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1/244

소주? 얼마나 알고 마시나요? 소주? 얼마나 알고 마시나요? 한국의 희석식 소주에 사용되는 ‘에틸카바메이트’는 석유의 부산물에서 나오는 물질로, 자연에 없는 합성 화학물질입니다. 소주의 ‘둔갑’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희석식 화학소주'는 태국 등에서 수입하는 저가의 타피오카, 수입 쌀, 고구마 등을 ‘에틸카바메이트’로 화학 처리해서 만들어 낸 순도 95퍼센트 이상의 알코올을 희석한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술을 만들 때 사용된다고 알고 있는 효모는 보통 알코올 14퍼센트 이상에서는 죽기 때문에 효모를 발효시켜 만드는 천연 알코올은 14퍼센트(알코올 도수 14도) 이상으로 올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끓여서 증류한 증류주가 아닌 한 14도 이상 알코올은 대부분은 효모가 아닌 ‘에틸카바메이트’에 희석시켜 만든 것으로 보면 됩니다. 순도.. 2020. 11. 24.
우리가 즐겨먹는 식품별 효능 및 효과 우리가 즐겨먹는 식품별 효능 및 효과 강낭콩 동맥경화 예방, 비만예방, 혈당조절, 여성대하증에 효과. 검은콩 혈압, 불감증, 갑상선 기능한진증 다스림, 스테미나 증강, 해독작용. 녹두 해독작용, 화병 다스림, 식중독, 설사, 두통효과, 당뇨병, 고혈압, 숙취해소. 메밀 모세혈관 튼튼하게, 노폐물제거,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치료, 위·장을 튼튼하게 변비치료, 기생충제거, 열을 내려주고 독을 제거. 보리 콜레스테롤 낮춤, 심장질환 효과, 각기병몌방, 소화성궤양 치료. 수수 지혈작용, 구토와 설사 멈추게, 천식 다스림, 산후출혈 다스림. 옥수수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 항암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낮춤. 율무 기미, 주근깨없앰, 관절염치료, 변비, 호르몬기능 강화. 조 설사, 불면증, 폐질환 양호, 신장기능 강화... 2020. 11. 24.
[우리말 유래] 기침ㆍ꼬드기다 기침 기침은 옛말 에서 나온 말이다. 지금은 사용되지 않는 이 깇다란 단어는기침하다란 뜻으로 사용되었다. 기침은 깇다의 어간 깇-에 명사형 접미사 -으나 -아(아래 아)가 붙어서 이나 으로 사용되다가, 그 음이 변화하여 기침이 되었던 것이다. 그래서 로 사용되다가 17세기에서부터 등으로 사용되어 오늘날과 같이 기침하다나 기침을 하다 등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동사는 사라지고 명사만 남은 경우라고 할 수 있다. 예시문 : 창순은 목소리를 가다듬기 위하여 기침을 가볍게 한 번 하고서…. ≪한용운, 흑풍≫ 꼬드기다 남의 마음을 부추겨 움직이게 하다라는 뜻이다. 연 날리기는 겨울철에 하는 우리의 대표적인 민속놀이 중의 하나이다. 연을 날릴 때 연줄을 잡아 젖히어 연이 높이 날아오르도록 하는 기술을 가리켜 고 .. 2020. 11. 24.
단백질 보충제, 운동 전 vs 운동후 언제 먹을까? 단백질 보충제, 운동 전 vs 운동후 언제 먹을까? 나이가 들수록, 유지해 나가는데 필요한 에너지 소비량인 기초대사량이 낮아서 체내 근육량은 줄어들고, 지방은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근육운동을 하다보면 근손실이 올 확률이 높기에, 근육량 유지를 위해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듯해서 단백질 보충제를 구매했습니다. 물론, 구매 제품에 대한 후기도, 나름 꼼꼼히 보고 선택을 했습니다. 그런데, 단백질보충제 효과를 보려면, 단백질 양이 얼마나 들어가있는지도 중요하겠지만, 언제 복용을 해야하는지도 매우 중요한것 같아서 나름 정리해 보았습니다. 헬스보충제 헬스보충제는 주로 단백질(protein)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단백질보충제라고 부르기고 합니다. 단백질은 생명유지에 꼭 필요한 필수영양소로서 효소,.. 2020. 11. 24.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