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1/156

발바닥 굳은살 원인과 치료법 및 예방법 발바닥 굳은살 원인과 치료법 및 예방법 여성분들은 특히나 예쁜구두를 신기 위해서라면, 굳은살도 신경을 써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발바닥 굳은살이 생기는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그 원인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발을 조이는 신발 남성이나 여성이나 주로 구두가 해당되는데, 재질은 딱딱한데 볼은 좁고 굽이 높다보니 발이 견뎌야 하는 압력도 커지게되고, 지속적으로 마찰이 일어나다보면 굳은살이 생기기 쉬습니다. 2. 수분부족 기본적으로 물을 적게 마셔서 그럴 수 있지만, 발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도 지속적인 마찰로 인해 발에 공급되는 수분이 적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굳은살이 생기는겁니다. 3. 발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 2020. 11. 15.
장거리 운전 시 주의사항 장거리 운전 시 주의사항 출발 전 점검사항 고속도로를 운전하기에 앞서 우선 차량을 점검하여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 때에는 연료의 양이 충분한지, 냉각 장치에서 물이 새지는 않는지, 냉각수의 양이 충분한지, 라디에이터의 덮개는 확실한지, 엔진 오일의 양이 적당한지, 팬 벨트의 장력이 적당한지, 타이어의 공기압은 적당한지, 타이어의 홈 깊이는 충분한지 등을 살펴보아야 한다. 운전 시 주의사항 전 좌석 안전띠 착용 2011년부터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을 의무화하였지만, 실천율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한 연구소에서 설 연휴 고속도로 안전띠 착용 실천율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운전석과 조수석을 포함한 앞 좌석은 평균 85%의 착용률을 보였으나 뒷좌석은 15%에 그쳤다. 뒷좌석 탑승자의 안전띠.. 2020. 11. 15.
지독한 입냄새, '이렇게' 하면 없어진다!! 지독한 입냄새, '이렇게' 하면 없어진다. 이성에 환상이 깨지는 이유 중 하나가 입 냄새다. ​그런데 자신에게 입냄새가 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평소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입 냄새의 주된 원인은 입안에 있다. 잇몸질환과 충치, 치석, 혀에 낀 백태가 대표적이다. ​입 냄새를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바른 칫솔질이 기본 평소 칫솔질을 열심히 하는데도 치석이 잘 생긴다면 칫솔질을 제대로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칫솔질할 때는 치아와 칫솔모의 각도가 45도가 되도록 칫솔을 잡고, 잇몸과 치아의 경계 부위에 칫솔을 대고 잇몸에서 치아 방향으로 빗질하듯이 10회 정도 쓸어내린다. 윗니는 위에서 아래로, 아랫니는 아래서 위로 닦고, 치아의 바깥면을 먼저 닦은 다음 안쪽을 닦는다. 칫솔을 고를 땐 .. 2020. 11. 15.
우리 동(洞) 이름과 유래 [수원시] 동네 이름마다 저마다의 유래가 있습니다. 언론에서 조사된 내용을 발췌하여 공유합니다. 2020. 11. 15.
얼굴에 여드름 부위별 원인 및 증상 얼굴에 여드름 나는 부위별 원인&건강 피부가 예민한 요즘에 얼굴에 여드름도 많이 나면서 건조한 피부 때문에 심지어 푸석거리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피부과를 가을철에는 여드름의 치료를 위해서 찾는 분들도 많은데... 여드름!! 혹시 여러분 얼굴도? 그런데 혹시 아시나요?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부위는? 즉, 본인의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가 있다고 하더군요! 지금부터는 여드름 피부 관리, 여드름 나는 부위 원인 및 건강, 여드름 짤때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드름, 피지의 과다분비가 원인! 평소 여드름이 자주 나는 사람들은 피지의 과다분비가 원인입니다. 모공 속에 있는 피지샘은 피지를 만들고 이 피지로 인해 피부가 윤기 있어 보입니다. 이 피지가 너무 과다하게 생성될 경우 모공 밖으로 배출되지.. 2020. 11. 15.
빈 속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들 빈 속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들 아침에 일어나 배가 무척 고플 때, 하루종일 아무것도 먹지 못해 허기가 밀려올 때는 무엇이든 맛있어 보이기 마련이다. 하지만 공복감을 이기지 못해 아무거나 먹는다면 더 고생하게 될 수 있다. 공복에 먹으면 우리의 위장을 화나게 하거나, 더 허기지게 하는 음식들이 있기 때문이다. 당신의 건강을 위해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할 음식 10가지를 소개한다. 1. 우유 우유는 완전식품으로 식사 대용으로 좋지만,‘아침에 우유 한 잔’이 언제부터 건강한 이미지가 되었을까?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장의 연동 운동이 빨라져 영양소가 공급되기 전에 대장으로 빠져나가서 제대로 흡수되지 않으므로 식사 후에 마시는 것이 더 좋다. 두유도 마찬가지. 2. 고구마 하지만 고구마 역시 공복에 먹으면 좋.. 2020. 11. 15.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