명을 얻는다고 보는 것이다. 그러나 운세가 밝아지기 전에 시험 단계로서 적지 않은 곤란과 위험이 버티고 있을 수 있다. 희생을 치룬 후에야 행운이 찾아온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용이 입에서 불을 뿜어 뜨거워하는 꿈은, 권세있는 사람의 도움으로 하고자 하는 일을 무사히 해결함을 의미한다. ■ 용이 승천하는 꿈 용은 명예, 권력, 사업체, 기관, 단체, 최고위직, 세도가, 유명인물, 악한의 상징이다. 서양에서는 무의식, 자연의 생식능력, 초월적인 것, 성의 상징이다. 용이 승천하는 꿈은 국가나 큰.. 2020. 11. 27.
군주의 노여움 "역린" 역린 : 용의 목에 거꾸로 난 비늘 이라는 말 역린의 유래 중국(中國)에는 용에 관한 전설적 이야기가 많습니다. 용은 물론 가상적 동물이지만 봉(鳳), 인(麟), 귀(龜)와 더불어 사령(四靈)이라 하여, 영물로 실재화하여 생각했습니다. 특히, 용은 비늘 달린 짐승 중 으뜸가는 것으로 구름을 일으키고 비를 몰고 온다고 여겼으며, 그리고 군주(君主)를 용에 비겨서 용상(龍床)이니 용안(龍顔)이니 하여 그 권위(權威)와 존엄성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전국(戰國) 시대(時代)에 한비(韓非)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현실주의적인 법가(法家)였는데, 그는 군신간의 모해와 온갖 불법 등을 직시하면서 전국시대의 난국(難局)을 이겨낼 국가적 대계를 강구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저서(著書)「한비자(韓非子)」설난편(說難篇).. 2020. 11. 27.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된 " 팔만대장경ㆍ경판고" 대장경이란 무엇인가? 대장경이란 불교교리를 종합편찬한 성서로서 일체경(一切經)·삼장경(三藏經) 또는 장경(藏經) 등으로 부르기도 하며 경장(經藏), 율장(律藏), 논장(論藏)의 삼장으로 구성된다. 삼장이란 인도의 고대언어인 산스크리트語(梵語)의 Tripitaka를 한문번역한 말로서 세 개의 광주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경장이란 부처님께서 따르는 제자와 중생을 상대로 설파하신 내용을 기록한 "경"을 담아 놓은 광주리란 뜻이고, 율장은 제자들이 지켜야 할 논리의 조항과 그밖에 공동생활에 필요한 규범을 적어놓은 "율"을 담은 광주리란 뜻이다. 논장은 위의 "경"과 "율"에 관하여 스님들이 읽기 쉽게 해설을 달아 놓은 것으로서 " 논"을 담은 광주리란 뜻이다. 팔만대장경은 1962년 12월 20일 국보 제32.. 2020. 11. 27.
[우리말 유래] 넋두리ㆍ도루묵 넋두리 불만이나 불평을 하소연 하는 말을 뜻한다. 원래는 죽은 이의 넋이 저승에 잘 가기를 비는 굿을 할 때, 무당이 죽은 이의 넋을 대신하여 하는 말을 넋두리라고 한다. 무당이 하는 넋두리가 차차 뜻이 확대되면서 그냥 일반적인 의미로 쓰이게 되었다. 예시문 : 함안댁의 넋두리 반, 울음 반에 아낙네들도 더러 눈두덩을 찍어 누르며 돌아선다.≪김춘복, 쌈짓골≫ 도루묵 를 가리키는 말이다. 선조 임금이 임진왜란을 맞아 피난하던 도중에 처음 보는 생선을 먹었는데 그 맛이 별미였다. 그래서 이름을 물어보니 이라고 하므로, 그 이름이 맛에 비해 너무 보잘 것 없다 하여 그 자리에서 라고 고치도록 했다. 나중에 궁중에 들어와 은어 생각이 나서 다시 청하여 먹었으나 예전과 달리 맛이 없었다. 그래서 선조가 하고 일렀.. 2020. 11. 27.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