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1/176

고대 희랍의 도시국가 "스파르타 교육" 스파르타 교육 사자는 새끼를 낳으면 낭떠러지 아래로 집어던져 제 힘으로 기어오르는 새끼만을 키운다고 한다. 그와 마찬가지로 고대 희랍의 도시국가 '스파르타'에서는 아이가 나면 먼저 튼튼하게 자랄 아이인지 아닌지를 살펴 본 다음 장래성이 없는 아이는 산에 갖다 버렸다고 한다. 사내 아이는 일곱 살만 되면 부모의 곁을 떠나 공동생활을 하게 되며 엄중한 교육을 받는다. 여름이고 겨울이고 옷이라고는 망도 하나 뿐 잠자리는 갈대잎으로 엮어서 만들었고 음식은 언제나 모자라게 주어서 배고프면 역량껏 훔쳐먹도록 했다. 그러면서도 눈에서 불꽃이 튀길 정도로 체육과 무술을 연마했다. 성인이 되어서 가정을 가진 다음에도 식사는 공동식당에서 간소한 음식으로 만족해야 했다. 오늘 날 '스파르타 교육'이 엄격한 교육의 대명사처럼.. 2020. 11. 17.
보험설계사 "신용불량자 내몰릴 위기" ㆍ 보험설계사 "금소법 1건만 위반해도 신용불량자 위기" ㆍ보험사들 금소법 시행 앞두고 ‘소비자보호’ 재무장 ㆍ판매전 정보제공, 판매행위상 불법행위, 사후적 권리구제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금소법’) 제정안이 최초 발의된 지 8년만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내년 3월말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금소법은 금융상품판매업자가 판매과정에서 준수해야할 책임과 의무에 대해 현재 업권별 개별금융업법상 규제로 되어 있는 것을 통합한 법규로, 금융상품판매의 책임자 범위를 현재 보험사 등 ‘금융회사’에서 ‘판매대리 및 중개업자’까지 확대된 것이 핵심이다.​ 금소법은 개별 금융법에 산재된 적합성원칙, 설명의무 등 영업행위 규제들을 동일 기능-동일 규제의 원칙 하에 △불완전판매 사전 예방차원의 ‘사전 정보제공’ △금융상품판매.. 2020. 11. 17.
레지오넬라 [legionella] 레지오넬라균은 폭 0.3-0.9㎛, 길이 2- 20㎛의 막대기 모양을 한 박테리아의 일종으로, 주로 호텔, 종합병원, 백화점 등의 대형 빌딩의 냉각탑, 수도배관, 배수관 등의 오염수에 서식한다. 특히 25~42℃ 정도의 따뜻한 물을 좋아해 자연ㆍ인공적 급수 시설에서 흔히 발견되며, 여름에는 에어컨의 냉각수에서 급번식한다. 건물 냉방기의 냉각탑수나 배관시설의 오염된 물에 있는 레지오넬라균이 호흡기를 통해 몸속에 들어와 발병하는 레지오넬라병은 2~12일 가량의 잠복기를 거쳐, 감기처럼 목이 붓고 고열ㆍ설사ㆍ오한ㆍ두통ㆍ구토 등의 증세를 보이며, 심한 경우는 쇼크와 출혈, 폐렴으로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다. 레지오넬라병은 사람 간에 감염이 전파되는 감염병은 아니지만, 암환자ㆍ장기 이식환자ㆍ흡연자ㆍ알코올 중독.. 2020. 11. 17.
당신의 꿈을 이루게 하는 마법의 법칙 1. 나도 할수 있다는 생각으로 새롭게 시작하라. 당신에게 무궁무진한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요. 하느님께서 주신 잠재력의 5%만 사용해도 천재가 됩니다. ​ 2. 당신의 목표를 마음의 소원과 일치시켜라. 막연한 욕망은 소원이 아닙니다. 소원을 분명하게 확인하고 총력 투구하십시오​ 3. 부정적인 생각을 버려라. “나는 안돼” “할수 없어” “나 같은게”라는 소리가 들려오거든 “이전의 나는 무능했다. 그러나 이제는 달라져 새사람이 되었다” 응답하십시오. ​ 4. 긍정적인 말을 매일 반복하라. “나는 성장하고 있다” “나도 성공할수 있다”, “해낼수 있고 말고” 라고 다짐하십시오. 말은 힘과 용기를 더하는 영양소입니다. ​ 5. 대가를 지불하라. 진정한 성공은 땀과 수고를 통해서만 완성됩니다. 심는 .. 2020. 11. 17.
라면 맛있게 끓여 먹는 꿀팁 라면 맛있게 끓여 먹는 20가지 꿀팁 ​ 1. 라면 끓일때 멸치액젓을 한숟가락 넣어보세요! 감칠맛이 폭발! 신세계가 따로 없답니다!! (백종원 강력추천 꿀팁) 2.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쌈장라면' 해물라면 끓이실때 쌈장과 간장 약간, 고춧가루를 듬뿍 넣고, 수프를 넣어 끓여보세요. 쌈장라면 꼭 드셔보세요! 안드시면 후회! 쌈장은 참기름과 마늘, 야채 약간을 섞어 미리 준비해 두시면 됩니다. ​ 3. 후춧가루 시각적으로도 잘 어울릴 것 같은 재료지요. 깔끔하고 알싸한 맛을 원하는 사람들은 후추를 넣고 끓여보세요. 그 맛은 또 다른 경험을 맛보게 한답니다. 4. 두부 두부를 넣으면 맛이 순해집니다. 특히, 오래 익히면 더욱 더 순한 두부 라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두부는 순두부 추천합니다. 5. 강.. 2020. 11. 17.
첫인상 좋아보이는 방법 첫인상 좋아보이는 법 8가지 1. 상대를 웃겨라. ㆍ 당신과의 만남이 기분 좋은 것으로 느끼게 해야 한다. ㆍ 유머감각을 발휘 해 웃길 수 있다면 최상이다. ㆍ 그렇지 않다면 스스로 웃어라. 기운 없거나 긴장한 모습은 노출하지 말자. 2. 상대에게 호감을 가져라. ㆍ 호감은 주는 것이 아니라 갖는 것이다. ㆍ 상대에게 호감을 갖고 있으면 상대에게 그 느낌이 전달되어 나에게도 좋은 느낌을 갖는다. ㆍ 그리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라. 3. 강렬한 인상을 주라. ㆍ 특히 일에 관한 대화가 시작되면 당신이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주어야 한다. ㆍ 자기 자랑을 하라는 의미가 아니다. ㆍ 충분한 경험과 실력이 있음을 부드럽지만 전문적인 용어를 쓰면서 명확하게 표현해라. ㆍ 그리고 열정을 보여줘야 한다. 강한 열정은 .. 2020. 11. 17.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