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1/135

뜨거운 커피를 종이컵에 담아 마시는 것은 건강에 치명적 뜨거운 커피를 종이컵에 담아 마시는 것은 건강에 치명적... 종이컵은 종이로만 되어 있으면 수분이 금방 종이에 흡수되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내부에 폴리에틸렌이라는 일종의 플라스틱(고분자 화합물질)으로 코팅처리를 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것이 높은 온도의 액체와 만나면 환경호르몬, 발암물질이 녹는다는 것입니다. 이 폴리에틸렌은 건강에도 치명적이지만, 재활용률을 낮추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내부 코팅은 기계로만 벗길 수 있기 때문에, 종이로 만들어졌지만 실제 재활용률이 매우 낮습니다. 전체 생산량의 14%만 재활용되고 나머지는 매립, 소각된답니다. 일회용 종이컵을 자연분해하는데 20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고 처리비용만 연간 60억원이랍니다. 종이컵 65개를 모으면 재생화장지 1롤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국내 종.. 2020. 11. 13.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 "그루밍족" [grooming , -族] 그루밍족 [grooming , -族] 이란?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 여성의 뷰티(beauty)에 해당하는 남성의 미용 용어로,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을 시켜주는 데서 유래하였다.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가리키는데, 이들은 자신을 돋보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피부와 두발, 치아 관리는 물론 성형수술까지 마다하지 않는다. 외모와 패션에 신경을 쓰는 메트로섹슈얼족이 늘어나면서 그루밍족도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현상을 반영하듯, 인터넷 사이트에도 남성 회원들이 패션과 미용에 관한 정보를 교환하는 동호회가 점차 늘고 있다. 이들이 동호회에서 나누는 정보는 해외 매장에 대한 정보와 명품 의류 수선법 등과 관련된 것들이 주를 이룬다. 그루밍족.. 2020. 11. 13.
우리 동(洞) 이름과 유래 [서초구] 동네 이름마다 저마다의 유래가 있습니다. 언론에서 조사된 내용을 발췌하여 공유합니다. 2020. 11. 13.
세탁과 세탁기 깨끗하게 사용하는 방법 세탁기 안이 세균과 곰팡이로 가득하다면 그 안에서 빤 빨래들은 과연 깨끗할까? 조금만 신경 쓰면 손빨래처럼 깨끗하고 안전하게 세탁기를 쓸 수 있다. 손빨래를 하던 시절에는 깨끗한 대야와 나무 빨래판 하나면 모든 게 해결됐다. 빨래판은 햇볕에 바짝 말리고 대야는 깨끗이 씻어 물이 잘 빠져나가도록 엎어놓으면 그걸로 끝! 그러다 세탁기가 생기면서 빨래는 이제 세탁기 몫이 됐다. ​ 하지만, 몸이 편해지면 어딘가 불편한 곳도 생기기 마련 아니던가. 세탁기는 그저 빨래만 제대로 해주면 되는 기계인 줄 알았더니, 세탁조 청소를 하지 않으면 세균과 곰팡이의 온상이 된다는 불편한 진실. 항상 물이 고이게 되는 세탁조를 제대로 건조시키지 않으면 여기에 섬유와 세제 찌꺼기가 섞여 세균과 곰팡이가 생긴다. 겨울을 난 세탁기.. 2020. 11. 13.
천연 모기향을 만들려면 날씨가 추워지는 지금에도 모기가 눈에 보입니다. 그 생명력은 어디까지인지... 집 안에 들어온 모기 한마리 잡으려고, 모기용 살충제를 피우거나, 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기용 살충제는 머리가 아플 때가 있는데... 이제부터는 오렌지 껍질로 모기향을 만들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오렌지를 다 먹은 후 껍질을 바싹 말려서 태우면 바로 천연 모기향! 몸에도 해롭지 않고, 재활용도 되고 일석이조!! 효과입니다. 특히, 살충제 스프레이가 없을 때는 오렌지 과즙을 팔다리에 바르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모기가 많은 여름철!! 내년에는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0. 11. 13.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