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1/235

술마신뒤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술마시고 난 후... 절대 하지말아야 할 행동 1. 술 마신 직후 샤워와 사우나는 금물. 많 은 분들이 술을 마신 뒤 술을 깨기 위해 사우나에 들어가거나 찬물로 샤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우나에 들어가는 것은 알코올로 인해 몸 안에 쌓인 열기를 외부로 발산시키는 것을 방해하여 잘못하면 심한 구토를 일으키거나 의식을 잃고 졸도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찬물로 샤워하는 것도 간이 포도당을 공급하는것을 방해하고 혈관을 수축시켜 혈관파열과 감기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술 마신 뒤에 술 깨는 약을 먹지 마라. 술 깨는 약은 잠시 동안 술에 취한 증상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지만 실제로는 술 취한 상태를 연장시킬 뿐입니다. 술 깨는 약 대신에 물을 많이 마시거나 오렌지 주스를 마셔 비타민C를 보충하고 .. 2020. 11. 23.
"코로나19" 날짜별 새로운 증상 "코로나19" 날짜별 새로운 증상 요즘 다시 확산되는 " 코로나19 "의 새로운 증상이라고 합니다. ​ ◆ 첫째날 ~3일째날 1. 증상은 거의 감기와 동일. 2. 인후 약한 통증. 3. 열 없음, 피로도 없음. 여전히 정상적으로 식사가능. ◆ 4 일째날 1. 인후 조금의 통증, 온몸 아픔. 2. 쉰 목소리. 3. 체온은 평균 36.5 유지. 4. 경증의 두통. 5. 경증의 설사 혹은 소화계통 문제 . ◆ 5일째날 1. 인후통증, 쉰목소리. 2. 경도의 발열, 온도 36.5-36.7도. 3. 전신쇄약, 관절통증. ◆ 6일째날 1. 경도발열, 37도. 2. 기침과 점액 혹은 마른기침 동반. 3. 식사, 말할 때, 혹은 침을 삼킬 시 인후통 동반. 4. 오심, 피곤함. 5. 때때로 호흡곤란. 6. 손가락 통증.. 2020. 11. 23.
생맥주의 불편한 진실... 맥주의 실제용량 ㆍ 생맥주의 불편한 진실. ㆍ 맥주의 실제용량. 생맥주의 정확한 어원적 의미는 보통의 병맥주들과는 다르게 맥아를 발효시킨후에 열처리를 하지 않고 가열, 살균의 처리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살아있는 맥주, 즉, 生麥酒라는 표현을 쓰는 것이랍니다. 유통기간은 1~5주정도로 아주 짧은 이유도 바로 이 생맥주의 제조과정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비열처리를 한 병맥주와 캔맥주도 많고 병, 캔맥주와 우리가 흔히 부르는 생맥주의 원료의 차이는 별반 없고 우리나라의 생맥주는 진정한 의미의 효모가 살아있는 생맥주가 아니라는 지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흔히 마시고 있는 병맥주의 일종인 라거의 경우에는 생맥주를 병에 넣고 65도정도에서 30분간 가열한 맥주의 한종류이고 최근 트랜드인 비열처리 병맥주들은.. 2020. 11. 23.
한 화면에서 정보 관리를 하는 대시보드 [dashboard] 대시보드 [dashboard]란? 한 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관리하고 찾을 수 있도록 모아놓은 기능. 자동차에 올라타 운전자가 어떻게 차를 몰 수 있는지 알아보면 자동차 운전자의 앞에는 다양한 계기판들이 설치돼 있습니다. 계기판을 이용하면 자동차의 현재 속도, 자동차 안의 온도, 남은 기름의 양, 차가 도로를 달린 거리, 고장 문제 등 여러 가지 정보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한 눈에 기계의 상태를 알아볼 수 있도록 정보를 모아 놓은 것을 대시보드라고 합니다. 대시보드는 과거에는 자동차, 기차, 비행기 등의 교통 수단과 관련된 뜻으로 주로 쓰였지만, 컴퓨터 기술이 발전한 이후로는 컴퓨터의 상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의 현재 상태를 한눈에 보고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뜻하는 단어로도 쓰입니다... 2020. 11. 23.
[우리말 유래] 곰팡이ㆍ구두쇠 곰팡이 몸 구조가 간단한 하등 균류의 총칭으로, 동식물에 기생하며 어둡고 습기가 있을 때 음식물이나 옷이나 가구 등에 생겨나는 것으로 그 종류가 많다. 는 그 원래의 형태가 이었다. 그리고 이 곰이란 단어는 늘 곰 피다, 곰이 피다등으로 쓰이었다. 그러면 는 무엇일까" 곱살이 끼다 남이 하는 일에 곁다리로 끼다는 뜻이다. 노름을 할 때 판돈을 대는 것을 고 한다. 여기서 은 노름판에 걸어 놓은 목에 덧 태워 놓는 돈이라는 뜻이다. 노름을 할 때 밑천이 짧거나 내키지 않아서 미처 끼어들지 못하고 있다가, 패가 좋은 것이 나올 때에 살을 댄 데다 또 살을 대고 하는 경우가 있다. 살을 댔는데 거기다 또 살을 대니까 이 된다. 그래서 정식으로 하는 것이 아니고 남들이 하는 일에 껴 얹혀서 하는 것을.. 2020. 11. 23.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