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1/065

라면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파헤치다! ㆍ 한국은 세계 1위 "라면 소비국이자 수출국" ㆍ 라면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파헤치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기는 인기 식품은 라면이 입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의 라면 사랑은 유별납니다. 라면의 종류와 맛도 천차만별이며, 지금도 계속 업그레이된 라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라면을 좋아하는 한사람이지만, 라면에 대한 오해와 진실!! 잘못된 지식을 알고 있습니다. 라면을 좋아하는 많은분들 중 라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라면은 방부제와 MSG가 많이 들어가 몸에 해롭다? 아닙니다. 라면에는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음식을 변질시키는 미생물이 번식하려면 수분이 12%를 넘어야 합니다. 라면의 면은 수분이 6%, 수프는 6~8%, 건더기 수프도 6~8%이기.. 2020. 11. 6.
"마법의 주문" 모음 주문(呪文)은 주술이나 의례를 행할 때 외는 글귀나 그것을 외는 행위를 가리키는 종교용어. 주문(呪文)의 사전적 의미는 ‘매혹하다’, ‘마법을 걸다’로서 특정한 글귀를 외움으로써 주술적인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는 글귀나 그것을 외는 행위를 말한다. 고대 원시종교에서 세계종교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교에서 나타나는 신행(神行)현상으로써 언어 자체를 신비화하는 언령신앙(言靈信仰)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주문 가운데는 그 뜻을 알 수 없는 것도 많다. 마법(魔法)은 '마력(魔力)으로 불가사의한 일을 행하는 술법'이라고 정의된다. 판타지 소설이나 동화를 보면 마법사들이 등장해 갖가지 주문을 외우곤 하는데, 여기서 주문은 어떠한 의도를 담아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내뱉는 말을 가리킨다. ※ 마법 주문 · 아브.. 2020. 11. 6.
외이도염 증상, 귀지는 자주 제거하는 게 좋은가요? 제가, 요즘 귀가 많이 가려움증이 있습니다. 환절기라 그런지, 아니면 몸에 변화가 생긴건지... 암튼 변화가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저 뿐만이 아니고, 누구라도 비슷한 증상이 있을 수 있을것 같아서 검색한 내용을 공유해 봅니다. 외이도염 증상, 귀지는 자주 제거하는 게 좋은가요? Q. 평소에 귀가 자주 간지러울 때마다 귀를 많이 파는 편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귀를 판 후부터 갑자기 귀에서 진물이 계속 나옵니다. 귓속에 손가락 넣으면 아프기도 합니다. 귀를 잘못 건드려 외이도염이 생긴 건가요? A. 외이도를 자극하면 순간적으로는 가려움이나 통증이 완화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가려움이나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도 있으며 외이도와 고막에 손상이 생기거나 염증이 동반할 수도 있으므로.. 2020. 11. 6.
가장 예뻐 보이는 마법의 시간 가장 예뻐 보이는 마법의 시간!! 우리 몸은 하루 24시간 동안 호르몬 흐름에 변동이 생기고 체온과 혈압이 달라집니다. 이에 따라 기분과 에너지도 변하는데... 이를 일주기 리듬(Circadian Rhythms)이라고 합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최근 여러 연구결과들을 종합해 하루 24시간 중 특정 행위를 하기에 가장 적당하거나 최고인 시간들을 정리해 보도했는데... 그 중 흥미로운 사실들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 사랑을 나누기 가장 좋은 시간=오전 5시 48분 남자와 여자가 사랑을 나눌 때 절정에 이르는 시간은 각각 다릅니다.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밤 동안 고조되는데, 보통 때 보다 25~50% 높습니다. 이는 체내 중요 호르몬들의 분비를 총괄하는 내분비기관인 뇌하수체의 활동이 밤 .. 2020. 11. 6.
배고픔을 즐겨 건강을 지켜라! 배고픔을 즐겨 건강을 지켜라! 늘~ 그렇듯이, 예전이나 지금이나 다이어트 돌입한 사람은 항상 많습니다. 하지만 식욕은 마음처럼 줄지 않습니다. 든든히 밥을 먹고 후식까지 챙겨먹었지만, 불과 몇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출출함이 밀려옵니다. 하지만 막상 군것질을 하고 나면 배부르다는 행복감보다 괜히 먹었다는 후회가 밀려올 때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가짜 배고픔"에 속았을 때입니다. 우리 뇌는 몸에 필요한 에너지(열량)가 부족하면 ‘배고픔’이라는 신호를 보내 음식물 섭취를 유도하는데... 문제는 열량이 부족하지 않을 때도 뇌가 배고픔의 신호를 보낼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짜 배고픔과 진짜 배고픔은 원인과 증상이 다른 만큼 차이점만 잘 알아만 둔다면 오히려 가짜 배고픔을 이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체중.. 2020. 11. 6.
728x90
반응형
LIST